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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서울개인택시조합, 이용자편익·기사권익 향상 협약 2022-11-08 14:10:17
타다-서울개인택시조합, 이용자편익·기사권익 향상 협약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운영사 VCNC)는 지난 3일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플랫폼 택시를 통해 이용자 편익을 높이고, 개인택시 사업자의 권익을 보호하며...
`이젠 잡힐까`…서울 심야택시 7천대 추가 공급 2022-11-08 11:30:02
해제한다. 개인택시의 영업 자율권을 확대해 심야시간대 운행을 유도하기 위한 조치로 야간조 투입을 통해 약 5천대의 공급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다만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해 효과를 분석하고 부제 해제 유지를 재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는 지난 4월 심야시간대 부제를 해제 후 개인택시 운행대수가 일평균...
연말 택시대란 막아라…서울 개인택시 부제 전면해제 2022-11-08 10:52:24
이달 10일부터 연말까지 서울 개인택시 부제(강제 휴무제)가 전면 해제된다. 서울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맞는 첫 연말에 심야 승차난이 심화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심야 택시와 대중교통 수송력 공급을 늘리기 위한 심야 승차난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개인택시는 이달 10일부터 부제를 전면...
서울시, 내달 7일부터 개인택시 부제 없앤다 2022-10-28 17:49:07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서울개인택시조합 관계자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조합 측에 11월 1일부터 부제를 해제하겠다고 통보했지만 최근 들어 날짜를 1주일가량 연기했다. 시 관계자는 “법인택시의 반발로 부제 해제를 신속히 추진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 법인택시는 부제가 따로 없기 ...
[단독] 서울시, 내달 7일부터 개인택시 부제 없앤다 2022-10-28 17:01:45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 서울개인택시조합 관계자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조합 측에 11월 1일부터 부제를 해제하겠다고 통보했지만 최근 들어 날짜를 1주일가량 연기했다. 시 관계자는 “법인택시의 반발로 부제 해제를 신속히 추진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 법인택시는 부제가 따로 없기 ...
심야 택시난 해소될까…내일부터 서울 개인택시 심야운행조 가동 2022-10-25 15:26:05
내일부터 서울 개인택시가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3시까지 야간에만 운행하는 '심야운행조' 가동에 나선다. 25일 국토교통부와 택시업계에 따르면 서울개인택시조합은 차량 끝 번호로 5개 조(組)를 나눠 26일 밤부터 심야운행조를 투입한다. 월요일에는 차량 끝 번호 1·6, 화요일엔 2·7, 수요일엔 3·8 등으로...
택시대란 풀리나…내일부터 서울 개인택시 `심야운행조` 투입 2022-10-25 14:52:35
물량이 하루 평균 6천대가량 늘어날 것으로 조합은 보고 있다. 박종갑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전무는 "현재 심야에 법인택시 1만1천대, 개인택시가 7∼8천대가량 운행한다"며 "심야운행조로 3천대가량이 더 나오면 택시난 해소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개인택시조합은 일단 올 연말까지 심야운행...
내일부터 서울 개인택시 심야운행조 투입…"3천대 추가" 2022-10-25 14:44:11
때문이다. 택시조합과 국토부에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원래대로라면 쉬는 택시 20%가 영업 전선에 나서면 택시 물량이 하루 평균 6천대가량 늘어날 것으로 조합은 보고 있다. 박종갑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전무는 "현재 심야에 법인택시 1만1천대, 개인택시가 7∼8천대가량 운행한다"며 "심야운행조로 3천대가량이...
이번주부터 택시 심야호출료 오른다…최대 4천~5천원으로 2022-10-24 17:44:34
밤 10시부터 새벽 3시 사이 택시를 잡을 때 호출료가 최대 5천원 붙게 된다. 호출료는 수요가 많은 시간대·지역일수록 높아지며 탄력적으로 조정된다. 서울 강남역에서 자정에 택시를 부른다면 최대 호출료인 4천∼5천원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승객이 호출료를 내고 택시를 부를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무료 호출은...
[시사이슈 찬반토론] 플랫폼 기반 새 서비스에 반대하는 전문자격사 단체, 정당한가 2022-10-24 10:00:08
만에 170만 명의 회원까지 모았다. 하지만 택시업계 반발에 밀려 국회가 타다금지법이 제정되면서 이 서비스는 중단됐고, 오늘날 택시 대란의 주요한 원인이 됐다. 서울에서는 택시 잡기만 힘들어진 정도가 아니다. 대폭의 요금 인상으로 이어져 소비자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진화하는 IT를 적극 응용하는 혁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