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딥페이크 가해자가 여학생?…여가부 측 결국 사과 2024-09-03 09:26:30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여성폭력 상담 창구 '여성긴급전화1366'의 충남센터(이하 센터)가 '딥페이크' 관련 상담 안내를 하면서 남학생을 피해자로, 여학생을 가해자로 묘사한 카드 뉴스를 제작해 논란이 일었다. 센터 측은 "성 인지 감수성이 부족했다"고 사과했다. 3일 센터는 공식...
방심위, 딥페이크 성착취물 ARS 신고·상담 '패스트트랙' 마련 2024-09-02 19:55:04
밝혔다. 방심위 디지털 성범죄 상담센터인 '1337'로 전화하면 나오는 단계별 안내 멘트를 최소화해 3번을 선택하면 바로 전용 신고·상담 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방심위는 이를 통해 상담 직원 연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2분 단축됐다고 추산했다. 방심위는 홈페이지 전자민원 창구에도 "1377번 누른 후...
주담대 한도 축소 첫날 은행권 '한산'…"대부분 지난달 소화" 2024-09-02 16:04:43
일선 은행 창구에서는 별다른 혼란이 발생하지 않았다. 일찍이 2단계 규제 시행에 따른 주택담보대출 한도 축소가 예고됐던 만큼 실제 대출 상담이나 신청은 지난달까지 대부분 소화된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의 서울 용산구 한 영업점 관계자는 "대출 수요가 많은 고객은 은행권 가계대출 대책이 나왔던 지난달 중순...
이은정 하나은행 본부장 “고객 없으면 PB도 없다…진정성이 가장 큰 경쟁력” 2024-09-02 06:02:31
자신이 거래하는 금융사를 찾아 PB와 상담하려는 수요가 자연스럽게 늘어났습니다. PB가 존재하는지 몰랐던 젊은 자산가도 이제는 자산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쪽으로 트렌드가 변화한 거죠. 또 과거에는 PB를 찾는다고 해도 자사 상품 판매 위주로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자산가들도 보다 차별화된...
노무법인 마로, 공정한 성희롱·괴롭힘 조사센터 출범 2024-08-30 15:05:13
제고를 위해 외부 고충상담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사건 이후 피해자, 고충상담원 등의 트라우마의 치유를 돕는 상담지원도 병행한다. 상담에는 전 해바라기센터 부소장을 역임한 성폭력 상담사 박주영 박사와 전 롯데그룹 상무출신으로 활발한 코칭 활동을 하고 있는 제이코칭리더십 정선미 대표가 함께 한다. 코칭...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임금체불 집중청산 운영계획' 시행 2024-08-26 14:12:58
피해를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전용 신고창구도 운영한다. 아울러 임금체불 업무를 전담하는 근로감독관과 직접 연결돼 상담받거나 신고할 수 있는 '임금체불 신고 전담 창구'도 운영한다. 또 고액 체불이거나 피해근로자가 다수인 경우, 체불로 인해 분규가 발생한 경우 등에는 기관장이 현장을 방문해 직접...
대출받은 청년 10명 중 7명 "주거비 때문에" 2024-08-22 11:29:34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대출 융통 창구에 관한 질문에 전세 거주 청년의 61%는 청년, 중소기업 재직자, 신혼부부 등을 위한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지만, 월세 거주 청년의 62%는 비교적 이자율이 높은 제 1·2·3금융권의 대출 상품을 이용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대출...
"대출 이용 청년 10명 중 7명, 주거비 때문에 빌려" 2024-08-22 10:02:55
풀이된다. 실제로 대출 융통 창구에 관한 질문에 전세 거주 청년의 61%는 청년, 중소기업 재직자, 신혼부부 등을 위한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지만, 월세 거주 청년의 62%는 비교적 이자율이 높은 제 1·2·3금융권의 대출 상품을 이용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대출을 이용하는 2030세대 청년 10명...
"2030세대 10명 중 7명, 주거비 때문에 대출 받아" 2024-08-22 09:01:26
대출 융통 창구를 묻는 질문에 전세 거주 청년의 61%는 청년, 중소기업재직자, 신혼부부 등을 위한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지만, 월세 거주 청년의 대다수(62%)는 비교적 이자율이 높은 제1·2·3금융권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대출을 이용하는 2030세대 청년 10명 중 7명이...
국민은행, 대면영업 확대 나섰다…점심시간 집중근무 50곳 확대 2024-08-19 17:34:45
‘첫 번째 고객 접점’이 되고, 대면 채널은 가치 상담 서비스 중심의 ‘2차 고객 접점’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오후 4시까지인 영업점 운영 시간을 오후 6시까지로 연장한 특화 지점인 ‘9To6(나인 투 식스) 뱅크’를 지난해 8월부터 전국 82곳으로 확대한 게 대표적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대면 채널 혁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