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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SNS '뒷광고' 의심 게시물 2만5천건 적발…1위는 인스타 2024-02-14 12:00:00
게시물의 상품군별로는 의류·섬유·신변용품이 22.2%로 가장 많았으며 보건·위생용품(15.5%), 식료품 및 기호품(14.1%) 등이 뒤를 이었다. 공정위는 뒷광고 의심 게시물에 대해 자진 시정을 유도해 총 2만9천792건의 게시물의 시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수집된 위반 의심 게시물 외에도 인플루언서와 광고주 등이 추가로...
아폴로·아레스·블랙스톤·맥쿼리…한국 큰손이 꼽은 '베스트 운용사' 2024-02-07 17:38:55
자산군별로 세 개 부분에 걸쳐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업체는 최우수(Best of the best) 운용사로 선정했다. 사모주식(preivate equity) 라지캡 사모주식(PE) 운용사 중에서는 글로벌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인 아폴로자산운용이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최우수 운용사로 뽑혔다. 아폴로는 그동안 블랙스톤에 이어 글로벌 2대...
"연휴 온라인 고객 잡는다"…롯데온, 8∼12일 '직구 쇼핑데이' 2024-02-07 06:00:03
할인 판매하고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중복으로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버버리 맥켄 미니백'을 50만원대에, '코스 마이크로 미니 데님 구름백'을 5만원대에,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이뮨 30일분'을 6만원대에 각각 판매한다. 윤선 롯데온 해외직구 카테고리 매니저는 "최근 중국 직구 플랫폼...
고금리에 쪼그라든 비내구재 소비…작년 감소폭 환란 이후 최대 2024-02-04 06:31:21
2022년(2.2%) 동안 이어지던 회복 흐름이 3년 만에 꺾인 것이다. 상품군별로는 의복(-2.1%). 신발 및 가방(-5.6%), 오락·취미·경기용품(-2.1%), 기타 준내구재(-2.8%) 등 모든 품목에서 1년 전보다 소비가 줄었다. 떨어지는 소비에 버팀목이 된 것은 내구재였다. 1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고가인 내구재의...
알리·테무 공습…중국 직구, 미국 제치고 1위 2024-02-01 14:40:48
증가폭은 2021년(20.2%), 2022년(10.3%)보다는 둔화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 등이 늘어난 영향으로 여행·교통서비스가 전년보다 44.0% 급증, 24조912억원으로 집계됐다. '기프티콘'과 같은 이(e)쿠폰 서비스도 최근 선택지가 다양해지면서 전년보다 34.9% 늘어나 9조8천820억원을 기록했다....
작년 온라인쇼핑 '역대 최대'…해외직구는 중국이 미국 제쳐 2024-02-01 12:00:11
증가폭은 2021년(20.2%), 2022년(10.3%)보다는 둔화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여행·교통서비스가 전년보다 44.0% 증가한 24조912억원으로 집계됐다. 팬데믹 그늘에서 벗어나면서 해외여행 등이 늘어난 영향이다. '기프티콘'과 같은 이(e)쿠폰 서비스도 최근 선택지가 다양해지면서 전년보다 34.9% 늘어나 9조8천8...
작년 온라인쇼핑 227조 '역대 최대'…中직구 121% 늘어 2024-02-01 12:00:02
늘었다. 상품군별 거래액을 보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는 24조912억원으로 전년 대비 44% 급증했다. 코로나19 이후 하늘길이 열리면서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난 영향 등으로 풀이된다. 음식료품(12.1%), e쿠폰서비스(34.9%) 등에서도 거래가 크게 늘었다. 반면 컴퓨터 및 주변기기(-4.6%) 등에서 감소했다. 지난해 온라인 해외...
간편결제·빠른배송 덕에 작년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넘어서 2024-01-30 11:00:01
성장했다. 상품군별 매출 비중을 보면 대용량 상품과 밀키트(간편 조리식) 등의 인기 영향으로 식품(1.3%포인트↑)과 서비스·기타(0.1%포인트↑) 등의 비중은 증가했고, 가전·문화(0.4%포인트↓), 패션·잡화(0.4%포인트↓) 등은 감소했다. 작년 1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7.5% 증가했다. 온라인 매출이...
"BTS 이용하지 마"…팬 순례지까지 없애라는 하이브의 속사정 [연계소문] 2024-01-13 14:15:25
만들고 아티스트 상품(MD)을 기획·제작해 판매하는 플랫폼까지 내재화했다. 하이브만 두고 봐도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을 제작하는 레이블 외에도 하이브 아이엠(게임), 수퍼톤(AI 음성), 위버스컴퍼니(팬 커뮤니티·커머스 플랫폼)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지식재산권 침해 사례에는 더 엄격한 잣대를 들이댈 것으로...
'코세페·블프 효과'…온라인쇼핑 15개월 만에 최대폭 증가 2024-01-03 12:00:08
감소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이 12.3%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이어 의복(10.8%), 음식 서비스(10.4%) 순으로 컸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과 비교해 12.1% 늘어난 15조2천449억원으로 집계돼 처음으로 15조원을 돌파했다. 음·식료품(16.1%), 여행·교통서비스(21.1%), 가전·전자(20.7%) 등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