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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2019] ②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본격화한다 2019-01-01 08:00:10
시청∼상무역∼금호지구∼월드컵경기장∼백운광장∼남광주역∼조선대∼광주역을 잇는 17.06㎞다. 2단계는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2020년 하반기 착공해 2024년 개통할 예정이다. 2단계는 광주역∼전남대∼일곡지구∼본촌∼첨단지구∼수완지구∼운남지구∼시청을 연결하는 20㎞ 구간이다. 1단계와 2단계가 연결돼 ...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본격화…1단계 내년 6월 착공 2018-11-18 10:10:01
시청∼상무역∼금호지구∼월드컵경기장∼백운광장∼남광주역∼조선대∼광주역을 잇는 17.06㎞이다. 2단계는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2020년 하반기 착공해 2024년 개통할 예정이다. 2단계는 광주역∼전남대∼일곡지구∼본촌∼첨단지구∼수완지구∼운남지구∼시청을 연결하는 20㎞ 구간이다. 1단계와 2단계가 연결돼...
광주 20∼30대, 남구·광산구 도시철도 2호선 찬성 높았다 2018-11-12 11:28:12
분석된다. 남구와 광산구 주민들은 수완지구(광산구), 백운광장(남구) 등을 지나기 때문에 이에 대해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찬성 이유로는 '교통혼잡을 해결할 수 있는 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이라는 응답이 50.3%로 가장 많았고, '안전하고 편리하며 저렴한 교통복지서비스여서' 38.2%,...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끝'…남은 일정·과제는 2018-11-10 19:20:26
차량기지∼시청∼상무역∼월드컵경기장∼백운광장∼조선대∼광주역을 잇는 17.06㎞ 구간이다. 논란 끝에 공론화 방식으로 사업 추진 동력을 얻게 됐지만, 사업 추진 과정과 의견 수렴 과정에서 많은 시간을 허비한 데 대한 비난 여론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또 대표성에 의심을 받은 일부 단체의 반대 때문에 지역 최대...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찬성까지 16년 '논란의 역사' 2018-11-10 18:32:55
제시해 사업을 원점으로 돌렸다. 시는 광주시청∼백운광장∼광주역∼첨단∼수완∼시청으로 이어지는 길이 41.9㎞의 순환선을 저심도 방식으로, 3단계로 나눠 2018∼2025년 짓는 계획을 확정했다. 이후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차량시스템 결정, 기본계획 변경 신청 등 사업에 속도를 냈다. 우여곡절 끝에 사업 추진이...
광주 시민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찬성'…찬성률 78%(종합) 2018-11-10 17:32:11
통해 사전 숙의 과정을 거쳤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은 광주시청∼백운광장∼광주역∼첨단∼수완∼시청으로 이어지는 41.9㎞의 순환선이다. 1994년 3월 1호선과 함께 기본계획 승인 뒤 2010년 12월 예비 타당성 검토, 2011년 11월과 2013년 12월 두 차례 기본계획 변경을 거친 뒤 논란 끝에 저심도 지하방식으로 결정됐다. ...
대법원 "나주 시내버스, 광주노선 달릴 수 있다" 2018-10-31 15:17:57
구간을 인성고-백운광장-전남대병원-전남대 후문까지 변경 운행해왔다. 나주시는 지역민의 대중교통 편의 개선에 대한 민원이 많아 광주 시내 구간 승하차 정류소를 현재 15곳에서 39곳으로 확대 조정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2015년부터 이 같은 입장을 국토부에 3차례 건의했으나 기각되거나 수정·인용됐다. 반면 광주...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여론조사 마감…시민참여단 구성 2018-10-23 21:45:22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은 광주시청∼백운광장∼광주역∼첨단∼수완∼시청으로 이어지는 41.9㎞의 순환선이다. 1994년 3월 1호선과 함께 기본계획 승인 뒤 2010년 12월 예비 타당성 검토, 2011년 11월과 2013년 12월 두 차례 기본계획 변경을 거친 뒤 논란 끝에 저심도 지하방식으로 결정됐다. 민선 6기...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로 16년 논쟁 마침표 찍을까 2018-10-14 09:10:01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도시철도 2호선은 광주시청∼백운광장∼광주역∼첨단∼수완∼시청으로 이어지는 41.9㎞의 순환선이다. 2002년 10월 기본계획 승인 뒤 2010년 12월 예비 타당성 검토, 2011년 11월과 2013년 12월 두 차례 기본계획 변경을 거친 뒤 논란 끝에 저심도 지하방식으로 결정됐다. 민선 6기 윤장현...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찬반 공론화 시작…11월 10일 결론 2018-10-10 14:52:16
작업이 유행처럼이 번지고 있다. 도시철도 2호선은 광주시청∼백운광장∼광주역∼첨단∼수완∼시청으로 이어지는 41.9㎞의 순환선이다. 1994년 3월 1호선과 함께 기본계획 승인 뒤 2010년 12월 예비 타당성 검토, 2011년 11월과 2013년 12월 두 차례 기본계획 변경을 거친 뒤 논란 끝에 저심도 지하방식으로 결정됐다. 민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