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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심위, '보수단체 세월호 기억식 소동' MBC 보도 의견진술 2024-08-19 16:11:12
원료는 '사탕수수왁스알코올추출분말'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원료인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과는 다른데도, 일반식품인 제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연상시키는 내용을 내보내 문제가 됐다. 아울러 실제 무게와 다르게 사이즈를 고지하고, 배달 비용을 누락한 채 방송했다는...
오뚜기, 케첩·참기름·카레값 일제히 올린다 2024-08-16 17:30:29
오뚜기가 카레(분말, 간편식)와 케첩, 참기름, 후추 등 제품 가격을 평균 10% 올린다.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먹는 식재료와 간편식 가격이 일제히 오르면서 밥상 물가 부담이 가중될 전망이다. 오뚜기는 오는 30일부터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케첩 등 5개 품목, 24종의 가격을 7~1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케첩은 7%,...
"더 이상 못 버텨"…오뚜기, 카레·케첩 등 가격 최대 15% 올린다 2024-08-16 10:17:35
채널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HMR)과 카레·자장 분말, 케첩 등 24개 제품 가격을 최대 15% 인상한다. 16일 오뚜기에 따르면 대상 품목은 ‘3분카레’와 ‘3분 쇠고기카레·짜장’, 분말 카레·자장, 크림·쇠고기 스프, 순후추, 볶음 참깨, 참기름 등이다. 이들 품목은 대형마트 등에선 이달 30일부터, 편의점에선 다음달...
오뚜기, 카레·케첩 등 24개 제품 가격 최대 15% 인상 2024-08-16 10:01:40
오뚜기, 카레·케첩 등 24개 제품 가격 최대 15% 인상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오뚜기[007310]가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HMR), 카레·자장 분말, 케첩(제품명: 케챂) 등 24개 제품 가격을 최대 15% 인상한다고 16일 밝혔다. 가격 인상 대상 제품은 작년 말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가 철회한...
"엠젠솔루션, 전기차 화재대응 수혜주로 주목" [이충헌 밸류파인더 대표] 2024-08-14 15:40:28
제품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을 베트남 자회사를 통해서 삼성전자 여기에 납품을 하고 있다는 거죠? <이충헌 밸류파인더 대표> 네, 전기전자 신사업을 시작한 지는 사실 오래 되지는 않았고요. 2023년 7월에 베트남 자회사 뮤셈비나에서 제품을 생산을 시작해서 지금 회사가 계획한 대로 사업이 진행이 되고 있는 그런...
2030 우르르 쓸어담았다…"운동할 때 필수" 입소문난 제품 2024-08-13 21:00:01
단백질 바·분말 시장 대비 단백질 음료 시장은 최근 2년 연평균 매출 증가율(CAGR)이 80%에 달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인다. 수요는 젊은이들이 주 소비층인 편의점으로 몰렸다. 올해 상반기 편의점 단백질 음료 매출은 오프라인 전체 매출의 약 90.3%를 차지했다.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 2.4%포인트 증가했다. 이...
"즐겁게 다이어트" 2030 관심 쏟아지자…매출 600억 찍었다 2024-08-12 11:28:31
세대를 중심으로 다이어트와 기초 체력 증진에 필수 성분인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30 세대의 주요 구입처인 편의점을 중심으로 시장이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단백질 음료 제품은 2021년 1월 6종에서 올해 6월 53종으로 늘었다. 남양유업 측은 "단백질 음료 시장 성장에 맞춰 제품을...
hy, 관절건강 기능성 소재 개발…상용화 나선다 2024-08-12 09:03:01
관절 건강 기능성 소재인 '참나리추출분말'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나리는 우리 산과 들에서 자라는 백합과 식물로 약재, 식품 등으로 활용돼 왔다. hy는 지난 2015년 참나리추출분말이 관절 건강 기능성 소재로 활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했고, 8년간 관련 연구를 진행해 작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간식처럼 쉽게 건강 챙긴다…씹어먹는 젤리형 건기식 인기 2024-08-09 17:50:25
씹어서 섭취하는 젤리(구미)형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어린이는 물론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아지자 기업들은 성인용 젤리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9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젤리형 건기식 시장 규모는 2020년 311억원에서 지난해 693억원으로 두 배 이상 커졌다. 기존에...
건기식도 이젠 씹어 먹는다…대세로 떠오른 젤리형 제품 2024-08-09 15:56:09
씹어서 섭취하는 젤리(구미)형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어린이는 물론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업계도 성인용 젤리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9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젤리형 건기식 시장 규모는 2020년 311억원에서 지난해 693억원으로 두 배 넘게 증가했다. 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