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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 환경에 AI 로봇이 나선다…유망 스타트업, 혁신 솔루션 선보여[긱스] 2024-10-24 15:50:29
이 기업은 볶음, 튀김 등을 조리할 수 있는 급식 로봇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안동욱 한국로보틱스 이사는 "최근 외식업계 구인난과 최저임금 상승 등 시장 상황과 표준화된 레시피 등으로 조리 로봇을 도입하는 곳이 늘었지만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 이사는 "로봇 도입에 대한 부담, 실제...
"이게 3만원, 헐~"…김치축제도 바가지 논란 못 피했다 2024-10-24 07:38:44
곱창볶음 등으로 '바가지 축제'라는 오명을 썼던 것과 달리 맛과 가격을 모두 잡았다는 극찬을 받았다. 1만8000원에 판매되던 파전이 3000원으로 6분의 1의 가격에 판매됐고, 직화구이 치킨은 한 마리에 1만5000원이었다. 지자체에서도 지역 축제에서 반복되는 바가지요금과 관련해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마트, 가을 제철 과일, 식재료 등 생필품…'가격 역주행' 할인 행사 2024-10-23 15:52:28
진행하며 불필요한 유통비용을 절감했다”고 말했다. 볶음, 국, 숙회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손질 오징어’(아르헨티나산)는 한 마리당 2490원에 판다. 해외 직소싱을 통해 가격을 낮추고, 손질까지 완료한 상품이라 편의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간편 반찬으로 인기 많은 ‘성경 재래 김’(20입봉)은 5980원에,...
김홍국 하림 회장 "25년 된 용가리치킨, 이제 전 세계 수출" 2024-10-16 14:54:40
고유의 고소한 닭고기 맛에 얼얼한 매콤함이 더해져 훌륭한 맥주 안주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림은 또 '용가리 치킨 25주년 한정판' 제품과 '용가리 불볶음면', 마라 맛 등 4가지 맛의 '용가리 닭가슴살', '점보 용가리&볶음밥 정식' 등 신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kez@yna.co.kr...
"아무 데도 못 가고 있어요"…흑백요리사 '급식대가' 반전 근황 2024-10-16 13:00:03
닭볶음탕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다. ‘급식대가 그리고 흑백요리사’ 제목의 유튜브 영상에선 방송에서 편집됐던 두 번째 미션 ‘1대 1 흑백대전’ 뒷얘기를 전했다. 당시 이 씨는 오골계를 사용한 볶음탕을 만들어 백수저 셰프를 2대 0으로 이긴 바 있다. 이 씨는 “닭은 많이 접했지만 오골계를 처음...
불닭의존도 92%…삼양식품 적정 주가는 [엔터프라이스] 2024-10-14 15:20:52
있죠. 최근 혜성처럼 등장한 불닭볶음면은 가격이 일본 제품의 두 배에 달하는 데도 가파른 매출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재밌는 점은 최근 불닭볶음면의 성장이 다른 라면 기업의 매출파이를 빼앗아 오는 게 아니라 동반성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라면에 대한 개념이 미국에서도 점차 간식에서 주식으로...
이걸 커피콩으로 그렸다고?…수만개 원두로 만든 작품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4-10-12 15:37:34
전 작가는 볶음 정도에 따른 커피콩 색깔의 차이를 활용해 작품을 만든다. 이들 커피콩 작품에는 인종 평등과 인류 사랑, 그리고 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국내 최대 커피 문화 축제인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은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12일과 13일 이틀간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삼양, 전세계에 '불닭 소스' 전파 2024-10-11 17:25:20
불닭볶음면 캐릭터인 ‘호치’가 스쿠터를 타고 도시 곳곳을 누비며 행인에게 불닭 소스를 나눠주거나 배달 기사를 따라가 소비자에게 소스를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집에서 쓰던 다른 브랜드의 소스를 가져오면 불닭 소스로 바꿔주는 ‘소스 익스체인지’와 한 달 동안 불닭 애호가들의 사연을 공모받아 50명을 선정해 불닭...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씨는 한국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광고하는 매운 불닭볶음면에 빠졌다. 두 사람은 이제는 K-뷰티보다는 K-푸드에 더 많이 돈을 쓰는 중국 소비자들의 태도를 대표한다고 SCMP는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써니 문 매니저는 SCMP에 "중국에는 확고히 자리잡은 K-푸드 시장이 있다"며 "그...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볶음면에 빠졌다. 두 사람은 K-뷰티보다는 K-푸드에 더 많이 지출하는, 한국 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일반적인 태도를 대표한다고 SCMP는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써니 문 매니저는 SCMP에 "중국에는 확고히 자리잡은 K-푸드 시장이 있다"며 "그 트렌드는 음식에 국한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