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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3분기 영업익 '반토막' 963억원…내년 블록체인 게임 출시(종합2보) 2021-11-11 11:30:02
증가한 1천503억 원의 매출을 냈다. 리니지2M이 1천579억 원, 블레이드&소울 2가 22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가 291억 원, 리니지2가 250억 원, 아이온이 179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 104억 원, 길드워2가 192억 원이다. 홍원준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콘퍼런스콜에서 "기존 모바일 게임의...
엔씨, 3분기 영업익 전년비 55.8% 감소…신작 흥행실패 영향 2021-11-11 09:06:11
저조한 실적엔 지난 8월 출시한 신작 '블레이드&소울2' 흥행 실패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370억원, 북미·유럽 276억원, 일본 277억원, 대만 675억원이며 로열티 매출은 408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게임의 경우 리니지M은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 분기보다 12% 증가한...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익 963억원…작년동기비 55.8%↓(종합) 2021-11-11 08:32:58
12% 증가한 1천503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리니지2M이 1천579억 원, 블레이드&소울 2가 22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가 291억 원, 리니지2가 250억 원, 아이온이 179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 104억 원, 길드워2가 192억 원이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게임하며 돈 번다"…P2E가 일으킨 게임계 블록체인 혁명 2021-11-10 18:33:26
원의 2대 주주인 게임빌은 앞으로 코인원과 자체 플랫폼인 하이브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생태계 주도권과 경쟁력을 확보해 독자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신작 '크로매틱소울:AFK 레이드'는 내년 1분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게임빌 프로야구...
"엔씨 목표가 97만원" 외치는 골드만삭스 2021-11-09 17:48:54
신작 ‘트릭스터M’과 ‘블레이드&소울2’가 연이어 흥행에 실패하면서 9월 말까지 주가가 연고점 대비 약 반토막 났다. 이에 리니지W는 엔씨소프트의 마지막 보루로 여겨졌고, 이 기대가 지난 10월 주가를 4% 끌어올렸다. 하지만 막상 리니지W가 공개되자 그동안 지적돼 왔던 과도한 과금 문제가 여전하다는 점이 부각되며...
"목표가 97만원, 지금 사야"…골드만삭스가 '강력매수' 외친 종목 2021-11-09 15:39:23
신작 '트릭스터M'과 '블레이드&소울2'가 연이어 흥행에 실패하면서 9월 말까지 주가가 연고점 대비 약 반토막 났다. 이에 리니지W는 엔씨소프트의 마지막 보루로 여겨졌고 이 기대감이 10월 주가를 4% 끌어올린다. 하지만 막상 리니지W가 공개되자 그동안 지적돼 왔던 과도한 과금문제가 여전하다는 점이...
“개선이 좀 되어야겠네요” ‘치킨대전’ 김성주X김준현, 제작진에 불만 폭주 2021-11-05 17:10:06
모아지고 있다. ‘치킨대전’은 한국인의 소울 푸드이자 국민 창업 1순위인 치킨을 주제로 중원의 요리 고수들이 펼치는 K-치킨 세계화 대국민 프로젝트다. 전국의 요리 고수들이 K-치킨의 한 획을 긋기 위해 치킨 레시피 개발을 두고 요리 서바이벌을 벌인다.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을 비롯해 광고 모델, 레시피 로...
영탁 “‘대한민국 치킨대전’, 지난해 방송됐다면 출연 못할 뻔”…왜? 2021-11-04 09:40:58
당부했다. ‘치킨대전’은 한국인의 소울 푸드이자 국민 창업 1순위인 치킨을 주제로 중원의 요리 고수들이 펼치는 K-치킨 세계화 대국민 프로젝트다. 전국의 요리 고수들이 K-치킨의 한 획을 긋기 위해 치킨 레시피 개발을 두고 요리 서바이벌을 벌인다.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을 비롯해 광고 모델, 레시피 로열티...
'오딘 잭팟'…카겜, 3분기 매출 210%, 영업익 101% 증가 2021-11-03 09:54:32
4105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특히 오딘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시장에서 신규 지식재산권(IP)으로 성과를 거뒀다는 점, 장기 흥행이 가능한 안정적 트래픽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다만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기존 게임 매출 안정화와 신작 게임 출시 일정 조정에 따라 전년 동기...
"리니지 과금 체계 전면개편"…엔씨의 뒤늦은 달래기 2021-09-30 18:00:06
획득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월 5만5천원의 유료 아이템이다. 이 그룹장은 쇼케이스에서 “(그동안 리니지 시리즈에서) 라이트 유저(무과금, 소액과금 고객)들이 게임 내에서 당연히 누려야 하는 혜택들을 누리지 못하는 역차별이 발생했던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단언컨대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아인하사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