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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칼럼] '마운트곡스'의 망령 2024-07-12 17:31:46
편리해지고 보안이 강해진 것 말고도 상품 구색을 한층 다양화한 게 특징이다. 어찌 보면 사람의 투기적 성향을 집요하게 공략한 업체일수록 잘됐다. 바이낸스는 ‘없는 코인이 없는’ 백화점식 상장의 대명사다. 한국에서 금지됐을 뿐 해외 대형 거래소에는 125배 레버리지 같은 초고위험 파생상품이 난무한다. 업비트...
'라면 먹은 학생들 사망' 충격 사건에 발칵…아무나 못 산다 2024-07-01 16:26:08
상품 구색을 일부 변경해야 했다. 편의점에 10대 고객이 많은데, 상당수가 라면을 사지 못하기 때문이다. 몽골의 만 14세 미만 인구는 전체의 30%를 넘어 한국(10.6%) 보다 비중이 훨씬 높다. 대안으로 CU는 간편식 면 요리를 선보였다. 작년말 한국식 짜장면, 일본식 라멘, 이탈리아식 파스타를 판매했는데 초도 물량이...
세븐일레븐, 상반기 와인 매출 40% 증가…'샴MBTI' 기획전 2024-07-01 08:42:37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편의점을 중심으로 샴페인 구색이 강화되면서 접근 장벽이 훨씬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샴페인 인기를 반영해 이번 달 기획전으로 샴페인과 MBTI(성격유형 검사)를 결합한 '샴MBTI'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프랑스의 와인 기사 작위인 '생떼밀리옹 쥐라드'를 국내...
이마트, 즉석조리 코너 '키친델리' 라인업 확대…케이크·그릭요거트 13종 새롭게 선보여 2024-06-26 16:07:53
낮추는 노력도 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인기 델리 상품인 ‘양념 닭발’을 100g당 4380원에서 약 9% 인하한 3980원에 판매한다. 이경욱 이마트 델리팀장은 “식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성비 높은 제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기존 인기 상품은 가격을 낮추고 있다”며 “이마트가 가장 가까운 맛집이 될 수 있도록 델리 ...
편의점, '편장족' 겨냥…한우부터 꽈리고추까지 신선식품 강화 2024-06-23 07:15:00
편의점에서 소용량·소포장 상품들을 사려는 1∼2인 가구들이 늘고 있다"며 "이에 맞춰 장보기 관련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역시 신선식품에 공을 들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매주 새로운 신선식품을 선정해 할인하는 릴레이 프로모션을 한다. 이마트24는 업계 처음으로 열대과일인...
'근거리 카페'로 변신한 이마트 키친델리…디저트류 13종 출시 2024-06-20 06:00:05
키친델리의 디저트류 상품군을 대폭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키친델리 간편식사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 늘었다. 특히 저렴한 가격의 한 끼 식사로 인기가 높은 김밥류와 샌드위치 매출은 각각 53.6%, 36.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경욱 이마트 델리팀 팀장은 "고객의...
슈퍼마켓 1위 GS, 배달의민족에 전격 입점 2024-06-12 18:49:30
70여 곳까지 늘렸는데도 배달 지역과 상품 구색에 한계가 있었다. 쿠팡, 컬리와 비교하면 물류센터 규모가 훨씬 작은 데다 숫자를 확 늘리기도 어렵기 때문이다.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특성상 인구 밀집 지역에 들어가야 하는데, 이런 지역은 주민 민원이 많아 영업이 쉽지 않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작년 8월 배달의민족...
1∼2인 가구 늘자 수박도 쪼개판다…'미니·조각 수박 인기' 2024-06-09 08:11:01
판매하며 이달 내내 BC카드와 농협카드로 결제하면 수박 전 상품을 50% 할인해준다. GS25 관계자는 "간편하게 먹기 좋은 조각 수박과 미니수박, 이색수박 구색을 늘리고 있다"며 "매년 5㎏ 이상 일반 크기 수박도 판매한다"고 말했다. CU도 간편 과일 트렌드에 맞춰 껍질을 제거하고 깍둑썰기한 수박을 담은 '싱싱생...
런치플레이션에 직장인들 대형마트 간다…간편식사 매출 '쑥' 2024-06-07 06:11:01
상품도 삼각김밥이나 정찬 도시락류 위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마트는 상품 구색이 편의점보다 훨씬 다양하고, 건강에 초점을 맞춘 상품들도 많다는 게 강점"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실제 샌드위치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고물가로 직장인들의 점심값 부담이 지속되는 만큼 밥류나 도시락류를...
[토요칼럼] 저렴한 가격은 언제나 옳다 2024-05-31 18:14:35
것 같다. 상품의 구색과 품질은 그 뒤에 따라온다. 물건을 싸게 사고 싶은 건 현대 소비자의 근원적 욕망이다. 돌이켜 보면, 이런 욕망을 충족해 준 유통 기업이 늘 ‘승자’가 됐다. 지금은 온라인 쇼핑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마트도 한때 그랬다. 1993년 서울 창동에 첫 매장을 열었을 때 이마트는 홍보 전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