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럼프 재집권] 대만 총통, 트럼프에 당선 축하 메시지 2024-11-07 11:59:52
여겨온 '하나의 중국' 정책을 부인하는 상징적인 사건으로 부각하면서 중국이 격렬하게 반발했다. 한편, 보훙후이 대만 국방부 부부장(차관)은 전날 입법원(국회) 보고에서 트럼프 당선인이 대선 기간에 재집권에 성공할 경우 대만 국방비 예산을 국내총생산(GDP)의 2.4%에서 5%로 늘리는 것에 대해 "불가능하...
반세기 넘는 생명력…'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오늘 개막 2024-11-07 09:48:22
고통과 환희, 절정을 표현하는 작품의 상징적인 메시지가 오직 배우들의 노래, 춤과 표정으로 전달되며, 또 다른 캐릭터성을 선보이는 불안정한 성전 형태의 무대와 완전한 합일을 이룬다. 이와 더불어 각 캐릭터의 내면의 이야기가 더욱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인 연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저스 역 마이클리와...
[트럼프 재집권] 중병 앓는 미국…'증오의 파티' 끝났지만 나라 두동강 2024-11-06 19:02:25
같은 상징적 사건을 넘어 미국 사회 전반에 불안을 드리울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미국 마케트대학의 정치학자 줄리아 아자리는 싱크탱크 채텀하우스 논평에서 "현재 많은 이들이 이 같은 사회적 양극화의 장기적 해악을 크게 걱정한다"고 전했다. 그는 사회적 분열 심화 때문에 의회 교착에 따른 입법행위 마비나...
[트럼프 재집권] 사법 리스크에 두 차례 암살시도 딛고 '징검다리 집권' 2024-11-06 18:19:37
강인한 지도자 이미지까지 더해주는 상징적인 장면으로 남았다. 전현직 대통령의 리턴매치로 대선 구도가 굳어지는 듯한 상황에서 진행된 바이든 대통령과의 대선 후보 TV 토론에서 바이든 대통령에게 참패를 안겨 바이든 대통령이 결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직을 자진 사퇴하도록 했다. 이어 바이든 대통령의 대타로 등판한...
[오늘의 arte] 도서 이벤트 : <명화의 발견, 그때 그 사람> 2024-11-06 18:18:08
현실의 고통을 상징적으로 그렸다. 칼로의 예술은 신체적 손실과 정서적 고통을 극복하려는 인간의 노력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 오범조·오경은의 ‘그림으로 보는 의학코드’꼭 봐야 할 공연·전시● 발레 : 호두까기인형-성남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이 오는 20~30일 경기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동북권 활성화 끌어낼 것"…HDC현산, '서울원' 비전선포 2024-11-06 18:03:43
역세권 개발 프로젝트를 동북권 활성화의 상징적인 사업으로 추진한다. HDC현산은 지난 4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서울원’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서울원은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 철도 부지에 아파트, 호텔, 레지던스 등을 복합 개발하는 사업이다. 최익훈 HDC현산 대표는 “도시의 새로운 상징이 될...
[美대선] 한국계 첫 상원의원 앤디 김…'아메리칸 드림' 상징된 이민2세 2024-11-06 10:06:08
후보는 '한인 아메리칸 드림'의 상징적 인물인 이민 2세다. 민주당 소속으로 젊은 나이에 뉴저지주에서 3선 연방 하원의원을 지낸 그는 이번 선거 과정에서 특유의 '승부사 기질'을 발휘하며 기득권을 혁파하는 모습을 보여줘 미 정치권과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마침내 연방 상원의원 자리까지 꿰차게...
'큰손' 중국인 믿고 수십억 달러 썼는데…명품업계 '초비상' 2024-11-05 18:05:08
직면한 어려움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짚었다. 구찌 등을 보유한 케링그룹, LVMH 같은 기업들은 그간 중국의 명품 수요를 잡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중국 시장에 쏟아부었다. 베인앤컴퍼니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21년까지 10년 사이 중국의 명품시장은 4배 이상 급성장해 660억달러 규모로 커졌다. 그러나 최근...
"그 돈이면 차라리 여행 간다"…중국서 죽쑤는 이유 있었네 2024-11-05 17:48:38
명품 기업들이 중국에서 직면한 어려움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은 짚었다. 구찌 등을 보유한 케링그룹, LVMH 같은 기업들은 그동안 중국의 명품 수요를 잡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중국 시장에 쏟아부었다. 컨설팅 회사인 베인앤컴퍼니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21년까지 10년 사이 중국의 명품시장은...
고개숙인 루이비통…"중국 젊은층, 명품보다는 여행" 2024-11-05 17:33:40
명품 기업들이 중국에서 직면한 어려움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짚었다. LVMH는 중국의 VIP 고객을 놓치지 않기 위해 지난여름 하계올림픽이 열린 파리행 항공권을 이들에게 제공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버버리 등 다른 브랜드들도 최대 50% 할인 행사를 통해 재고를 소진하는 상황이다. 구찌 등을 보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