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화장품 세계로"…민관, 글로벌 뷰티 중소·벤처기업 육성 2024-07-24 10:13:00
K-뷰티 생태계 레벨업 등이 골자다. 먼저 CJ 올리브영, 아마존, 코스맥스, 콜마 등 민간 플랫폼 및 제조·유통사와 협업해 '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를 추진, 이들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화 유망기업을 발굴 및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민간 협업기관들이 자사의 유통망 및 전문성...
정부, 화장품 업계와 손잡고 K-뷰티 중소벤처기업 키운다 2024-07-24 10:00:00
K-뷰티 글로벌 유망기업을 발굴해 육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CJ올리브영, 아마존, 코스맥스, 콜마 등 민간 플랫폼 및 제조·유통사와 협업해 수출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하는 '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를 추진한다. 선정 기업에는 민간 협업 기관들이 자사의 유통망과 전문성 등을 활용해 마케팅과 수출 전략...
K뷰티 신성 '달걀 쿠션'으로 세계 홀렸다 2024-07-22 17:20:45
K뷰티 최초로 마스크핏 레드 쿠션으로 파운데이션 부문 판매 순위 1위를 했다. 6월에는 아마존 전체 뷰티 카테고리에서 한국 브랜드 중 처음 색조 제품으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도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빠른 피드백이 비결로 꼽힌다. 티르티르는 북미 시장 특성에 맞게 30개에 이르는...
티르티르 3000억어치 '불티' 일본 미국서 인기 폭발 2024-07-22 16:19:36
뒤엔 6월에는 아마존 전체 뷰티 카테고리에서 한국 브랜드 중 처음 색조 제품으로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 역시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빠른 피드백이 비결로 꼽힌다. 티르티르는 다인종이 모여 사는 북미 시장 특성에 맞게 30가지에 이르는 다채로운 컬러를 선보였다. 자기 피부보다 밝은 색깔의...
'파일럿' 조정석 "한선화와 코미디 호흡 짜릿…왜 이제야 만났나" (인터뷰③) 2024-07-18 16:02:03
뷰티 크리에이터로 등장, 웃음을 자아낸다. 조정석은 한선화가 출연한 '술꾼도시여자들'을 통해 그의 연기를 눈여겨보고 있었다. 그는 "'술도녀'를 보고 너무 놀란 적이 있었다. 직접 연기를 같이 하는 데 너무 센스 있고 순발력도 좋고 호흡도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파일럿'은 장르로 따지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 세밀하게 디자인…소비자 '프리미엄 경험' 갈수록 중요해져 2024-07-18 11:01:14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2019년부터 KS-PBI 모델을 활용한 콘텐츠 브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해 왔다. 올해 총 10개 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조사 결과 뷰티리뷰 부문에서 ‘이사배’ 채널이 1위를 기록했고, IT(과학기술) 부문에서 ‘잇섭’, 게임 부문에서 ‘하우카우’,...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이른바 ‘억대 연봉’이 가능한 구조다. 대다수 크리에이터는 구독자를 늘려 협찬과 공동구매, 광고영상 제작 등 방식으로 외부에서 수익을 낸다. 골드만삭스 조사에 따르면 크리에이터 수익 중 유튜브 등 플랫폼에서 배분받는 비중은 7%에 불과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광고 수익(70%)이다. 구독자 117만 명을...
'파일럿' 한선화 "유튜브 계획 있어…준비 중" 2024-07-16 16:17:57
사랑받은 시크릿 출신 배우 한선화는 ASMR 뷰티 유튜버이자 한정우의 혈육 한정미를 연기했다. 그는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놀아주는 여자'에서도 키즈 크리에이터 연기를 맡았다. 한선화는 "유튜브 계획 있다. 원래 유튜브를 가까이 두지 않았는데, 작품으로 만나다 보니까 앞으로도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2024-07-16 07:00:01
구축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말레이시아 틱톡 크리에이터 임란 바드는 슬픈 음악을 배경으로 아무렇지 않은 표정을 지으면서 "괜찮아"라는 말을 반복하다 마지막에 눈물을 흘리는 영상으로 주목받았다. 이 영상의 조회수는 약 7600만회. 한국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 속 한 장면을 세계적 밈으로 만들면서...
헬스뷰티 종합 플랫폼 ‘럭키클로버’, 셀러 플러그인 프로젝트 통한 성장 속도 가속화 2024-07-12 10:11:15
‘푸들커플’, 구독자 20만명의 1세대 뷰티 크리에이터 ‘꽁지’ 등이 있다. 최근에는 뷰티 트렌드 세터로 주목받고 있는 구독자 24만명의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뷰티 브랜드 ‘뮤드’의 대표인 ‘래미’와 공동 기획한 ‘보들리 오르니틴 콜라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단독 출시 5일 만에 발주분 전량 완판을 기록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