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관광객들 '싹쓸이' 해갔다…인기 폭발한 한국 제품 2023-08-25 15:01:51
선호 상품 중심으로 진열대를 구성해 판매를 촉진하고 1+1 행사, 덤 증정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어 팸플릿을 비치해 판판면세점과 주요 상품 홍보에도 나선다. 업계가 유커 마케팅을 강화하는 이유는 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방한 단체관광 비자를 6년5개월 만에 허용한 뒤 중국 단체 관광객이 연이어 한국을 찾고...
첨단 기술 승부수 띄운 'K디스플레이' 2023-08-18 18:02:45
‘P-OLED(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 등을 공개했다. 투명 OLED 76.2㎝와 195.58㎝ 등 신규 사이즈 제품도 처음 선보였다. 투명 OLED는 유리창처럼 투명하고 얇고 가벼운 제품이다. 칠판, 상품 진열대, 게시판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준호 LG디스플레이 솔루션CX그룹장(상무)은 “투명 OLED 195.58㎝ 제품을 연말께...
일본서 샤넬·랑콤 제친 K뷰티…30년 1위 프랑스 아성 넘었다 2023-08-04 18:16:18
진열대를 차지한 제품 대부분이 한국산 기능성 화장품들이었다. ‘CICA’ ‘히아테놀’ ‘어성초 77%’ 등 화장품 브랜드명인지 제품명인지조차 구별할 수 없는 상품이 가득했다. 도쿄에 거주하는 30대 여성 사가라 마이 씨는 그 가운데 ‘CICA’라고 큼직하게 적혀 있는 화장품을 망설임 없이 집어들었다. 기자가 “이게...
1주일간 비 오락가락…신선식품 관리 '비상' 2023-07-10 17:57:18
편의점업계는 식품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선식품의 유통기한을 축소 조정했다. 편의점 CU는 지난달부터 ‘연세우유 생크림빵’ 8종과 샐러드 제품의 점포 판매 가능일을 기존 3일에서 2일로 변경했다. 유제품 등을 진열하는 개방형 진열대엔 특수 센서를 부착해 적정 온도 범위를 벗어날 경우 자동으로 경보 시스템이...
캔뚜껑 땄더니 '펑'…2030 푹 빠진 이색 주류 2023-06-29 22:00:02
있다. 편의점 진열대에서 평범한 일반 맥주나 소주 자리는 서서히 줄어들고, 대신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기는 소비자 타깃의 이색 주류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달부터 위스키와 매실 원액을 섞어 만든 캔 타입의 하이볼 ‘순(純)’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하이볼은...
'MZ 핫플' 더현대서울…"100억 영패션 나온다" 2023-05-17 17:57:54
신상품 출시에 맞춰 매장 진열대가 주마다 바뀌는 점이 더현대서울 지하 2층의 개편 속도와도 맞아떨어졌다. 더현대서울 지하 2층은 매주 새로운 팝업스토어를 선보여 ‘MZ세대의 핫플’로 자리매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시에가 달성한 월매출 6억원은 상대적으로 단가가 낮은 봄·여름 시즌 상품 판매 시기의...
'MZ세대의 성지' 뜨더니 일냈다…月 6억 버는 의류 매장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17 10:50:49
신상품 출시 속도에 맞춰 매장 진열대가 매주 바뀌는 점이 더현대서울 지하 2층 MD개편 속도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더현대서울 지하 2층은 매주 새로운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MZ세대의 성지'로 자리매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월 매출 6억원은 상대적으로 단가가 낮은 봄·여름시즌 상품 판매 시기에...
"명품 사는 것보다 좋아요"…MZ세대 지갑 연 의외의 물건 [현장+] 2023-04-26 18:39:39
헬로키티 상품을 많이 찾는 느낌이다"라며 "어떻게 소문이 났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곳에서만 파는 '희귀 문구'를 사러 왔다고 하는 어른들도 많아졌다. 예전에 안 팔려서 창고에 넣어뒀던 문구를 다시 꺼내뒀더니 어른들 반응이 더 좋다"고 귀띔했다. 어린이를 동반한 부모들보다 대학생, 20~30대 성인들이 더 많은...
결국 파산行…베드배스앤비욘드 망한 이유는? 2023-04-25 18:22:30
상품 공급에 차질을 빚었고, 그 결과 BB&B 매장 진열대는 작년 말 기준 35%가 비었다. PB 상품을 제조하기 위해 상품을 대량 매입했다가 현금 부족에 시달리게 됐다. 밈주식 열풍도 파산 요인 중 하나다. BB&B의 실적과 상관없이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장기 투자자들은 손을 뗐고, 단기 차익을 노리는 개인투자자만...
정점 찍은지 2년 만에…'밈주식' 대표 주자, 결국 몰락한 이유 2023-04-25 11:30:03
꼽힌다. BB&B는 2019년 최고경영자(CEO)로 타겟의 상품책임자였던 마크 트리톤을 선임하며 새로운 경영방침을 내세웠다. PB 라인을 새로 구축하는 것이다. 신규 브랜드에서 PB를 출시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판매는 저조했다. 공급망 혼란이 맞물리며 유통 속도도 느려졌다. PB 공급 속도가 느려지자 BB&B의 진열대에는 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