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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쇼핑몰 '뷰티히어로' 피해주의보…배송·환급 지연 2022-12-14 06:00:14
지난달부터 이달 11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뷰티히어로 관련 상담은 총 325건으로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도 27건이었는데 모두 배송과 환급 지연 관련이었다. 소비자원은 해당 쇼핑몰이 아직도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만큼 소비자...
모르면 당한다…해외여행 숙박 예약 '추가결제' 꼼수 기승 2022-11-09 14:52:43
9일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9일 국내에서 많이 이용되는 9개 숙박 예약플랫폼을 대상으로 지난달 20∼28일 조사한 결과 이런 사실을 파악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조사 대상은 아고다, 부킹닷컴,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트립닷컴, 하나투어, 모두투어, 트립비토즈다. 센터에 따르면 이들 플랫폼...
쇼핑몰 '사크라스트라다' 피해주의보…카라프로 상호 변경 2022-09-07 06:00:10
최근 4개월(5.1∼8.31)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사크라스트라다 관련 상담 건수는 총 218건으로, 이 중 98%인 214건이 지난달에 접수됐다. 같은 기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11건으로, 구매 금액이 수백만원대인 경우도 있다. 더욱이 업체와 연락도 원활하지 않아 피해...
"예능 보는 줄" 25억 주문 폭주…10대도 60대도 푹 빠졌다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8-02 07:01:01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라이브)과 전자상거래(커머스)의 합성어이다. 모바일 플랫폼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비대면 쇼핑 채널로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했다. 라이브 커머스는 판매자와 소비자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채팅창을 통해 상품에 관한 것들을 직접 질문하고 판매자의...
[그래픽] 국내 사기사이트 적발 현황 2022-06-22 15:30:18
=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지난 3년간 이런 유형의 해외 서버 사기 사이트를 31개 적발했다. 이 가운데 13개(42%)는 올해 1∼5월 신고된 것으로, 지난 2년간 전체 적발 건수(18개)에 육박한다. yoon2@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쿠팡, 배송센터에 전기화물차 충전 인프라 구축…"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 2022-04-01 11:12:15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을 위해 환경부, 서울시, 한국자동차환경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친환경 배송생태계 조성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에 따라 쿠팡은 유통물류 분야 전기화물차 도입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과제에 동참할 예정이다. 친환경...
서울시, 인터넷 쇼핑몰 평가해보니…코스트코 1위 2022-03-15 16:10:39
서울시가 100개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이용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 ‘코스트코’가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서울시는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가 실시한 인터넷쇼핑몰 평가에서 코스트코 코리아 온라인몰이 100점 만점에 86.58점으로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종합쇼핑몰과 오픈마켓, 식품몰 등...
명지전문대학 서울시 캠퍼스타운 2차년도 사업 운영 성과 발표 2021-12-27 11:10:16
신개념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진행됐다. 스타트업 볼트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사업 분야의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를 대상으로 선발 및 입주 지원, 맞춤형 멘토링을 통한 직접적인 육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시제품을 제작 지원했다.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서울시 청년들의 창업역량...
"BTS 팬을 호구로 보고 주머니 털 생각만"…아미들 분노 [연예 마켓+] 2021-11-06 15:38:41
나 몰라라"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서 공개한 위버스샵의 주요 피해 내용은 지속적인 배송지연, 상품 불량, 환불처리 지연, 고객센터 연락이 원활하지 않음 등 배송과 환불과 관련된 문제였다. 지난 10월 한 달 동안에만 총 271건의 피해 사례가 접수됐는데, 미처리건이 23건이었다. 서울시는 올해 2월에도 위버스샵 피해...
[2021 세종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이커머스 채널에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해주는 ‘적시타’ 2021-07-01 17:32:02
대표는 “전자상거래 시장에 필요한 서비스를 고민하던 중 현재 주류 시장을 이루고 있는 RFM 마케팅 기법을 보완하는 과정에서 적시타를 설립했다”고 말했다. RFM 마케팅 기법은 고객의 미래 구매 행위를 예측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과거 구매내용이라고 가정하는 시장분석기법이다. RFM은 최근의(Rec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