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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손잡자" 中 '러브콜' 쏟아진 이유가…뜻밖의 상황 [클릭 차이나] 2025-03-18 15:03:50
기업은 대부분 유통, 소매 기업으로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이들 중국 기업은 정식 회원사와 달리 투표권이 없는 옵저버(참관) 회원사를 원하고 있다. 중국 기업이 옵저버 회원사 가입 요청을 해온 건 1993년 설립 이후 처음이다. 이들은 중국한국상회에서 투표권이나 별도의 영향력을 행사하기...
“배달은 3000원 더 비싸”...확산되는 ‘이중가격제’ 2025-03-18 14:58:40
배달 앱 수수료 부담 때문으로 해석된다. 14일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외식업 점주 5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외식업 점주들이 사업장 운영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요인은 배달앱 수수료(7점 만점에 5.68점)로 나타났다.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은 지난해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에서 타결한 상생안에 따라 2...
“트럼프는 ‘강달러’가 아닌 ‘달러의 안정화’를 원한다” 2025-03-18 14:48:37
세계, 전 품목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 그렇게 되면 트럼프 대통령의 목적대로 되는 측면도 있겠지만, 부메랑 효과도 있지 않을까. 트럼프 관세 부과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재발할 가능성은 얼마나 된다고 보나. 손 교수 “일부 높은 관세가 소비자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있다. 그러나 관세는 일회성...
1000만 알뜰폰, 왜 쓰나 봤더니…"결합 혜택보단 가성비" 2025-03-18 14:24:05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14세 이상 이통3사 가입자 2만7683명 중 53%는 요금제를 선택할 때 '최대한 쉽고 편하게' 고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알뜰폰 가입자의 경우 5559명 가운데 66%는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스스로 요금제를 선택한다고 답했다. 통신사 이용 방식도 엇갈렸다....
이디야마저 올린다…배달수수료 인하에도 '이중가격' 확산 2025-03-18 13:38:24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외식업 점주 5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도 외식업 점주들이 사업장 운영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요인은 배달앱 수수료(7점 만점에 5.68점)로 나타났다. 몇몇 치킨 브랜드는 본사 차원에서는 이중가격제를 도입하지 않았지만, 일부 점주가 배달 메뉴 가격을 올렸다. 맘스터치는 최근...
다 필요없고 '무조건 싸게'…알뜰폰 이용자들은 달랐다 2025-03-18 10:01:38
내용을 담은 소비자 통신 서비스 이용 성향 조사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14세 이상 휴대폰 이용자 3만3242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통신 3사와 알뜰폰 이용자는 요금제 선택 방식부터 달랐다. 통신 3사 이용자가 요금을 ‘최대한 쉽고 편하게’(53%) 선택하는 것을 선호했지만 알뜰폰 이용자는 ‘시간·노력을...
쎌바이오텍, 약국전용 유소아 유산균 신제품 2종 출시 2025-03-18 09:53:49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소비자 트렌드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영유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9년 2854억원에서 2023년 3293억원으로 4년 만에 15.4% 성장했다. 출생아 수는 감소하고 있지만, 자녀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들의 소비 심리가 강화되면서, 고품질 영유아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HSAD, 인도에 '디지털 콘텐츠 글로벌 허브' 열어 2025-03-18 08:35:39
통해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들이 일관되게 경험하도록 지원한다. 향후에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시장 확대 및 데이터 기반 개인화된 마케팅 증대로 다양한 디지털 접점에 필요한 마케팅 콘텐츠...
"여보, 올때 치킨 좀"...배달 메뉴 가격 '줄인상' 2025-03-18 06:48:26
호소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최근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외식업 점주 5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점주들이 사업장 운영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요인은 배달앱 수수료(7점 만점에 5.68점)로 나타났다. 몇몇 치킨 브랜드는 본사가 이중가격제를 도입하지 않았지만, 일부 점주가 배달 메뉴 가격을...
한국은행, 4월부터 10만명 대상 '예금 토큰' 실험한다 2025-03-18 06:25:01
commercial bank deposits)을 발행하고 금융소비자가 이를 결제 등에 사용하는 방식이다. 예금 토큰은 은행이 기관용 CBDC를 기반으로 분산원장 기술 등을 이용해 발행하는, 예금과 유사한 형태의 디지털 자산을 뜻한다. 은행권에 따르면 실험 참가자들은 본인 명의의 예금 계좌를 기반으로 예금 내 현금을 예금 토큰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