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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패션 키워드는 A TEMPO...Y2K 재유행 전망" 2021-12-23 10:31:15
것이기도 하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회복국면에 접어든 패션시장이지만 코로나19 사태 이전의 속도감 있는 성장과 변화를 기대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서 "여전히 2019년 규모에 미치지 못하는 패션 시장은 이전 규모 수준으로 빠르게 돌아가기 위해 힘껏 페달을 밟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삼성패션연구소는...
"내년 패션시장, 코로나19 이전으로 빠르게 돌아가야 할 때" 2021-12-23 10:11:14
"내년 패션시장, 코로나19 이전으로 빠르게 돌아가야 할 때" 삼성패션연구소 내년 패션시장 키워드 'A TEMPO' 선정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삼성패션연구소는 23일 패션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의 규모로 빠르게 돌아가야 할 때라며 내년 키워드로 'A...
백색가전? 이젠 유색가전…가전공식 바꾼 '컬러매직' 2021-10-21 16:58:31
메인이다. 비스포크 가전이 인기를 끌자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Z플립3에 비스포크 에디션을 추가했다. 스마트폰 전면 커버와 후면 커버 색상을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패션 브랜드에서도 비스포크와의 협업 요청이 오고 있다”고 귀띔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연구소 팬톤과 협업해 오브...
왜 패션·자동차업계는 '비건 레더'를 주목하는가 [김용섭의 트렌드 빅 퀘스천] 2021-10-12 17:20:49
& Business Creativity)를 연구하는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이자 트렌드 분석가다.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등 대기업과 정부 기관에서 2500회 넘는 강연과 비즈니스 워크숍을 했고, 200여 건의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저서로 《라이프 트렌드 2022: Better Normal Life》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
명품에 지갑 활짝 연 '이대남'…5060 부모는 모바일쇼핑에 빠졌다 2021-09-13 17:20:11
김씨는 노란색 패션을 벗어던지고 딸이 추천해준 스타일과 브랜드의 의류를 입고 있다. 미래보다 현재에 더 많은 의미를 두고 있는 2030세대. 이들은 단순히 돈을 많이 쓸 뿐만 아니라 김씨 부녀처럼 부모의 소비 패턴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코로나19로 가속화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골린이도 프로처럼 입고 싶다"…'아재 골프복' 거부하는 2030 2021-09-05 13:19:23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물산 패션부문도 대표 브랜드 구호의 캡슐 컬렉션으로 골프웨어를 내놨다. 특유의 모던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아웃도어업계에선 K2코리아그룹이 수제 퍼터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두 번째 골프웨어 브랜드 '피레티'를 준비 중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를...
럭셔리의 새로운 조건, 리페어 [김용섭의 트렌드 빅 퀘스천] 2021-08-24 17:42:40
패션 브랜드의 전유물만은 아닐 것이다. 패스트패션을 비롯한 중저가 브랜드도 지향할 일이고, 리페어가 새로운 욕망과 트렌드가 되는 건 우리가 응원할 일이기도 하다. ■ 김용섭은 트렌드 인사이트&비즈니스 크리에이티비티(Trend Insight & Business Creativity)를 연구하는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이자 트렌드...
"롯데백화점에 '그 브랜드' 들어오나요?"…'동탄맘' 관심 폭발 [배정철의 패션톡] 2021-08-15 13:01:24
프랑스 패션 브랜드인 생로랑과 발렌시아가, 몽클레르가 들어선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인 발렌티노와 토즈가 입점할 예정이다. 영국의 알렉산더 맥퀸과 일본의 꼼데가르송 컬렉션 등도 같은 층에 들어선다. 여기에 명품 시계 브랜드인 IWC와 브라이틀링, 오메가의 고가 제품도 줄줄이 들어설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젊은...
삼성패션의 변신…몸집 줄이고 해외명품 발굴 2021-06-21 17:36:40
패션부문이 20년간 운영해온 국내 유일의 패션리서치 사이트인 ‘삼성디자인넷’을 폐쇄했다. 사업영역에서도 ‘빈폴’ 등 독립 브랜드 육성보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해외 신명품 발굴로 방향을 틀고 있다. 국내 패션업계의 ‘맏형’격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코로나19 이후 불어닥친 불황 타개를 위해 명분보...
당신이 '애들'이라 부르는 그들이 당신의 미래를 이끈다 [김용섭의 트렌드 빅 퀘스천] 2021-06-08 19:01:42
& Business Creativity)를 연구하는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이자 트렌드 분석가다.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등 대기업과 정부기관에서 2500회 이상의 강연과 비즈니스 워크숍을 했고, 200여 건의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저서로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코로나 사피엔스, 새로운 도약》(공저),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