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2의 도시락 신화를'…모스크바서 'K푸드' 수출상담회 2024-06-01 01:05:36
탄 불닭볶음면과 한국 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떡볶이와 소주도 관심을 받았다. 러시아·CIS 지역 사람들의 입맛에 맞춘 '진라면 치킨맛' 등 한국에서는 볼 수 없는 제품도 눈에 띄었다. 러시아에서는 최대 규모 식품체인 X5그룹을 비롯해 마그니트, 오샨, 유로스파 등 18개 유통업체가 참여했다. 카자흐스탄 4개,...
"불닭 잘 나가더니 부럽네요"…오리온 베팅한 개미들 '한숨'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05-28 08:47:11
있다. 삼양식품의 주가는 올해 들어 140.74% 급등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으로 K푸드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14.46%), 오뚜기(14.25%), 농심(6.02%) 등 다른 음식료 종목의 주가도 올랐다. 코스피 음식료품 지수도 13.66% 오르는 등 훈훈한 분위기다. 리가켐바이오 인수가 오리온 주가 하락에 결정적이었다....
라면계 '엔비디아'라더니…동남아 '불닭' 반응에 '화들짝' [현장+] 2024-05-26 14:07:21
'불닭볶음면'이 눈에 띄었다. 불닭볶음면 제품만 모아놓은 별도 진열대가 있어 한 눈에 들어왔다. 방콕 최대 규모 쇼핑몰 아이콘시암에서도 불닭볶음면 시리즈가 라면 매대 하나를 모두 채울 정도로 인기였다.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둔 삼양식품이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매운맛...
[신상잇슈] CJ '백설 숯불 불닭맛 후랑크'·오뚜기 '골드 치킨마요컵밥' 2024-05-25 07:00:04
[신상잇슈] CJ '백설 숯불 불닭맛 후랑크'·오뚜기 '골드 치킨마요컵밥' ▲ CJ제일제당[097950]이 숯불 향과 매콤함을 살린 '백설 숯불 불닭맛 후랑크'를 출시했다. 특제 매콤 불맛 소스로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구현하고 숯불 향으로 풍미를 높인 제품이다. ▲ 오뚜기[007310]가 컵밥에 자사...
[신상잇슈] 5배 커진 삼립 초코케익·육공육 직화 삼겹 2024-05-18 07:00:04
번 구워내는 과정으로 집에서도 캠핑 직화구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 샘표[007540]가 '초고추장'과 '비빔장'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샘표 초고추장과 비빔장은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 KFC는...
"이런 불닭같은 주가"..삼양식품 시총 3조 돌파 [엔터프라이스] 2024-05-17 17:39:37
앞서 소개해 드렸던 대로 불닭 볶음면 시리즈가 미국에서 인기가 높기 때문입니다. 미국 판매법인에서 월마트, 코스트코 같은 대형마트 입점을 확대하면서 판매량이 늘고 있는겁니다. 실제로 전체 매출에서 해외 수출 비중을 보면 80%를 넘어섰습니다. 미국에서 '까르보'가 인기를 끈 이유는 오리지널이 보다 덜...
삼양식품 잔칫날이네…'불닭' 덕에 시총 7759억 불었다 [종합] 2024-05-17 16:13:23
믿겨진다", "오늘 저녁은 무조건 불닭에 바나나맛우유" 등 의견을 보였다. 삼양식품 주가는 앞선 5거래일간에도 상승세를 이어왔는데, 전일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성적표가 수치로도 확인되면서 엿새 째인 이날 큰 매수세가 쏠렸다. 삼약식품은 시장 예상을 훌쩍 넘은 호실적을 발표했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회사는 1분기...
'깜짝실적'에 음식료株 무더기 급등…삼양식품 상한가(종합) 2024-05-17 15:53:02
'희대의 서프라이즈' '상상도 못한 실적' '불닭의 위엄' 등 놀랍다는 반응이 나왔다. 빙그레[005180]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65% 증가한 211억원의 영업이익으로 '깜짝 실적'을 낸 덕에 이날 주가가 15.74% 뛰었다. 주력 상품인 빙과류는 비수기를 맞았지만 해외에서 '바나나맛...
휘몰아치는 K라면의 인기 속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이슈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5-08 13:33:32
불닭볶음면을, 미주 시장에는 토마토 파스타맛, 하바네로 라임맛 등 현지 취향을 반영한 제품으로 현지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농심은 미국 내 현지 생산 공장 설립 및 대형 유통망을 우선 확보하는 전략으로 시장 내 입지 확대에 힘쓰며, 오랜 기간 미국 라면 시장 내 1, 2위를 기록 중인 일본의 닛신푸드(Nissin Foods)과...
삼양식품, 동남아서 국가별 맞춤 전략 강화 2024-04-29 10:34:39
맛 인기를 반영해 '마라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17년 선보인 수출 전용 제품으로 태국에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달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다음 달 중순부터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태국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와 쇼피에서 판매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