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폐공장·우체국 줄 서는 카페로…죽은 공간 살린 '어니언' 2020-08-20 17:24:06
유명 브랜드와 블루보틀 등 카페가 너도나도 성수동으로 몰려왔다. 2호점은 미아동이다. 서울 변두리지만 20대와 30대 젊은이들이 밀집해 살고 있는 동네. 이곳에선 퇴물이 되어버린 우체국이 눈에 들어왔다. 어니언은 강북우체국에 제안해 절반의 공간을 카페로 만들었다. 어니언 미아점에선 전국의 유명 스페셜티 커피...
100년 한옥이 '어니언' 됐다, 계동 상권이 살아났다 2020-08-20 17:17:37
싼 곳. 이후 유명 패션 브랜드와 블루보틀 등의 카페가 너도나도 성수동으로 몰려왔다. 어니언은 성수동이라는 동네의 얼굴을 바꾼 랜드마크로 거듭났다. 유 대표는 "뉴욕 브루클린에서 영감을 받아 지하철과 공장지대가 공존하고, 한강만 건너면 청담동이라는 상징적인 공간을 마주하고 있는 것도 성수동의 매력이었다"고...
카뱅, 체크카드 결제액 따라 캐시백…`선물하기·배민·넷플릭스` 신규혜택 2020-07-31 17:19:16
이외에도 온라인쇼핑·통신·학원·커피전문점 등 지난 프로모션에서도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업종이 캐시백 혜택 대상이다. 프렌즈 체크카드로 ‘여기어때’에서 4만원 이상 결제하면 4천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고, 학원비를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캐시백 1만원이 제공된다. 또 스타벅스나 블루보틀 등에서 1만원 이상...
[책마을] 오래 살아남는 브랜드 되려면 '열성팬' 확보하라 2020-07-23 18:03:35
고객의 취향에 맞춘 제품을 출시한다. 블루보틀의 타깃은 스타벅스와 같은 대중화된 커피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 커피 자체의 맛을 즐긴다. 블루보틀은 타깃 고객을 위해 크래프트 방식으로 커피를 만든다. 크래프트 방식은 장인이 정성껏 공예품을 만들듯 커피 한잔 한잔을 정성 ...
페이스북, 광고중단 확산에 '외양간 고치기' 안간힘(종합) 2020-07-01 16:39:30
업체 폴크스바겐과 제약사 화이자, 커피 체인점 블루보틀 커피, 소프트웨어 업체 SAP 등이 동참했다고 보도했다. 화이자는 7월 한 달간 페이스북과 그 자회사 인스타그램에서 모든 광고를 없애기로 했다며 "오늘 우리는 페이스북이 자사 플랫폼들이 모든 이에게 안전하고 믿을 만한 공간이 되도록 하기 위한 선제 조치를 할...
'NO 페이스북'…기업들 자발적 광고중단 나서 2020-07-01 08:19:01
완성차 업체 폴크스바겐과 제약사 화이자, 커피 체인점 블루보틀 커피, 소프트웨어 업체 SAP 등이 동참했다. 화이자는 7월 한 달간 페이스북과 그 자회사 인스타그램에서 모든 광고를 없애기로 했다. 화이자는 "오늘 우리는 페이스북이 자사 플랫폼들이 모든 이에게 안전하고 믿을 만한 공간이 되도록 하기 위한 선제적인...
세력 넓히는 페이스북 광고중단 운동…폴크스바겐·포드도 동참 2020-07-01 07:37:17
완성차 업체 폴크스바겐과 제약사 화이자, 커피 체인점 블루보틀 커피, 소프트웨어 업체 SAP 등이 동참했다고 보도했다. 화이자는 7월 한 달간 페이스북과 그 자회사 인스타그램에서 모든 광고를 없애기로 했다며 "오늘 우리는 페이스북이 자사 플랫폼들이 모든 이에게 안전하고 믿을 만한 공간이 되도록 하기 위한 선제...
동원홈푸드, 카페 사업 강화…'샌드프레소 스페셜티' 선보여 2020-06-23 10:37:15
이원화한 것이다. 스페셜티 커피란 국제 스페셜티커피협회(SCA)가 평가한 80점 이상 등급의 커피로, 스타벅스 리저브 바, 블루보틀 등이 여기에 속한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등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원두를 활용해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게 한다고 동원홈푸드는 설명했다. 특히 다...
3가지 없는 블루보틀…이직률 0% 기록 쓰다 2020-06-04 17:34:34
채용했다. 새로운 직업문화도 만들었다. 블루보틀에서 처음 일할 때 배우는 것은 ‘커피’가 아니라 ‘배려와 소통’이다. 지난 1년간 블루보틀의 이직률은 0%였다. 서울 광화문에 여섯 번째 점포를 준비하고 있는 서혜욱 블루보틀코리아 대표(45)는 “블루보틀코리아는 이제 진짜 시작”이라고 말했다. 블루보틀은 ‘제3의...
"알바 없는 블루보틀, 이직률 0%…커피보다 소통을 배운다" 2020-06-04 15:55:05
지점으로 늘었다. 블루보틀은 더 이상 줄 서서 마시는 커피는 아니다. 하지만 다른 기록들을 써내려가고 있다. 블루보틀에는 다른 카페에는 있는 세 가지가 없다. 아르바이트, 진동벨, 원격 주문 시스템이다. 20대 구직자들의 이직률이 가장 높은 커피업계에서 블루보틀은 지금까지 100% 정규직으로 120여 명을 채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