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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화 실패…배달의민족·토스, 해외사업 접었다 2024-04-14 18:50:50
플랫폼을 운영했지만 경쟁 서비스인 그랩 등에 밀려 고전하다가 5년 만에 철수했다. 배민 관계자는 14일 “하노이 호찌민 등 10여 개 도시에 진출했지만 대규모 마케팅비를 쓰면서 손실을 봤다”며 “글로벌 배달 사업자들이 경쟁하는 시장이라 자리잡기 쉽지 않았다”고 했다. 베트남 음식 배달 시장 점유율은 그랩이 45%...
배민, 전통시장과 함께 만든 '밀키트' 판매 2024-04-09 09:08:21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전통시장 밀키트 제품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배민과 부천중동사랑시장이 함께 만든 밀키트는 '생고등어 무조림', '고추장 제육볶음', '매콤 쭈꾸미볶음' 등 5종으로 배민의 지역 특산물 직배송 서비스인 '전국별미'에 있는 '전통시장...
"외식하기 겁나"…HMR·신선식품 매출 급증 2024-04-08 18:05:45
마켓컬리에선 간편식 밀키트 매출이 1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 관계자는 “전주 베테랑칼국수, 이연복의 목란짬뽕 같은 양이 푸짐하면서 가격은 합리적인 밀키트가 많이 팔렸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그리팅의 매출 역시 23% 증가했다. 기업 등의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업체의 실적도 크게...
"어묵공장 문 닫을 뻔 했는데"…850억 대박 '화려한 부활'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2024-04-06 06:00:01
밀키트 제품도 개발했습니다. 브랜딩과 매장에도 변화를 줬어요. 그게 어묵 베이커리입니다. 2011년 25명 밖에 안 되던 직원이 지금은 정직원만 250여명으로 불어났고 말도 안 되게 상황이 좋아졌죠. ▷학창 시절 꿈은 뭐였나요. 워낙 내성적인 성향이라 주도적으로 목표나 꿈을 확립하기 보다는 수동적으로 학창 시절을...
네이버 "브랜드 구축·컨설팅받은 중소상공인 실적 큰 폭 증가" 2024-04-05 10:55:07
대비 102% 이상 성장했다. 고영양 밀키트 브랜드 '사평'은 '브랜드 부스터' 기간 거래액이 전년동기대비 약 290% 급증했다.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을 총괄한 네이버쇼핑 김성규 리더는 "사업 규모, 특성, 업종별로 다양한 상황에 놓인 중소상공인들이 차별화한 스토리로 브랜딩을 강화하고,...
"입주율 높여라"…미분양 해소·잔금납부 총력 2024-04-01 18:05:08
미분양 물량이 증가하고 시장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입주 촉진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역대급 입주 물량이 대기 중인 현대건설은 작년부터 입주민을 위한 ‘힐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입주민에게 입주를 축하하는 의미로 원목 도마, 앞치마, 세면 타월 등으로 구성된 ‘힐스 웰컴키트’를 주고...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덕션 인피니트 라인 '비스포크 앰버서더' 모집 2024-03-12 16:00:00
요리', 밀키트·간편식 바코드를 스캔하면 알아서 조리하는 '스캔쿡' 등 맞춤 AI 기술로 더욱 편한 '스마트 쿡' 기능을 사용해 여유롭게 요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라이프 맞춤 인덕션' 트렌드를 이끈 BESPOKE는 2024년 '무광'과 '고경도',...
하이트진로,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 지분 투자 2024-03-12 10:14:12
채소와 밀키트 패키지의 핵심 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직영 농장 운영과 산지 계약 농가 비중 확대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제 2공장 설립으로 대량 생산 체계도 갖추고 있다. 미국, 홍콩 등 해외 수출도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가정 간편식 시장(HMR)이 지속 확대되는...
하이트진로,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 투자 2024-03-12 09:32:16
누적 30번째 투자다. 팜조아는 냉동 채소와 밀키트 패키지 공정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제품을 미국과 홍콩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가정간편식(HMR)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지는 상황에서 팜조아 기술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하이트진로는 신성장 동력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2018년부터 농수산 벤처기업...
저출산에도…MZ엄마 잡은 키즈 브랜드 대박 2024-03-11 18:13:09
시장 공략에 공들였다. 키즈 상품은 안전성이 더욱 중요한 만큼 친환경, 유기농, 무항생제 등을 인증받은 고품질 상품만 엄선한다. 자체브랜드(PB) 상품 중 DIY 밀키트는 ‘아이들이 직접 만드는 즐거운 먹거리’를 콘셉트로 해 재미를 더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영유아는 줄고 있지만 늘봄학교 도입 등의 영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