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실적의 시간…中 울고, 美 웃었다 [엔터프라이스] 2024-08-09 14:36:29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달 화장품의 지역별 수출 상세 내용을 살펴보면 미국이 전월비로는 9%, 전년 대비로는 급증을 했거든요. 그중에서도 기초 화장품이 89% 증가했고 색조 화장품이 111% 거의 2배 가까이 증가할 만큼 영업 환경은 굉장히 우호적인 환경입니다. 환율이 변동성이 있긴 하지만 좀...
K뷰티 차세대 성장동력은 '색조'…기업들 앞다퉈 투자 2024-08-06 17:29:50
화장품(스킨케어 제품)의 강자였다. 다양한 인종의 피부 색상에 맞춰 제품을 개발해야 하는 까다로운 색조 화장품 시장에선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해외 시장에서 한국 색조 화장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일본, 미국 등지의 10대 사이에서 K팝 아이돌 화장법 등이 SNS를 타고 확산한 영향이다....
"장원영처럼 될래" 美 10대들 열광하더니…돈 쓸어담았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8-06 17:05:23
그간 ‘K뷰티’는 기초 화장품(스킨케어 제품)의 강자였다. 다양한 인종의 피부 색상에 맞춰 제품을 개발해야 하는 까다로운 색조 화장품 시장에선 그다지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해외 시장에서 한국 색조 화장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일본, 미국 등지의 10대들 사이에서 K팝 아이돌 화장법 등이 SNS를...
숨 고르기 들어간 화장품株…"가성비 ODM 회사에 주목" 2024-08-04 17:15:01
배 넘게 주가 오른 화장품 유통업체 실리콘투도 최근 두 달 새 22%가량 하락했다. 경기 침체에 따른 수출 둔화 우려와 차익실현 욕구가 커진 것이 화장품 업종 전반의 주가 조정으로 이어졌다. 전문가들은 화장품 업종에 투자하려면 실적 중심으로 옥석 가리기에 나서야 한다고 조언했다. 주가가 많이 하락한 일부 종목은...
"색조 시장 잡아라"…콜마·코스맥스, 선점 경쟁 2024-07-31 17:35:44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색조 화장품 시장 선점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제품 개발을 위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술을 도입하는가 하면, 전용 라운지를 여는 등 고객사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한국콜마는 서울 내곡동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 색조 제품 개발 라운지인...
“토끼 혀 립 만들어주세요”…한국콜마, 색조화장품 개발 라운지 오픈 2024-07-31 13:41:23
공간을 열었다. 색조화장품 개발만을 위한 오프라인 맞춤형 공간을 만든 것은 한국콜마가 처음이다. 한국콜마는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로비에 238㎡ 규모로 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컬러 아뜰리에는 화장품 브랜드 기획자가 원하는 미세한 차이의 색까지 숙련된 컬러 전문가가...
한국콜마, 색조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 열어 2024-07-31 09:24:01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콜마는 색조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로비에 238㎡ 규모로 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컬러 아뜰리에는 화장품 브랜드 기획자가 원하는 미세한 차이의 색까지 숙련된 컬러 전문가가 완벽히 구현해 주는 맞춤형 색조 제품 개발 공간이다....
‘인디 K뷰티’ 키우는 코스맥스 “3000개 이하 주문도 OK” 2024-07-30 15:18:36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코스맥스가 K뷰티 인디브랜드 기업 육성을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인디 브랜드 육성을 위해 제품 개발에서 생산, 해외 수출에 이르는 ‘올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최소주문수량 유연화다. 원래 코스맥스는 고객사 요구 수량이...
"한국인들 이 화장품 쓴다며?"…LA서 '진풍경' 벌어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7-29 07:34:25
및 색조 화장품 등 여러 제품을 테스팅하고 물품을 구매하기도 했다. 올리브영이 역대 최대 규모로 케이콘에 참여한 건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의 일환이다. 올리브영은 해외에서 소비자들이 올리브영 글로벌 앱으로 주문하면 상품들을 한국에서 직배송해준다. 일종의 ‘역직구’ 몰이다. K뷰티 열풍을 타고...
[르포] K팝 타고 날아오른 K뷰티…LA 케이콘 화장품 부스 '문전성시' 2024-07-28 08:08:42
현지 유학생 띤 애(18)도 K팝을 듣다가 한국 화장품을 애용하게 된 경우였다. 그는 이 부스에 있는 제품 상당수를 집에 갖고 있어서 이날 부스에서는 신제품을 위주로 써봤다고 했다. 그는 "여러 브랜드의 화장품을 많이 써봤지만, 한국 제품이 특히 좋다"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행사장에 해외 소비자 대상 온라인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