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 테무 다음엔?또 다른 태풍 예고하는 C커머스 2024-07-31 08:44:21
역량을 가지고 독자적 입지를 구축한 쿠팡, 컬리 등 플레이어가 이미 존재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 요소다. 물류 창고와 배송 기사, 차량 등은 단기간내 구축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미 배송 경험 등에서 차이를 벌리며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이들이 있기에 C커머스를 비롯한 해외 기업이 핵심 주류로 올라서는 것은 쉽지 않...
카페·웹툰·쇼핑…콕 집어 깎아주는 '맞춤카드' 2024-07-21 18:12:39
‘컬리카드’를 출시했다. 컬리에서 운영 중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5%와 최대 7% 멤버십 혜택을 합쳐 최대 12%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컬리 외 가맹점에서 사용해도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1%, 해외 2%의 적립금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익숙한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
스타벅스·쿠팡 마니아라면…혜택 큰 신용카드는? 2024-07-20 20:01:26
전용 ‘컬리카드’를 출시했다. 컬리에서 운영 중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5%와 최대 7% 멤버십 혜택을 합쳐 최대 12%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컬리 외 가맹점에서 사용해도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1%, 해외 2%의 적립금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연회비는 1만2000원이다. 우리카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익숙한...
컬리 "6월 빅세일 행사서 700만개 팔려…간편식이 1등" 2024-07-10 09:22:24
넘게 팔렸다. 백화점 1층 화장품 매장을 그대로 옮긴 듯한 뷰티 카테고리 역시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컬리 관계자는 "86개 부문 카테고리 1등 상품을 특가로 소개한 것이 행사 인기 비결로 꼽혔다"며 "올해 연말에도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컬리빅세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여름방학엔 BC카드"…면세점·온라인쇼핑 할인 2024-07-08 15:46:34
있다. 컬리는 15일부터 '뷰티컬리페스타'와 '썸머페스타'를 일주일 간격으로 진행한다. BC카드 이용자는 해당 이벤트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0% 할인(2만 원 한도)을 받을 수 있다. 박복이 BC카드 상무는 "7월 방학에 맞춰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11번가 '구원투수'로 등판하는 오아시스…'윈윈' 모델 찾을까 2024-07-07 10:05:14
수 있다. 컬리처럼 신선식품을 넘어 종합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려는 포석이라는 분석도 있다. 핵심 사업인 신선식품에 월 800만명이 이용하는 오픈마켓까지 품어 물류, 고객 기반 등에서의 시너지를 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리테일 테크 기업을 표방하는 컬리도 초기 사업 모델인 신선식품 일변도에서 벗어나 뷰티,...
화해, 유통사 에스엘라이프와 뷰티 브랜드 유통 채널 입점 지원 2024-07-03 09:54:42
제품력을 갖췄지만 시장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뷰티 브랜드를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이하 BBP)을 통해 발굴하고, 이들이 올리브영, 컬리 등 국내 주요 유통 채널로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화해는 1100만 이용자와 860만 건의 제품 리뷰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BBP...
새벽배송 선두주자 '컬세권' 늘리더니…9년만에 흑자 낸 비결 2024-07-01 16:31:10
말 론칭한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 등 신사업이 고르게 성장한 것도 흑자 전환의 주요인 중 하나다. 뷰티컬리는 그간 백화점 1층 매장에서 만날 수 있었던 대표 고가의 브랜드들도 '온라인 입점'한 게 특징. 뷰티컬리는 론칭 이후 지난해 말까지 누적 거래액 3000억원, 컬리 연간 거래액의 약 10%를...
"새벽도 늦다…1시간 배송" 컬리, 퀵커머스 시장 '참전' 2024-06-25 17:12:57
높이기 위해서다. 컬리는 2022년 상장을 추진했지만 투자심리 위축으로 기업가치가 기대치를 밑돌자 철회했다. 이후 컬리는 외형 확대를 위해 화장품 사업인 ‘뷰티컬리’를 시작했다. 뷰티컬리 성장에 힘입어 올 1분기 매출 5381억원, 영업이익 5억원으로 2015년 설립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기록했다. 퀵커머스 사업...
퀵커머스 나선 컬리…"신선식품 등 1시간 내 배송" 2024-06-25 10:55:33
수요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컬리나우 론칭으로 그간 컬리를 이용해왔던 고객은 물론 컬리를 사용해보지 않은 2030세대로 고객 층을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정언 컬리 서비스혁신 담당자는 "컬리나우는 일상의 장보기 외에 당장 상품이 필요한 고객에게 컬리가 엄선한 HMR, 그로서리, 뷰티 상품들을 1시간 내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