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맥키스컴퍼니, 신제품 ‘선양’ 2개월만에 100만 병 판매… 생산시설 확충 2023-05-09 10:22:20
설명했다. 선양은 맥키스컴퍼니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국내 최저 칼로리(298kcal)의 제로슈거 소주다. 옛 사명이자 지난 1993년 단종된 선양을 리브랜딩 했다. 디자인은 트레이드마크인 고래 캐릭터와 어울리는 파란색을 사용해 청량하고 시원한 소주의 느낌을 강조했다.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는 “선양의 돌풍은...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2023-04-23 14:09:59
기존보다 10kcal 낮은 320kcal로 맞췄다. 이외에도 맥키스컴퍼니(옛 선양주조)는 국내 최저 칼로리(298kcal) 소주 '선양'을 올 2월 선보였다. 대선주조는 지난해 '대선'에 이어 올해 초 '시원블루'를 무가당 제품으로 출시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제로슈거 열풍에 대해 "주류뿐만 아니라 식품...
맥키스컴퍼니, ‘이제우린 지역사랑 장학캠페인’ 대전시 기부유공 선정 2023-04-05 16:23:09
마시더라도 지역에 보탬이 되는 이제우린 소주를 소비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맥키스컴퍼니가 받은 기부 유공 감사패는 대전시나 출자·출연기관 등에 1000만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3년 이상 사회공헌 협약에 참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공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맥키스컴퍼니는 창사 50주년을 맞아 최근 옛...
맥키스컴퍼니, 소주 신제품 ‘선양’ 유통 본격화 2023-03-14 13:34:40
맥키스컴퍼니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선양 소주를 본격적으로 유통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전·충남·세종지역의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 등과 같은 대형마트와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에 판매를 시작했다. 선양은 50년 소주 제조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저 도수...
"살 안찌니 팍팍 뿌려"…소주 이어 소스도 '제로' 열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08 14:50:39
나올 정도다. 소주 회사들도 앞다투어 '제로소주'를 내놓으며 저칼로리 경쟁에 뛰어드는 모양새다. 설탕을 빼고 알코올 도수를 낮춰 칼로리를 줄였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처음처럼 새로'(360mL 기준 326㎉)를 출시한 데 이어 하이트진로가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를 공개했다. 두...
대전 신세계, 지역기업·소상공인과 지역 상생 눈길 2023-03-08 12:59:19
테이스티로드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선양 팝업스토어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맥키스컴퍼니가 새롭게 선보인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鮮洋)’ 출시를 기념해 마련했다. 선양 브랜드 로고 색상인 흰색과 파란색으로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을 뽐낸 팝업스토어는 첫 주말에만 1만6000여 명이 방문...
소주, '마의 16도' 벽 꺠졌다...신제품 '저도수' '저당' 경쟁중 2023-03-02 17:08:04
신제품을 내놓은 것에 이어 충청권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에서 국내 최저 도수인 14.9도 소주 '선양'(鮮洋)'을 출시했다. 맥키스컴퍼니는 선양이 14.9도로 국내 소주업계 '최저 도수'의 제품이라는 점과 '제로 슈거' 제품으로 '최저 칼로리'(360㎖ 기준 298㎉)인 점을 강조하고 있다. ...
맥키스컴퍼니, 신제품 선양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2023-03-02 13:32:51
“선양 소주를 가장 빠르게 경험할 수 있고, 고래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도 준비한 만큼 많은 분의 방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제품 ‘선양’은 맥키스컴퍼니의 옛 사명이자 충청지역 33개 소주 회사를 통합해 출시한 브랜드다. 국내 최저 도수(14.9도), 최저 칼로리(298㎉/360㎖), 무설탕 소주다. 가볍고...
[포토] 맥키스컴퍼니, 신제품 ‘선양’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2023-03-02 13:08:34
맥키스컴퍼니가 신제품 ‘선양(鮮洋)’ 출시를 기념해 2일 대전 신세계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선양’은 국내 최저 도수·최저 칼로리를 구현한 제로 슈거 소주로 팝업스토어는 오는 16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맥키스컴퍼니 제공
저도주·저칼로리 소주 전쟁…이번엔 '14.9도 무설탕' 등장 2023-02-20 17:56:07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 제로슈거’는 16도까지 내려왔다. 선양은 알코올 도수뿐 아니라 칼로리도 국내 소주 중 가장 낮다. 과당을 넣지 않은 ‘제로슈거’ 제품으로, 한 병(360mL) 기준 298㎉다. 경쟁 제로슈거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326㎉),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보다 적다. 선양은 1974년부터 1993년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