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선 대박 터졌다는데…"中 때문에 망했다" 한숨 2024-11-11 19:30:04
K뷰티 브랜드에 제품을 공급하는 코스맥스 한국법인의 3분기 매출은 347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0.8% 늘었다. 다만 중국 시장에서는 부진했다. 코스맥스 중국법인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7.5% 줄었다. 화장품 소매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해 현지 경기 부진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3분기...
[알립니다]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24-11-11 17:57:36
조사: 11월 11일(월)~24일(일) ● 선정 방식: 온라인 조사(행사 홈페이지 fba.kcforum.co.kr), 1 대 1 전화 설문 ● 조사 부문: 정보통신기술(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리빙, 뷰티, 서비스, 쇼핑,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외식, 자동차, 주거/건설, 패션, 인물/문화 ● 발표: 2025년 1월 7일(화) ● 문의:...
코스맥스·한국콜마 실적 랠리…'K뷰티 피크아웃' 우려 불식 2024-11-11 17:52:50
향후 뷰티 기업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성장성에 대한 우려가 다시 제기될 수 있다. 코스맥스 주가는 이 같은 우려를 반영해 최고점을 찍은 6월보다 29%가량 떨어졌다.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해 보호무역주의가 강화될 것이란 우려가 제기된 점도 뷰티업계엔 악재다. 한국산 화장품의 수입...
'K콘텐츠 열풍'에 치솟는 韓호텔 몸값 2024-11-11 17:52:06
국내 호텔의 몸값이 더 높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9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46만 명으로 코로나19가 터지기 전인 2019년 9월(144만 명)보다 많았다. 업계 관계자는 “호텔들도 ‘한 달 살기 패키지’ ‘K뷰티 체험’ 등 차별화된 관광 상품으로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30% 증가…“美·日 수출 호조” 2024-11-11 17:07:44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한국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한 3,478억원, 영업이익은 52.7% 증가한 395억원이다. 코스맥스 측은 “기초 및 색조의 매출 비중은 50 대 50으로 동일한 비중을 보이며 전 카테고리에서 고른 성장을 기록했다”며 “특히 자외선 차단 기능성이 적용된 제품이 전체 제품 매출에서 약...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434억원…30% 증가(종합) 2024-11-11 16:12:59
19.9% 늘었다. 누적 영업이익은 1천356억원으로 45.5% 증가했다. 한국 법인 3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0.8% 증가한 3천478억원, 3분기 영업이익은 52.7% 늘어난 39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중국 법인(상하이·광저우·이센JV) 3분기 매출은 1천144억원으로 7.5% 줄었다. 현지 경기 부진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대주메디테크엔지니어링 'ACTIVO', 2024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2024-11-11 15:39:13
국내 시장을 넘어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신시장에서 한국의 뷰티 및 의료 기술 우수성을 알리며, 활발한 마케팅과 수출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향후 미국, 유럽, 중동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국제 전시회와 박람회에서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 외에도 HIPRO(집속초음파 리프팅 기기), AROMA...
단종된 제품도 되살렸다…아마존서 인기 폭발한 한국 제품 2024-11-11 10:36:18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판매 2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에서는 2020년 단종했으나 많은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을 반영해 다시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네즈 립 글로이 밤은 6가지 향(바닐라, 망고, 베리, 스윗켄디, 거미베어, 블루베리)으로 구성했다. 주머니에...
라네즈 립 글로이밤, 단종 4년 만에 재출시 2024-11-11 09:06:42
4년 만에 한국에서 재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립 글로이 밤은 올해 미국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판매 2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날 아모레 몰을 통해 먼저 출시하고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경로로 선보일 예정이다. chacha@yna.co.kr (끝)...
유럽 홀리는 K뷰티·푸드…현지 '생산 기지' 짓는다 2024-11-10 17:46:51
K뷰티, K라면의 인기가 미국과 일본에 이어 유럽으로 번져 수요가 급증하자 현지 공급량을 늘려 유통 속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프랑스에 공장을 짓거나 현지 생산업체를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프랑스에 유럽 전초기지를 세운 뒤 동유럽에 대규모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