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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사히, 20년만에 日 맥주시장 1위 빼앗긴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3-16 07:30:04
맥주시장은 맥주 외에 발포주와 다이산, 주하이(일본소주를 탄산수로 희석한 음료) 등으로 구성된다. ‘신(新) 장르’라고도 부르는 다이산은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를 전혀 쓰지 않고 맥주맛을 내는 알콜음료다. 지난해 다이산은 2004년 출시된 이후 처음으로 맥주를 제치고 맥주계 음료 시장 1위가 됐다. 원조보다 아류가...
코로나·MZ세대…홈술족 늘며 가정용 맥주 판매 '쑥' 2021-03-15 07:40:38
등 '발포주'를 제외한 수치다. 음식점과 주점, 유흥업소 등에서 팔린 맥주는 유흥 시장으로 분류돼 제외된다. 가정용 맥주 판매액 역시 2018년 수치를 웃돌았다. 2018년 3조4040억원이던 판매액은 2019년 3조1700억원으로 감소했으나 지난해에는 3조464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다중이용시설을...
주점보다 '홈술'…가정용 맥주 판매 '쑥쑥' 2021-03-15 06:01:01
발포주를 제외한 것이다. 가정용 맥주 판매량은 2018년 8억1천314만ℓ에서 2019년 7억4천510만ℓ로 줄었지만 지난해 증가세로 전환했다. 판매액도 2018년 3조4천40억원에서 2019년 3조1천700억원으로 줄었다가 지난해에는 3조4천643억원으로 늘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 영향으로 모임과 회식 등이 줄며 유흥 시장의 맥주...
아사히가 '드라이'에 취한 사이…'라거病' 깬 기린, 20년 만에 1위로 2021-03-07 17:23:28
맥주시장은 맥주 외에 발포주와 다이산, 주하이(일본 소주를 탄산수로 희석한 음료) 등으로 구성된다. ‘신(新)장르’라고도 부르는 다이산은 맥주의 주원료인 맥아를 전혀 쓰지 않고 맥주맛을 내는 알코올음료다. 지난해 다이산은 2004년 출시된 이후 처음으로 맥주를 제치고 맥주계 음료시장 1위가 됐다. 원조보다 아류가...
1초에 9캔씩 빵 터진 '필라이트'…3년 9개월간 '11억캔' 2021-02-03 14:15:37
미만인 발포주인 만큼 일반 맥주보다 가격이 저렴해 가격 대비 성능(가성비)가 부각된 점도 한 요인으로 풀이된다. 발포제는 주세가 출고원가의 30%만 붙어 70%가 적용되는 일반 맥주보다 싸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는 제품 종류를 늘리며 브랜드에 힘을 싣고 있다. 2017년 첫 출시 후,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게시판]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 판매 11억캔 돌파 2021-02-03 09:44:23
[게시판]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 판매 11억캔 돌파 ▲ 하이트진로는 2017년 4월 국내 처음으로 내놓은 발포주 '필라이트'의 누적 판매량이 11억 캔을 넘었다고 3일 밝혔다. 발포주는 맥아 비율을 줄여 맥주보다 세금을 낮추는 방식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인 맥주 대용품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11억캔 2021-02-03 09:41:54
19%, 14%씩 판매량이 증가했다. 필라이트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포문을 연 후 제품 진화를 거듭했다. 2017년 첫 출시 후, 2018년에는 ‘필라이트 후레쉬’를, 2019년과 지난해에는 각각 ‘필라이트 바이젠’과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해 주류시장의 저도주 트렌드를 선도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
'필라이트' 4탄은 알코올 도수 2도·레몬맛 '라들러' 2020-09-21 11:44:47
하이트진로가 발포주 필라이트의 네 번째 신제품 '필라이트 라들러'를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알코올 도수 2도의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하고 발포주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필라이트 라들러는 독일에서 자전거를 탄 후 맥주와 레모네이드를 섞은 혼합주(라들러)를 가볍게...
하이트진로, 레몬맛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 출시 2020-09-21 10:56:08
하이트진로는 레몬맛 발포주 신제품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발포주 필라이트의 네번째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가볍게 홀로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는 추세를 고려해 알코올 도수 2도의 과일 발포주를 기획했다"며 "이번 신제품은...
하이트진로, 레몬맛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 출시 2020-09-21 09:50:27
하이트진로, 레몬맛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하이트진로는 레몬맛 발포주 신제품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가볍게 홀로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하는 추세를 고려해 알코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