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3분기 영업익 5253억…사상 최대 실적 2024-11-08 09:22:18
▲커머스 7254억원 ▲핀테크 3851억원 ▲콘텐츠 4628억원 ▲클라우드 1446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체류시간과 신규 서비스 확대, 광고 상품 개선 등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11.0% 성장했다. 10개 분기만에 두 자릿수 성장률을 회복했다. 커머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2.0% 성장했다. 브랜드와의 협업과 멤버십...
"IT 맏형은 다르네"…날개 단 네이버, 역대 최대 실적 2024-11-08 08:05:06
고도화 등도 실적을 뒷받침한 요인으로 꼽힌다. 커머스는 같은 기간 12% 증가한 725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브랜드 협업, 멤버십 혜택 강화, 배송 품질 개선 등으로 거래액이 늘었다는 설명이다. 또 브랜드솔루션패키지·도착보장 사용률 증가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핀테크 매출은 3851억원으로 같은 기간 13%...
"이런 불황에 채용?" 'BM' 탄탄한 스타트업은 '인재 확보'에 총력 2024-11-07 17:50:51
스토어링크는 기획·개발, 세일즈, 마케팅, 브랜드 운영, 플랫폼 운영 등 전 직군 대상 두 자릿수 규모의 인재 모집에 나섰다. 특히,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터 인력을 중점적으로 모집한다. 이번 채용으로 플랫폼 경쟁력, 세일즈 역량 및 운영 조직 등을 한층 강화, 신규 사업을 빠...
"넷플릭스 게 섰거라" 티빙 효과 '톡톡'…CJ ENM 웃었다 2024-11-07 15:50:35
더불어 ‘쌍끌이’ 역할을 했다.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강화가 빛을 봤다. 애플리케이션(앱) 신규 고객 및 새 브랜드 증가에 힘입어 매출 3338억원, 영업익 92억원을 거뒀다.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에 한예슬·소유·안재현 등...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확대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강화를 통한 앱 신규 고객과 신규 브랜드 증가에 힘입어 매출 3338억 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이익 성장을 시현했다.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확대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강화를 통한 앱 신규 고객과 신규 브랜드 증가에 힘입어 매출 3338억 원, 영업이익 92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이익 성장을 시현했다.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취급고는 88.6%, 신규 입점 브랜드 수는 164% 증가했다. 한예슬, 소유, 안재...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미용재료 공동제조, 공동구매 C2M 서비스를 개발하는 ‘레저런스’ 2024-11-06 19:50:36
명확한 소상공인사업자(미용실) 중심의 B2M(비지니스 투 매니팩쳐) 커머스”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미용인들은 요요모를 활용해 재료비를 절감해 수익을 바로 높일 수 있다”며 “미용인들이 모여 만든 브랜드이기 때문에 온라인 가격 노출에 따른 리스크 없이 점판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다”...
쿠팡, 외형 고속성장 지속…수익성은 '제자리'(종합) 2024-11-06 17:34:33
영향력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쿠팡은 지난달부터 명품 브랜드와 직접 제휴해 직매입한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서비스하는 '알럭스'(R.LUX)를 선보였다. 작년 3월에는 중소상공인이 상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 '로켓그로스'...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보다 21.3% 증가 2024-11-06 17:24:10
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T커머스 사업 매출은 상품 포트폴리오 개편 전략에 따른 직매입 비중 조정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634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등 패션 PB(자체 브랜드) 라인업 확대 및 초우즌, 브루노제이, 타바로니 캐시미어, 팻무스와...
쿠팡, 외형 고속성장 지속…수익성은 '제자리' 2024-11-06 11:59:12
영향력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쿠팡은 지난달부터 명품 브랜드와 직접 제휴해 직매입한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서비스하는 '알럭스'(R.LUX)를 선보였다. 작년 3월에는 중소상공인이 상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 '로켓그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