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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 고르기 들어간 화장품株…"가성비 ODM 회사에 주목" 2024-08-04 17:15:01
기초·색조 화장용 제품, 인체 세정용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 수요가 늘며 지난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48억1000만달러(약 6조6500억원)를 기록했다. 특히 미국에서 가성비 위주의 소비가 유행하면서 화장품 ODM 종목의 실적도 덩달아 개선되고 있다. 자체 생산설비가 없는 중소형 화장품 브랜드사는 수출이 늘어날수록 ODM...
"우리 나라 무시한 애플, 사지 말자"…불매 여론 폭주하더니 2024-08-03 18:06:06
태국인들이 나온다. 각종 소품과 색조 조정 등을 통해 태국을 수십 년 전 과거 모습처럼 왜곡했다고 태국 네티즌들은 불만을 표출했다. 거센 반발 여론이 일자 정치권도 대응에 나섰다. 하원 관광위원회는 이번 논란에 대해 애플과 정부 기관을 불러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뜨라 시빤 관광위 대변인은 "태국인들이 이...
애플, '태국 왜곡 논란' 광고 영상 삭제…"악의 없었다" 사과 2024-08-03 17:41:25
태국인들이 나온다. 각종 소품과 색조 조정 등을 통해 태국을 수십 년 전 과거 모습처럼 왜곡했다고 태국 네티즌들은 불만을 표출했다. 거센 반발 여론이 일자 정치권도 대응에 나섰다. 하원 관광위원회는 이번 논란에 대해 애플과 정부 기관을 불러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뜨라 시빤 관광위 대변인은 "태국인들이...
"색조 시장 잡아라"…콜마·코스맥스, 선점 경쟁 2024-07-31 17:35:44
기업인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색조 화장품 시장 선점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제품 개발을 위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술을 도입하는가 하면, 전용 라운지를 여는 등 고객사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한국콜마는 서울 내곡동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 색조 제품 개발 라운지인 ‘컬러 아뜰리에’를 연다고 31일...
“토끼 혀 립 만들어주세요”…한국콜마, 색조화장품 개발 라운지 오픈 2024-07-31 13:41:23
한국콜마가 색조제품 개발을 위한 공간을 열었다. 색조화장품 개발만을 위한 오프라인 맞춤형 공간을 만든 것은 한국콜마가 처음이다. 한국콜마는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로비에 238㎡ 규모로 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컬러 아뜰리에는 화장품 브랜드 기획자가 원하는 미세한...
한국콜마, 색조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 열어 2024-07-31 09:24:01
한국콜마, 색조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 열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콜마는 색조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로비에 238㎡ 규모로 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컬러 아뜰리에는 화장품 브랜드 기획자가 원하는 미세한 차이의 색까지 숙련된 컬러...
‘인디 K뷰티’ 키우는 코스맥스 “3000개 이하 주문도 OK” 2024-07-30 15:18:36
색조 제품 개발 속도를 더욱 높였다. 앞서 티르티르는 코스맥스의 AI 조색 시스템 덕분에 쿠션 파운데이션 색상을 30개까지 늘려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을 받을 수 있었다. 이밖에 코스맥스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통합 뷰티 정보 플랫폼을 운영하고, 미국 시장을 겨냥한 일반의약품(OTC)랩을 통해 해외 각국 규제·인증에...
"한국인들 이 화장품 쓴다며?"…LA서 '진풍경' 벌어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7-29 07:34:25
70여개 국내 브랜드 200여개 제품을 전시한 CJ올리브영 부스도 인기 장소였다. 360㎡(약 109평) 규모의 올리브영 부스에는 오전부터 긴 줄이 늘어섰다. 방문객들은 한국 제품을 일일이 테스팅하는 데 여념이 없었다. 방문객들은 직원들의 안내에 따라 ‘올리브영 글로벌’ 앱에 회원가입한 뒤 부스에 들어섰다. 스킨케어 및...
[르포] K팝 타고 날아오른 K뷰티…LA 케이콘 화장품 부스 '문전성시' 2024-07-28 08:08:42
신제품을 위주로 써봤다고 했다. 그는 "여러 브랜드의 화장품을 많이 써봤지만, 한국 제품이 특히 좋다"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행사장에 해외 소비자 대상 온라인몰을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올리브영 익스프레스'와 기초 브랜드 '브링그린', 색조 브랜드 '컬러그램' 등 다양한 부스를 만들어...
콜마, 세계 최대 원료 기업과 색조 화장품 개발 손잡았다 2024-07-26 17:40:52
140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 최대 규모 색조 원료 개발 기업이다. 전 세계에 40개가 넘는 색조 연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선제적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센시언트뷰티가 아직 시장에 선보이지 않은 신규 색소를 한국콜마에 제공하면, 한국콜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