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합·통합' 남기고…김영삼 전 대통령 영면 2015-11-26 18:27:04
들어갔다. 김 전 대통령 장례 는 26일 ‘서설(瑞雪)’이 내리는 가운데 국민의 애도 속에서 국가장으로 치러졌다. 영결식은 국회의사당 앞에서 부인 손명순 여사를 비롯한 유가족, 이명박 전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 헌법기관장, 주한 외교사절, 각계 대표와 시민 등...
교통ㆍ편의시설ㆍ자연 3박자 갖춘 안성아양 B4블록 공공임대(아파트) 출격 2015-11-10 08:59:06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통이나 학군, 주변환경, 편의서설 등이 좋은 공공임대아파트도 있다고 해서 발품을 팔아 찾아 나설 참이다. 교통, 주변환경, 편의시설 등의 잘 갖춰지며 저렴하게 내 집처럼 살수 있는 안양아양 B4블록 공공임대아파트가 올 11월 분양에 나선다. 총 7개 동, 최고 25층 총 963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윤동주 친필유고 일본 전시, 예정된 3개 도시 보니...`도쿄, 교토, 후쿠오카` 왜? 2015-01-27 00:11:09
폴 발레리의 `시학서설`, 마르셀 프루스트의 `치유의 나날` 등 51권이 전시될 예정이다. 책에는 윤동주의 친필 서, 밑줄 그은 부분까지 담겨져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릿쿄대 한국사무소장인 유시경 신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전시회 준비위원회는 자료를 소장한 연세대에서 대출을 받아 행사를 진행하며,...
<서설 속 7년 만에 머리 맞댄 한일 재계>(종합) 2014-12-01 14:07:44
<<회의 재개 배경과 사카키바라 게이단렌 회장에 대한 정보 등 추가>>전경련·게이단롄, 7년 만에 한일재계회의 개최 한국과 일본의 대표적 재계 단체인 전국경제인연합회와 게이단렌(經團連·경제단체연합회)이 7년 만에 머리를 맞대고 산업 협력을통한 양국 관계 증진을 다짐했다.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서설 속 7년 만에 머리 맞댄 한일 재계> 2014-12-01 11:37:02
전경련·게이단롄, 7년 만에 한일재계회의 개최 한국과 일본의 대표적 재계 단체인 전국경제인연합회와 게이단렌(經團連·경제단체연합회)이 7년 만에 머리를 맞대고 산업 협력을통한 양국 관계 증진을 다짐했다.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 허창수 전경련 회장, 사카키바라...
<원·위안화 직거래 순조로운 출발…1위안당 180원에 개장> 2014-12-01 11:28:47
"서설(瑞雪·상서로운 눈)이어서 원·위안화 직거래 시장에 서광이 비칠 것이라는 예감이 들기도한다"고 말했다. 기념행사 식순이 끝나고 나서 최 부총리와 이주열 총재는 나란히 함께 딜러들에게 다가가 하루 예상 거래량을 묻는 등 각별한 관심을 표명하면서 외환시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들은...
[정구학의 '사색의 길 따라'] 칸트철학은 행복 아닌 인간을 향한다 2014-07-16 21:30:19
‘실천이성비판’ ‘판단력비판’ 등 ‘3대 비판서’를 비롯해 ‘이성의 한계 안에서의 종교’ ‘윤리형이상학’ ‘형이상학 서설’ ‘영원한 평화’ 등을 우리말로 번역했다.정구학 편집국 부국장 cgh@hankyung.com
원로 화가의 ‘소나무’ 展 2013-10-16 09:00:01
넘을 듯한 큰화폭을 그득히 채운 <단호사 적룡송 서설>을 대표 작으로 천년송, 금슬송, 효자송 등 수십년 간 그려온 방방곡곡의 묘송, 기송을 표현한 작품 40여점이 전시 될 예정이다. 원로화가로서의 동양적 사유와 사색을 바탕으로 독특한 화풍을 구현해온 작가는, 철저한 사생을 통한 사실감과 함께, 추상적 표현을 곁...
"이 가을, 소나무의 매력이 젓다" 2013-10-14 21:39:31
오백 호가 넘을 듯한 큰화폭을 그득히 채운 <단호사 적룡송 서설>을 대표 작으로 천년송, 금슬송, 효자송 등 오래전 부터 그려서 모아 온 방방곡곡의 묘송, 기송을 표현한 작품 40여점을 선보인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문화레저팀 hknews@hankyung.com▶[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상상의 숲-신디커뮤니케이션이 제안하는 ‘여름철 마케팅’ 전략 2013-07-19 13:47:36
혁신팀 서설팀장은 “실제 마케팅효과를 분석해보면, 기업(상품)의 특성과 시즌별 매체의 특성을 활용한 마케팅이 ‘공감대 형성을 통한 높은 PV’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끈다”, 특히 “계절별로 영향을 많이 받는 업종은 어떠한 매체를 이용한 마케팅을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고 전했다. 실제로 ㈜상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