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세기 남미 최대 영토분쟁되나…가이아나-베네수엘라 긴장고조 2023-09-25 03:04:31
'프랜차이즈'라고 규정하며 "엑손 모빌은 본질적으로 아직 분쟁 해결을 기다리는 지역의 평화를 해치는 행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10년 사이에 국운을 바꾼 대규모 유정을 발견하면서 가난한 농업국가에서 자원부국으로 환골탈태한 가이아나는 자국 영토인 '과야나 에세키바'(에세퀴보) 근해...
'탕후루 광풍' 주식 시장 덮쳤다…'6배 잭팟' 터진 종목 2023-09-20 09:45:41
설탕주가 오르는 가운데, 주가를 띄우는 데는 소셜미디어(SNS)의 인기 디저트 열풍도 한 몫한 것으로 보인다. 탕후루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올해 큰 인기몰이를 하면서 설탕 소비가 덩달아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탕후루는 길다란 나무 막대에 여러 과일을 꽂고 설탕을 굳혀 만든 간식이다. 연초만 해도 수십곳에 불과했던...
[2023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소셜 플랫폼 개발한 스타트업 ‘펫런’ 2023-09-13 14:20:40
“데이터를 더욱 쌓아 오프라인 매장 프랜차이즈 화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펫런은 많은 반려인의 유입이 이뤄지면 산책 본질의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합니다. 데이터를 건강상의 지표 등으로 사용 할 수 있게 가공하고 동물병원, 펫보험사, 펫제약사, 펫기업 등과 제휴해 수익모델을 창출할 수...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 역대 최대 참여기업 참가 예정 2023-09-04 13:08:58
수퍼체인협동조합,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같은 골목상권까지 참여 준비 중이다. 그야말로 전통시장에서 온라인쇼핑몰까지 유통산업 전반에서 코세페를 만나볼 수 있다. 정부도 코세페 기간 중 소비진작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지자체에게 공문을 보내 코세페 인접기간에 개최되는 지역축제와 코세페를 연계하거나...
크루미디어, 마님닭발과 온라인 총판 및 마케팅 대행 계약 체결 2023-08-31 12:15:10
프랜차이즈 마님닭발을 운영하는 ㈜바르(대표 조만섭)가 양사 간 온라인 총판 및 마케팅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크루미디어는 이로써 마님닭발 밀키트 온라인 판매와 본사 및 오프라인 가맹점의 마케팅 대행을 전담하게 된다. 크루미디어는 양사 간 이번 계약 체결에 앞서 이미 7월부터 마님닭발의...
"요즘 누가 가로수길 가나요?"…2030女 몰려든 '핫플레이스' 2023-08-26 07:31:05
'자라', 'H&M' 그리고 대기업 프랜차이즈 매장 중심으로 상권이 재편됐다. 한때 패션의 성지로 2030세대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그러나 중국인 관광객 감소,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얘기가 달라졌다. 가로수길을 찾는 이들이 줄면서 대형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임차인들은 부담을 떠앉아야 했다....
"웃돈 붙을 정도"…스벅 '블랙핑크 음료' 대박나자 벌어진 일 2023-08-17 21:04:13
스타벅스의 아이돌 마케팅 전략이 히트를 치면서 프랜차이즈 카페들도 잇따라 유사한 상품을 내놨다. 중저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이 마케팅 전략을 따라가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아이돌그룹 스테이씨(STAYC)와 손잡고 다음달 15일까지 여름 시즌 음료 ‘스테이씨 TEENFRESH(틴프레시) 에이드’를 내놨다. 오렌지맛 탄산...
"K팝 등 한류 열풍에 미국서 한국식 핫도그 인기 확산" 2023-07-15 21:29:04
부활했다"며 "지금은 수많은 핫도그 프랜차이즈가 생기고 주요 식품 기업들이 포장 핫도그를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식품 업계 관계자들은 미국에서 한국식 핫도그의 인기가 앞으로도 상당 기간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유행 속도가 빠른 대도시에서는 인기가 다소 꺼졌지만 소도시 등 새로운 지역으로 옮...
틱톡 유행 따라 만들었더니..."완판 또 완판" 2023-06-22 17:01:40
프랜차이즈인 치폴레 멕시칸 그릴은 최근 한 인플루언서가 사워크림과 허니 비네그레트소스 등을 섞어 자신만의 메뉴를 만드는 법을 소개한 이후 이를 따라 하려는 '맞춤형 주문'이 급증해 골치를 앓았다. 일부 매장이 메뉴판에 없는 메뉴란 이유로 주문을 거부하자 온라인을 통해 거센 반발이 제기됐고, 결국 이...
"틱톡서 본대로 만들어주세요"…유행 따라가느라 美기업들 진땀 2023-06-22 16:42:57
음식 프랜차이즈인 치폴레 멕시칸 그릴은 최근 한 인플루언서가 사워크림과 허니 비네그레트소스 등을 섞어 자신만의 메뉴를 만드는 법을 소개한 이후 이를 따라 하려는 '맞춤형 주문'이 급증해 골치를 앓았다. 일부 매장이 메뉴판에 없는 메뉴란 이유로 주문을 거부하자 온라인을 통해 거센 반발이 제기됐고,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