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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E-핏' 높은 충전 경험 제공 눈길 2024-03-24 10:01:51
1.85로 국내 충전 인프라는 전기차 보급 대수 증가에 따라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며 향후에는 접근성이 더욱 확대돼 한층 더 편리한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A測耉低?등 5개 제휴사 충전소 총 7.2만기 충전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24년 하반기 중 국내 전체 충전기의 85%수준에 해당하는 총 26만기...
현대차그룹, 전기차 충전기 '이피트' 2025년까지 500기로 확대 2024-03-24 09:00:07
전했다. 환경부 자료에 따르면 2023년 12월 기준 국내 전기차 등록 대수는 56만5154대이며, 충전기는 총 30만5309기가 설치돼있다. 정부는 2025년 59만대, 2030년까지 충전기 120만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부는 올해 공용 충전 시설 설치 보조금을 전년 대비 42% 증가한 3715억원으로 편성했고, 급속 충전기당 최대...
현대차그룹 "내년까지 전기차 충전기 E-pit 500기 구축" 2024-03-24 09:00:01
서비스를 시작하며 전국에 설치한 충전기 대수(72기)와 비교하면 600% 증가한 수준이다. 그룹은 국내 전기차 사용자의 충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충전기 양적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재 전국에 설치된 이피트 충전기는 총 286기(54개소)다. 이피트는 최대 출력 350킬로와트(㎾) 사양의 전기차 충전기로, 400V·800V...
도요타·렉서스 제쳤다…수입차 '하이브리드 강자' 떠오른 볼보 2024-03-19 13:00:02
전통적 하이브리드 강자 도요타와 렉서스를 위협하고 있다. 판매 대수는 도요타와 렉서스를 제쳤고 전체 판매 차량 중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도 10%를 넘었다. 19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볼보는 올해 1~2월 국내에서 PHEV를 213대 판매했다. BMW(486대)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판매량으로 도요타(181대)와...
"택시 호출 잡히면 차종부터 확인"…'이 차' 피하는 이유 [이슈+] 2024-03-17 08:47:41
20.3% 감소한 수치다. 전기차 택시 등록 대수가 지난해 처음 하락하면서 일각에선 소비자의 선호도가 반영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한 택시조합 관계자는 전기차 택시가 도로에서 많이 보이는 이유에 대해 "기사들이 선호하던 현대차 소나타나 기아 K5는 택시 모델이 모두 단종된 상태"라며 "기사 입장에서 중형급...
"日닛산자동차·혼다, 전기차 협업 검토" 2024-03-14 10:44:48
시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전기차 보급이 빠른 중국이나 서구에 비해 판매 대수가 적은 만큼 협업을 통한 비용 억제로 생산 효율화를 도모하려는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일본 내 전기차 판매량은 약 8만8천500대로,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2%를 넘는 수준에 그쳤다. ev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올해 디스플레이 시장, 패널사-고객사 힘겨루기 계속될 것"(종합) 2024-03-13 16:51:01
대수(유닛) 기준 TV 디스플레이 출하량이 2018∼2019년 고점을 찍고 그에 대한 교체 주기가 도래하는 상황에서 대면적 TV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시에 전무는 전망했다. 시에 전무는 "대형 디스플레이 쪽에서 면적 기반으로 보면 유닛 기반보다는 상황이 훨씬 낫다"며 "평균 단가가 인치별로...
"올해 디스플레이 시장, 패널사-고객사 힘겨루기 계속될 것" 2024-03-13 14:46:35
대수(유닛) 기준 TV 디스플레이 출하량이 2018∼2019년 고점을 찍고 그에 대한 교체 주기가 도래하는 상황에서 대면적 TV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가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시에 전무는 전망했다. 시에 전무는 "대형 디스플레이 쪽에서 면적 기반으로 보면 유닛 기반보다는 상황이 훨씬 낫다"며 "평균 단가가 인치별로...
中업체 전기차 공세에…日닛산자동차 중국내 생산 30% 감축 검토 2024-03-13 11:13:26
중국 업체들의 전기차(EV) 보급 공세 영향으로 저조해지면서 공장 가동률이 하락한 데 따른 것이다. 닛산은 현지에서 둥펑자동차와 손잡고 중국 사업을 전개해왔으며 공장 8곳에서 연간 160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지난해 판매 대수는 약 80만대에 그치면서 공장 가동률이 50%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에...
[마켓칼럼] AI 산업 VS 전기차 산업 2024-03-11 15:18:56
대수가 무한정 늘어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전기차 보급이 많이 이루어질수록 충전 인프라와 전력 설비가 추가로 필요하기 때문에 인프라 역시 갖춰져야 산업이 더 커질 수 있다. 또한 엄청난 설비 투자 금액이 들어가는 기간산업이기 때문에 각국 정부의 보조금 정책 혹은 생산설비의 인센티브 정책 등이 동반되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