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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월 6만9000건의 전화 상담을 처리 중이다. 현대해상 역시 AI 음성봇을 활용해 콜센터 상담 업무 효율화를 실현했다. 현대해상의 AI 음성봇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 자동차 보상 진행 상황까지 안내하고 있다. 보험 가입 후 진행되는 해피콜과 보험 계약 해지 임박 안내 등 기존 단순 업무를 보조하는...
삼성생명, 모바일로 보험 상담·설계·가입…보험금 청구도 1분이면 완료 2024-05-16 16:08:06
‘상담-설계-체결’의 영업 전 과정을 관리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 모든 컨설턴트가 모바일 플랫폼에 쉽게 접근함에 따라 종이 사용량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보험 가입 과정에서 고객은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계약 관련 안내사항을 확인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도...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내년 오픈을 목표로 빠른 고객 상담 대응과 AI 해피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보험 약관 적용을 고려하고 있으며 보험 업무 효율화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AI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작년 10월 업스테이지와 AI 기술을 통한 보험 업무 효율화...
한화생명, 업계 최초로 AI 활용한 신상품 선보여…청구서류 500만 건 분석해 3대 암 보장 2024-05-16 16:00:38
일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상품 특성에 맞게 보험계약자, 수익자, 피보험자가 함께 접속해 보험 서비스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고객은 이 서비스로 보험금 청구와 보험계약대출, 계약정보 확인 및 변경, 보험료 납입 등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할...
KB손해보험, 실버타운 입주자에 디지털 헬스케어 'KB체크플러스' 서비스 2024-05-16 15:59:29
상담 및 뇌졸중 예방 솔루션도 제공한다. 아울러 전문 트레이너가 맞춤형 운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입주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했고 요양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건강 모니터링 솔루션을 개발했다”면서 “앞으로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솔루션, 금융 데이터,...
보험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AI 음성봇·챗봇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2024-05-16 15:57:12
등 데이터 활용을 확장하고, 모바일 앱, 영업지원 시스템을 고도화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보이스피싱 방지 기능 강화2022년 5월 처음 선보인 신한라이프 종합 서비스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은 보험 서비스뿐만 아니라 운세보기, 마음 기록하고 공유하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탑재하고...
차봇모빌리티, 롯데홈쇼핑과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 선봬 2024-05-16 09:36:28
운전자 초밀착 모빌리티 앱 '차봇'을 통해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차봇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를 런칭하고 19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岵막?최대혜택의 차량 구매를 도와주는 차 구매 설루션 상품이다. 방송 시청 후 구매 상담을 신청하면 소비자는 발품을 들이지 않고도 원하는 차를 맞춤 견적을...
울산교육청, '학생 맞춤형 체력 향상 프로그램' 20개교서 운영 2024-05-15 08:10:28
수준에 맞는 운동과 신체 활동, 영양 교육, 질병 예방 교육, 상담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이 꾸준히 운동에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건강 체력 교실 앱인 '이-팝스'(e-paps) 앱도 보급한다. 이 앱은 등급별 개인 운동 처방, 90여 종 동작, 인공지능 동작 인식 운동 자세 분석,...
국민 앱의 위기? '카톡' 안 쓰는 사람 확 늘었다더니… 2024-05-13 09:15:04
형태인데 카카오톡이 이 부분에서 독보적 사용자 경험을 갖고 있는 만큼 언어모델을 채팅 형태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채팅 맥락에 적합한 AI 기반 콘텐츠 구독, 상담 형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이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AI 서비스를 사용해볼 수...
매장 전시상품을 한눈에…롯데하이마트, 모바일 특별관 개설 2024-05-12 06:00:02
큐레이터 상담을 받고 상품·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화상상담서비스', 다품목 구매 혜택을 모은 '하이마트 세트 전문관', 클리닝·수리·이전설치·보증보험 등으로 구성된 '하이마트 케어 전문관' 등 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창희 롯데하이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