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서 잘나가네…화장품株 주가 뛰고 목표가 상향 2025-01-21 17:31:17
것으로 파악된다. 해외에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가 늘면서 화장품 ODM업체인 코스맥스와 한국콜마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국내 고객사의 수출 물량은 물론 해외 현지 고객사 수요까지 끌어모으며 매출을 늘리고 있다. 박종대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코스맥스에 대해 “수출 비중이 60%에 달하기 때문에 내수 부진의 영향을...
살 길은 해외 뿐…'수출 호실적' K뷰티 목표가 줄상향 2025-01-21 16:12:20
업계는 보고 있다. 해외에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가 늘면서 화장품 ODM사인 코스맥스와 한국콜마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국내 고객사의 수출 물량은 물론 해외 현지 고객사 수요까지 끌어모으며 매출을 늘린 영향이다. 특히 글로벌 1위 화장품 ODM사인 코스맥스와 관련해 박종대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국내 사업의 실질...
"K뷰티 1등만 모았다"…SOL 화장품 TOP3 플러스 ETF 상장 2025-01-21 10:20:24
이어지면서 국내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유통·브랜드 분야 대표 종목들을 모아놓은 상장지수펀드(ETF)가 신규 상장됐다. 신한자산운용은 ‘SOL 화장품 TOP3 플러스’ ETF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해당 ETF는 K뷰티의 핵심 밸류체인인 ODM과 유통, 브랜드 부문의 1등으로 꼽히는 코스맥스,...
제시카 알바 회사도 뚫었는데…"2만원 넘던 선진뷰티사이언스, 1만원 깨졌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1-19 07:00:03
했다. 이어 “2021년 런칭한 자체 브랜드 아이레시피는 올해 선케어 라인 강화 중심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순이익 1000억원 회사를 만들어 수년 내 시가총액 1조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 “씨티케이와 동맹을 맺고 자외선차단제 제품 공급하는 것도 그 일환이다”고 부연했다....
국내 화장품 기업 투자 ETF 등 5종 21일 신규 상장 2025-01-17 16:06:30
IBK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발행한 상장지수펀드(ETF) 5종목을 오는 2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타겟데일리커버드콜'은 미국 우량 배당주를 매수하는 동시에 콜옵션을 매도해 프리미엄을 수취하는 커버드콜 전략 상품이다. 신한자산운용의 '...
'오징어게임' 정호연, 이병헌 품으로…BH 전속계약 2025-01-17 10:31:13
코리아 시즌2'로 데뷔해 국내외 다양한 패션쇼와 글로벌 브랜드 광고 캠페인에 참여하며 모델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이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1에서 강새벽 역으로 연기자로서 첫발을 내딛었다.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후 '정호연 신드롬'이...
키움운용 ETF 브랜드명, 'KIWOOM'으로 새단장 2025-01-14 17:53:27
키움투자자산운용은 14일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명을 ‘KIWOOM’으로 변경했다. 그동안 패시브형은 ‘KOSEF’, 액티브형은 ‘히어로즈’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이에 따라 KOSEF ETF 46개 종목과 히어로즈 ETF 15개 종목이 이날 KIWOOM ETF로 이름을 바꿨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브랜드 개편은 2002년 10월 ‘KOSEF...
지방 1순위 잇따라 미달…입주율도 부진 2025-01-14 17:35:58
한 입주전망지수는 기준점(100)을 밑돌수록 시장 전망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업자가 많은 것이다. 주택산업연구원 관계자는 “청약 인기 지역인 서울에서도 계약 포기 물량이 속출하고 준공 후 미분양 주택 수가 11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주택 시장 불안이 깊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청약 시장 급랭과...
키움운용, 22년만 ETF 브랜드 'KIWOOM'으로 리브랜딩 2025-01-14 17:08:25
브랜드 인지도를 단숨에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채권 명가'로 불려온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채권형 상품, 기관투자자 중심으로 그간 기반을 넓혀왔다. 국내 대표 장기채권인 국고채 10년물에 투자하는 'KOSEF 국고채10년', 국내 채권시장 전반에 투자하는 '히어로즈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
키움자산운용, ETF브랜드 'KIWOOM'으로 변경 2025-01-14 14:24:25
인지도가 높은 그룹사 브랜드를 활용해 ETF의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증권가에서 ‘채권 명가(名家)’로 불려온 키움투자자산운용은 ETF 사업에서도 채권형 상품과 기관투자자를 중심으로 기반을 넓혀 왔다. 국내 대표 장기채권인 국고채 10년물에 투자하는 ‘KOSEF 국고채10년’, 국내 채권시장 전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