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룡의 기운 받아 힘차게 비상하리라 2023-12-31 17:06:48
다하겠습니다. 상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혁신적인 뷰티테크 제품을 통해 K뷰티 혁신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자 합니다. 기운찬 용의 해인 2024년, 모든 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1988년 11월 5일생) ●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 2023년은 삼양라운드스퀘어라는 새로운 사명 아래 ‘...
대형 VC 지갑 열 준비 마쳤다…내년 벤처시장 봄 오나 [긱스] 2023-12-26 20:11:50
인터베스트에 이어 ‘1조 클럽’에 올랐다. 윤 대표는 “이달 2000억원 규모 펀드 조성을 마무리하며, 내년 1분기에는 3000억원 규모 세컨더리 펀드도 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의 첫 세컨더리펀드다. 그는 “세컨더리 투자 빈티지로는 내년이 가장 좋을 해”라며 “역대급 할인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술자리 대신 마사지 스파"…MZ들의 송년회는 '미코노미' [하수정의 티타임] 2023-12-25 16:32:29
각각 23.3%, 38.0% 줄었고 나이트클럽은 60.3% 급감했다. 반면 같은 기간 오후 7시 이후 도심에서 문화·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의 법인카드 결제는 크게 늘었다. 테니스장은 6배(558.6%)이상 급증했고 골프연습장(46.8%), 테마파크(12.9%), 볼링장(5.6%) 등에서 결제가 증가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법인카드 결제...
비누 팔던 애경산업의 변신…'주가 2배 상승' 기대감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2-23 07:00:01
애경산업 이야기다. 5년 내 매출 1조 클럽 도전…“화장품 M&A로 덩치 키울 것”애경산업의 전신은 1954년 설립된 애경유지공업이다. 1956년 독자 기술로 미용 비누를 내놨고, 1960년대에는 합성세제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 1996년 국내 최초 주방 세제인 ‘트리오’를 출시해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사로서 입지를...
"이효리 모셔라"…연예인 광고 없던 대기업까지 러브콜 폭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6 14:08:30
세 달간 주력제품(클럽C 숏패딩) 판매량에 맞먹을 정도다. LF 관계자는 "11월 본격적인 추위 시작과 맞물려 지난달 매주 누적 매출이 2배씩 뛰었다"며 "펌프패딩 출시 첫날 오전에는 동시 접속자 1만3000명이 몰리면서 약 800여 명의 접속 대기 인원이 발생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화장품(브랜드 달바),...
국내 첫 '탄소회계연맹' 가입한 오후두시랩…노타는 국제 정보보호 인증 획득 [Geeks' Briefing] 2023-12-08 14:30:26
야놀자가 여가문화 커뮤니티 ‘노른자클럽’을 출시한다. 노른자클럽은 ‘주체적으로 노는 것에 진심인 자’의 의미를 담은 ‘노른자’들이 모여 여가문화의 즐거움을 나누는 커뮤니티다. 여행 관심도에 따라 노른자ㆍ더노른자로 구분하고, 개인 SNS 및 야놀자 앱에 양질의 여가문화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아주는 조끼·달팽이 점액 젤리…롯데가 '찜'한 스타트업들 [긱스] 2023-12-08 09:00:21
박 대표는 "인증 중고차 거래처럼 중고 골프 클럽 보증 시스템은 왜 없을까 고민했다"며 "또 판매자가 시세를 조사하고 사진을 촬영한 뒤 중고거래 플랫폼에 글을 작성하는 등의 과정이 너무 복잡한데, 이 시장을 혁신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전문가가 14단계에 걸쳐 골프용품을 상세 진단해주는 서비스를 내놨다. ...
유통업계, 성탄절·연말특수 정조준…시즌 상품 기획전 2023-12-04 11:16:58
등 뷰티 상품, 캐츠랑 고양이 사료를 비롯한 반려 용품, 구이바다 캠핑용 버너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노브랜드와 아이앤어스 등의 일상용품과 인기 가공식품도 있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쓱1DAY배송 전용 10%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하고,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멤버십 회원에게는 12% 장바구니...
세계 1위 화장품 ODM社 만들어낸 '집념의 R&D' 2023-12-03 18:43:45
매출 ‘3조 클럽’ 진입 목표코스맥스의 R&D 역량은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빛을 발했다. 유행이 바뀌고 유통 환경이 달라져도 코스맥스는 창립 후 연평균 35%의 성장을 이어왔다.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을 포함한 지난해 그룹 매출은 약 2조5000억원. 내년에는 ‘3조 클럽’에 들어가는 게...
극가성비에 지갑 열렸다…11월 쇼핑 대전 '선방' 2023-12-03 07:39:31
대비 백화점 뷰티 상품군 매출이 15% 이상, 롯데아울렛의 아웃도어 매출이 약 20% 각각 증가했다. 롯데마트의 돼지고기류 매출은 300% 이상 늘었고, 롯데슈퍼의 경우 반값 먹거리 행사를 비롯한 엘포인트 10배 적립 상품군 매출이 약 700% 이상 증가했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 매출이 1조7천억원으로, 직전 행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