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노재팬 이후 다시 등장한 일본맥주 국내광고…아사히맥주 재개(종합) 2022-06-15 16:59:21
통해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아사히·삿포로·기린 등 일본 매출은 2018년까지 수입 맥주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 하지만 2019년 8월 일본 정부가 대(對)한국 수출 규제 조치를 발표하자 국내에서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벌어지며 판매량이 급감했다. 이에 따라 각종 매체에서 일본 맥주의...
"술 마시는 사람이 없다"…벼랑 끝 日 주류업계 살린 구세주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05 07:25:59
떨어질 때까지 물로 희석하는 방식이 아니라 양조한 맥주에서 알콜만 제거하는 기술을 썼다. 아사히 관계자는 “그 덕분에 맥아의 감칠맛과 깊이를 살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작년 하반기 아사히는 미알콜 하이볼(위스키에 탄산수를 섞은 주류)인 '하이볼리'와 미알콜 스파클링 와인인 '비스파'를 추가로...
술 안 마시는 日…"게코 잡아라" 주류회사들 無알코올 승부수 2022-06-01 18:42:32
물로 희석하는 방식이 아니라 양조한 맥주에서 알코올만 제거하는 기술을 썼다. 아사히 관계자는 “그 덕분에 맥아의 감칠맛과 깊이를 살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작년 하반기에는 미알코올 하이볼(위스키에 탄산수를 섞은 주류)인 ‘하이볼리’와 미알코올 스파클링 와인인 ‘비스파’를 추가했다. 마쓰야마 가즈오 아사...
영등포 공장을 '맨해튼 명소'처럼…롯데의 유산, 서울 랜드마크 된다 2022-03-29 17:28:27
가진 것이다. 일본만 해도 1876년 지어진 삿포로 맥주 공장이 1993년 지역을 상징하는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된 사례가 있다. 신 회장이 벤치마킹 대상으로 지목한 첼시마켓은 1997년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한 후 뉴욕 맨해튼의 명소로 거듭났다. 기존 벽체와 지붕 구조물을 고스란히 유지해 리모델링 비용을 최소화했고,...
'일본산' 자취 감춘 수입맥주…절대강자 없는 '춘추전국시대' 2022-03-09 19:32:14
‘톱10’에 이름을 올렸던 기린이치방과 삿포로도 순위권에서 자취를 감췄다. 아사히가 내놓은 1위 자리를 두고선 하이네켄과 칭따오가 박빙의 접전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하이네켄이 1위를 차지했지만 올초에는 칭따오가 다시 선두를 되찾았다. 업계에선 하이네켄과 칭따오의 점유율 격차를 1~2%포인트 수준으로 보고...
일본 맥주 불매운동 지속…작년 수입액 9위, 3년전 대비 9% 불과 2022-01-24 06:01:04
일본 맥주 수입액은 687만5천달러로 전년보다 21.3% 늘었다. 일본 맥주 수입액은 2018년 7천830만달러로 정점을 찍었다가 2019년 3천975만6천달러로 급감한 데 이어 2020년 566만8천달러로 쪼그라들었다. 지난해 일본 맥주 수입액은 소폭 증가했지만 2018년과 비교하면 여전히 91.2% 감소한 수치다. 3년전 수입액의 9%에도...
국산 수제맥주 `잘 팔린다`…맥주 수입 5년만에 최저 2021-08-02 07:11:21
상반기 우리나라의 맥주 수입액은 1억647만달러(1천222억원)로 작년 동기 대비 5.4% 감소했다. 이는 상반기 기준으로 2016년 7천941만달러(912억원) 이후 5년 만에 최저치다. 수입 맥주의 원산지를 보면 네덜란드, 중국, 벨기에, 미국, 폴란드, 독일, 아일랜드, 덴마크, 체코, 일본, 홍콩 등의 순이었다. 일본은 2019년만...
맥주 수입 5년만에 최저…국산 수제맥주는 '호황' 2021-08-02 06:45:00
기준으로 2016년 7천941만달러(912억원) 이후 5년 만에 최저치다. 수입 맥주의 원산지를 보면 네덜란드, 중국, 벨기에, 미국, 폴란드, 독일, 아일랜드, 덴마크, 체코, 일본, 홍콩 등의 순이었다. 일본은 2019년만 해도 '아사히', '삿포로' 등 인기 브랜드를 앞세워 중국에 이어 수입액 기준 2위를 기록했지...
일본 맥주 안 팔린다…불매운동에 네덜란드 하이네켄 수입맥주 1위 2021-04-19 07:29:24
빈자리는 네덜란드 맥주 하이네켄이 채웠다. 지난해 하이네켄코리아의 매출은 1천329억원으로 전년보다 8.1% 늘었다. 2018년과 비교하면 14.1% 증가했다. 아사히, 하이네켄과 함께 수입 맥주 `3강`을 형성해온 중국 칭다오 맥주는 2년째 내리막길이다. 지난해 칭다오를 수입하는 비어케이 매출은 1천18억원으로 전년보다...
일본 맥주 "NO 재팬" 직격타…아사히주류 매출 2년 새 86%↓ 2021-04-19 07:27:24
제품 불매운동이 퍼지면서 아사히 맥주 판매가 큰 타격을 받았다. 롯데아사히주류 매출은 2018년 1248억원에서 2019년 623억원으로 떨어졌고 같은 기간 110억원의 영업흑자에서 198억원의 적자로 돌아섰다. 지난해 매출은 일본 맥주 불매운동 영향 이전인 2년 전과 비교하면 86.1% 줄었다. 일본 맥주 급하게 추락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