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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진짜 미쳤어" 극찬…해외서 불티나게 팔린 제품 [이슈+] 2024-12-02 20:01:03
교수는 "색조 화장품의 경우 피부톤이나 문화권별 선호 외모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데, 피부결을 가꾸는 기초 화장품은 그런 부분을 고려할 필요가 없어 기업 입장에서 진출이 용이하다"며 "특히 머드나 쌀과 같이 천연 재료가 건강하다는 인식과 '한국'을 떠올리면 따라오는 '우수한 제조 기술력'이...
'향수는 사치재 특성'…해외 브랜드 매출 20% '껑충' 2024-12-01 07:01:02
미친다는 분석이 나온다. 인디브랜드들도 스킨케어, 색조 브랜드와 비교해 향수 분야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토종 브랜드 중 '템버린즈'와 '논픽션'이 인지도가 있지만 이들은 향수뿐 아니라 핸드크림, 바디워시·로션, 방향제 등 향을 기반으로 한 상품을 고루 내세운다는 점에서 정통 향수 브랜드와는...
올 3분기 보건산업 수출 63억4천만달러…전년比 22.5% 증가 2024-11-29 09:31:28
기록했다. 화장품은 기초화장용·색조화장용·인체세정용 제품류의 수출이 많았다.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한 19억5천만달러였다. 이는 전체 화장품 수출액의 75.4%에 해당한다. 색조화장용 제품류는 31.9% 증가한 3억3천만달러, 인체세정용 제품류는 24.3% 증가한 1억2천만달러의 수출...
'채시라 남편' 김태욱, 대박 나더니…조민·홍진영도 꽂힌 사업 [이슈+] 2024-11-27 07:31:10
아이패밀리에스씨)을 설립, 색조 화장품 브랜드 '롬앤'을 론칭하면서 화장품 사업에 진출했다. 롬앤은 최근 올리브영을 비롯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올해 들어 지난 3분기까지 매출 1565억, 영업이익 278억원을 올려 17.7%라는 놀라운 영업이익률을 올렸다. 이 기간...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3000원짜리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 밤'은 6만원대 샤넬 립앤치크밤과 비슷하다는 입소문을 타며 한때 품절 사태를 일으켰다.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애경산업 등 국내 대표 화장품 대기업들도 잇달아 균일가 시장에 뛰어들어 다이소에 5000원 이하...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트렌드는 10대들이 이끌고 있다"며 "용돈을 받아 쓰다 보니 1천∼2천원 차이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설명했다. 또 "10대는 한 브랜드에 충성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데 품질이 좋다고 입소문이 나면 구매가...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다이소 기초화장품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다이소의 3천원짜리 손앤박 '아티 스프레드 컬러 밤'은 6만원대 샤넬 립앤치크밤과 비슷하다는 입소문을 타며 한때 품절 사태를 일으키기도 했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트렌드는 10대들이 이끌고 있다"며 "이들...
"K뷰티, 제조패키지 정부 지원 보다 크리에이티브 영역 관심 가져야" 2024-11-21 18:43:09
기초, 색조 화장품을 제조할뿐 아니라 네오젠이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소비자와 직접 만나고 있다. 최근 세븐틴 에스쿱스를 모델로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최 대표의 이같은 건의에 오 장관은 "인플루언서와 인디브랜드 간 네트워킹을 해야겠다"며 "국내 중소 화장품사의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백화점 떠나 거리로…다시 뜨는 뷰티 로드숍 2024-11-18 17:44:15
첫 플래그십 매장인 토리든 커넥트 성수를 냈고, 색조 브랜드인 퓌(fwee)도 올해 3월 매장을 열었다. LG생활건강이 인수한 인디 브랜드 힌스(hince)는 지난해 서울 한남동에 첫 매장을 낸 이후 9월 성수동에 두 번째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했다. 향수와 인디 브랜드는 그동안 백화점, 올리브영 등 유통채널 의존도가 높은...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의 특징은 시중 제품과 비교해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000원을 넘지 않는다.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칼라민 진정콕 스팟'을 10㎖ 소용량으로 구성해 지난 8월 다이소에 출시해 1~3차 공급 물량이 완판됐다. 한때 품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