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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게, 더 싸게"…불붙은 '주류 최저가' 경쟁 2024-03-17 09:29:0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편의점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선양소주PET(640ml)’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맥키스컴퍼니와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기획·개발한 상품으로, 같은 양의 페트 소주보다 약 15% 저렴해 소비자가가 3천원을 밑돈다.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기는 소주는 경기가...
'들썩이는 물가, 술이라도'…편의점 최저가 주류 출시 경쟁 2024-03-17 09:01:49
주류를 지속해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는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선양소주'를 선보인다. 맥키스컴퍼니와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기획·개발한 상품이다. 같은 양의 페트 소주보다 약 15% 저렴해 소비자가가 3천원을 밑돈다. 소주는 경기가 안 좋을수록 잘 팔리는 대표적인 불황형 상품이다. 와인이나...
두 병에 2만8000원…성시경 막걸리, 박재범 소주 바통 이을까 2024-02-22 09:58:54
제품을 출시한다. '박재범 소주'로 유명한 원스피리츠 흥행에 이어 연예인 주류 브랜드 대박 사례가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성시경은 주류 브랜드 경의 첫 제품인 막걸리 '경탁주 12도'의 판매를 시작한다. 경탁주 12도는 알코올 도수 12도의 제품으로 가격은 한 세트에 2만8000원이다....
요동치는 주류 시장, 기업의 3가지 돌파구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2-21 14:06:11
등 이종업계는 해외 와이너리를 인수하거나 수입·유통 전문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주류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따라서 주류 제조업계는 이전과 전혀 다른 무한경쟁에 돌입한 가운데, 성장을 주도하기 위한 전략을 다각도로 마련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한편, 주류 소비 시장에서의 변화가 특히 두드러진다....
"우리나라에 없던 맛"…'애주가' 성시경, 결국 일 냈다 2024-02-21 10:52:15
"우리나라에는 없는 맛"이라고 자신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가수 박재범이 2022년 출시한 원소주에 이어 연예인 등이 직접 기획 및 제조, 마케팅 단계에 참여하는 방식의 주류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분석했다. 원소주는 출시 9개월 만에 판매 400만병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성시경은 그간 유튜브 영상을 통해 ...
소주 도수 내려가나…참이슬 16.5도→16도 2024-02-13 09:30:31
평균적인 소주 제품의 알코올 도수가 내려갈지 주목된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 브랜드를 전면 리뉴얼(새단장)해 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췄다. 저도화 트렌드로 소비자의 도수 선호도가 하향된 점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하이트진로는 소주 진로를 '제로 슈거' 콘셉트로...
[단독] 조성모 "깨물어주고 싶어" 25년 만에…'제로'로 돌아온다 2024-02-05 15:42:06
식품업계에 따르면 웅진식품은 기존 초록매실에서 당분을 제거한 ‘초록매실 제로’ 개발을 마치고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매실을 원료로 삼은 제로 칼로리 음료가 나오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99년 출시된 초록매실은 전국에 ‘매실 열풍’을 일으키며 음료 시장의 대표적인 히트상품으로 불렸다. 가수 조성모가 TV...
신세계푸드 이어 주류사업 수술 나선 송현석 대표 2024-02-01 17:56:30
급감했다. 몸집을 키우기 위해 도전한 희석식 소주, 발포주 사업 등도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다. 송 대표는 부진한 사업을 접고 와인 사업에만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를 와인 전문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와인을 원료로 한 화장품 등을 개발해 판매하고, 기존 매장도 프랑스 와인 문...
"포드 말고 페라리 되자"…신세계푸드 대표의 취임사 봤더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1 17:29:20
급감했다. 몸집을 키우기 위해 도전한 희석식 소주, 발포주 사업 등도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다. 송 대표는 부진한 사업을 접고 와인 사업에만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를 와인 전문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와인을 원료로 한 화장품 등을 개발해 판매하고, 기존 매장도 프랑스 와인 문...
손석구도 안 통했다…'마케팅 총력전' 하이트진로 실적 추락 2024-01-29 22:00:02
집중하는 동안 ‘집토끼’ 격인 소주 사업에서 부진하고 있는 셈이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지난해 3분기까지 소주 매출은 914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9275억원)보다 130억원 가까이 줄었다. 코로나19 이전 하이트진로의 소주 매출이 매년 5∼10%가량 증가했던 점을 고려하면 매출 역성장은 이례적이라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