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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케이앤디, 친환경 시장 공략 본격화 2023-11-16 13:58:07
중 친환경 섬유의 비율은 5.4%에 달한다. 친환경 섬유 비중은 2030년에 7.2%까지 높아질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환경 보호와 동물 복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커지면서 비건 레더 부문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밴티지마켓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비건 레더 시장은 2022년 6150만달러(약 809억원)에서...
'두꺼워야 따뜻' 겨울 내복 공식 깬 '히트텍', 20돌 맞았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15 14:14:49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친환경’이 패션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유니클로는 히트텍을 비롯한 모든 제품의 리사이클 소재 비율을 높이고 있다. 2030년까지 리사이클 섬유 사용 비중을 50%까지 올리는 게 모표다. 현재 여성용으로 출시된 히트텍 심리스 립터틀넥티에는 리사이클 나일론이, 남성용 히트텍 울트라웜...
"한국서 1등 못하면 해외서도 못해…K패션, 안방 내공부터 키워야" 2023-11-12 18:22:32
“국내 패션업계 제조·직매형 의류(SPA) 분야에서 올해 역사가 써질지도 모른다.” 요즘 패션·유통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나오는 얘기다. 토종 SPA 브랜드 ‘탑텐’이 일본 패스트 리테일링의 ‘유니클로’를 제치고 국내 1위에 오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올해 예상 매출은 9000억원. 내년 국내 단일 브랜드로는...
최병오 회장, 섬유의 날 '금탑산업훈장' 2023-11-10 19:13:19
“패션으로 모든 세상을 행복하게 하겠다는 생각으로 임해왔는데, 이번 수훈은 그에 한층 더 매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섬유·패션업계의 발전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섬유의 날은 섬유·패션산업이 국내 제조업 최초로 수출 100억달러를 달성한...
섬유의 날 기념식…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금탑산업훈장 2023-11-10 11:00:01
섬유의 날 기념식…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금탑산업훈장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10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섬유패션업계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7회 '섬유의 날' 기념식을 연다. '섬유의 날'은 섬유패션산업이 국내...
한세엠케이 "고급 유아복 브랜드 '모이몰른' 中매장 500개 목표" 2023-10-30 12:00:18
자리를 함께한 한세실업[105630] 김익환 부회장은 패션업계의 '블루오션'으로 액티브웨어를 꼽고 관련 시장 공략에 힘을 주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를 위해 '요가복의 샤넬'로 불리는 스포츠 브랜드 '룰루레몬'의 법인장급 인사를 영입한 데 이어 관련 생산설비를 보강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
대기업도 고개 숙였다…日 열광한 '슈퍼 을' 회사의 비밀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10-30 07:00:52
에치젠시에 밀린다. 하지만 패션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 사바에시의 존재감은 상상 이상이다. 일본 안경테의 90% 이상이 사바에시에서 생산된다. 1905년 농한기의 부업으로 시작한 산업이 오늘날 일본 열도를 제패한 주산업이 됐다. 에치젠(越前)으로 불리는 사바에시 주변 지역은 예로부터 일본을 대표하는 섬유산지...
"추위야 반갑다"…벌써 동절기 제품 '불티' 2023-10-22 09:39:10
패션업계도 겨울철 제품 판매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패션업체들은 올해에도 예년보다 한 달 일찍 겨울용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9월부터 한겨울 제품인 방한모나 털 슬리퍼·부츠 등을 판매하기 시작한 곳도 많아졌다. 패션업체들이 퍼 부츠를 통상 10월 초∼중순에 선보이던 예년과 비교해 이번에는...
'올겨울 이르다'…유통·패션업계, 벌써 동절기 제품 확대 2023-10-22 08:15:00
'올겨울 이르다'…유통·패션업계, 벌써 동절기 제품 확대 9월부터 한겨울 의류 판매…홈쇼핑선 난방용품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이신영 차민지 기자 =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일교차가 커지자 유통·패션업계도 겨울철 제품 판매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최근 이상기후로 가을이...
최악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 웃는 이유…'텐 포켓' 열렸다 2023-10-21 17:01:21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고가 아동복 시장에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지갑을 열어 관련 시장이 고성장하고 있다는 데 주목하고 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유·아동복 시장 규모는 1조2016억원으로 2020년(9120억원)보다 31.8% 성장했다. 같은 기간 전체 패션 시장이 40조3228억원에서 45조7790억원으로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