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곰표밀맥주, 대표밀맥주로 이름 바꾼다…"상표계약 종료" 2023-04-03 10:32:26
이름을 바꾼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제분과 맺은 '곰표' 상표권 사용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제품명을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제조·유통하는 제품으로, 2020년 5월 출시 이후 5천850만캔이 판매됐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밀맥주를 시작으로 '대표'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수제맥주 인기, 완전 김빠졌네"…업계, 하이볼 등으로 영토 확장 2023-03-20 17:39:57
늘어났다. 곰표맥주로 흥행몰이를 한 세븐브로이는 지난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가량 감소한 56억원에 머물렀다. 수제맥주업체들은 맥주 외에 다양한 주종의 제품을 통해 시장 흐름에 대응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수제맥주업계 관계자는 “최근 유행하는 다양한 맛의 믹솔로지(여러 술과 음료를 섞는 것)...
곰표맥주 뜨자 '우르르' 쏟아지더니…이제는 '반전 상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20 14:20:41
커졌다. 곰표맥주로 흥행한 세븐브로이도 지난해 3분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 가량 감소한 56억원을 기록했다. 수제맥주 업체들은 맥주 외의 다양한 주종의 제품들을 통해 시장 흐름에 대응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수제맥주업계 관계자는 "하이볼 등 최근 유행하고 있는 다양한 맛의 믹솔로지(여러 술과...
중소 식음료社 등용문…"CU에 올라타라" 2023-03-01 17:46:15
개를 넘어섰다. 세븐브로이가 만든 곰표 맥주, 위글위글의 에코백 등 밸런타인데이 콜라보 상품, 디저트 전문 기업 참조은에스에프와의 크림모찌 등이 CU와 중소기업 간 협업으로 탄생한 대표 상품이다. 2017년부터 CU에 기획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참조은의 매출은 2018년 295억원에서 지난해 350억원으로 빠르게 늘었다....
"만들기만 하면 대박"…'SPC삼립'에 눈엣가시 같은 기업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3-01 14:08:15
150만개를 넘어섰다. 세븐브로이가 만든 곰표 맥주, 위글위글의 에코백 등 밸런타인데이 콜라보 상품, 디저트 전문 제조 중소기업인 참조은에스에프와의 크림모찌 등이 CU와 중소기업 간 협업으로 탄생한 대표 상품이다. 2017년부터 CU에 기획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참조은의 매출은 2018년 295억원에서 지난해 350억원으로...
세계화 시동 거는 식품업계…K맥주, 네덜란드까지 2022-10-25 10:46:45
발을 넓힌다. 세븐브로이맥주는 최근 출시한 논알코올 수제맥주 `넌, 강서`와 `넌, 한강`을 네덜란드로 수출한다고 25일 밝혔다. 적극적인 수출 확대 결과 세븐브로이의 올해 9월 기준 수출량은 전년 대비 6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된다. 해외 시장 반응에 힘입어 첫 논알코올 맥주 수출에 나선 것으로 `넌, 강서`와 `넌,...
[포토]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제맥주 부문 수상 2022-09-03 09:53:08
올해의 수제맥주 부문을 수상한 세븐브로이맥주(브랜드명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김강삼 대표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연세크림빵·박재범 소주…PB상품은 어떻게 '편의점 스타'가 됐나 2022-07-26 17:20:37
마케팅 전략과 상품 개발은 CU와 세븐브로이가 책임지고, 롯데칠성은 생산만 맡았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편의점은 소비자 ‘니즈’를 즉각 파악할 수 있는 점포 수가 많아 상품 기획 측면에서 대형마트나 제조사에 비해 유리한 측면이 있다”며 “품질만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면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알코올 없는 맥주, 고기 없는 스테이크 내놓자…'반전 결과' 2022-05-25 21:00:53
수제맥주 회사인 제주맥주, 곰표 밀맥주로 유명한 세븐브로이맥주도 도 무알코올 맥주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버터·우유·달걀 등을 넣지 않은 ‘비건 빵’도 수요가 늘어났다. 신세계푸드는 건강 특수식 전문기업 닥터키친과 함께 만든 '식물성 가득 단호박 식빵', '곤약 통곡물 식빵' 등을 판매 중이다....
수제맥주 열풍에…에일, '라거 제국' 넘본다 2021-12-27 17:17:34
길이 열렸다. 수제맥주 제조업체 세븐브로이는 롯데칠성음료와 곰표 밀맥주 위탁생산 계약을 맺고 국내 첫 대량생산을 시작했다. 대기업들도 이 시장에 눈독 들이고 있다. 롯데칠성 외에도 오비맥주는 지난해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를 내놨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