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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직립 중계 `60도까지 세웠다`…YTN·비디오머그 실시간방송 2018-05-10 11:28:31
해상크레인에 와이어(쇠줄)를 앞·뒤 각각 64개씩 걸어 선체를 뒤편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를 위해 선체 바닥면과 왼쪽에 `L`자 형태 받침대인 철제 빔 66개를 설치했다. 작업은 우선 수평 빔에 가해진 힘을 이용해 선체를 위로 끌어올리면서 진행되며 무게중심이 뒤로 넘어가면 수평 빔과 수직 빔에...
세월호 선체 60도까지 세워져…4년 만에 좌현 모습 드러나 2018-05-10 10:39:47
세월호 뒤편 부두에 자리 잡은 해상크레인에 와이어(쇠줄)를 앞·뒤 각각 64개씩 걸어 선체를 뒤편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를 위해 선체 바닥면과 왼쪽에 'L'자 형태 받침대인 철제 빔 66개를 설치했다. 작업은 우선 수평 빔에 가해진 힘을 이용해 선체를 위로 끌어올리면서 진행되며 무게중심이 ...
세월호 직립, 미수습자 5명 돌아올까 2018-05-10 10:20:03
해상크레인에 와이어(쇠줄)를 걸어 선체를 뒤편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작업한다. 고른 힘 분배와 선체 균형 유지를 위해 풍속 초속 8m, 조류 초속 0.3m, 파고 0.5m 이하의 상태에서 작업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와이어는 세월호 앞쪽과 해상크레인이 있는 뒤쪽에 각각 64개씩 설치됐으며 하중을 분산하는 장치인...
세월호, 참사 4년만에 직립 작업…94.5도까지 세운다 2018-05-10 09:19:31
뒤편 부두에 자리 잡은 해상크레인에 와이어(쇠줄)를 걸어 선체를 뒤편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작업한다.고른 힘 분배와 선체 균형 유지를 위해 풍속 초속 8m, 조류 초속 0.3m, 파고 0.5m 이하의 상태에서 작업하는 것이 이상적이다.와이어는 세월호 앞쪽과 해상크레인이 있는 뒤쪽에 각각 64개씩 설치됐으며 하중을...
세월호 선체 직립 시작…94.5도까지 세운다 2018-05-10 09:08:35
해상크레인에 와이어(쇠줄)를 걸어 선체를 뒤편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작업한다. 고른 힘 분배와 선체 균형 유지를 위해 풍속 초속 8m, 조류 초속 0.3m, 파고 0.5m 이하의 상태에서 작업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와이어는 세월호 앞쪽과 해상크레인이 있는 뒤쪽에 각각 64개씩 설치됐으며 하중을 분산하는 장치인 블록...
세월호 선체 4년 만에 바로 세운다 2018-05-10 06:50:45
1만t급 해상크레인에 와이어(쇠줄)를 걸어 선체를 뒤편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작업한다선조위와 현대삼호중공업은 전날 선체를 40도가량 들어 올리는 예행연습에 성공했다.이날 직립 작업은 35도, 40도, 50도, 55도, 90도 등 6단계에 걸쳐 이뤄진다.이 과정에서 수평 빔과 수직 빔을 연결하는 중심점이자 가장 힘을 많이...
세월호 바로 세운다…4년 만에 선체 직립 시작 2018-05-10 05:00:02
1만t급 해상크레인에 와이어(쇠줄)를 걸어 선체를 뒤편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작업한다 세월호 앞쪽과 해상크레인이 있는 뒤쪽에 각각 64개씩 설치됐으며 하중을 분산하는 장치인 블록 로더 8개를 와이어에 부착했다. 무게중심이 뒤로 넘어가기 전까지는 앞쪽 블록 로더 4개에만 힘을 실으며 이후에는 뒤쪽 4개에도 힘을...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2018-05-09 16:00:01
와이어(쇠줄)로 뒤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을 적용했다. 전문보기: http://yna.kr/nWREaKKDAK5 ■ 단식 7일 김성태, 계속 구토에 '심장 위험' 경고도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 특검 도입을 요구하며 단식 7일째로 접어든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의 건강이 급속도로 악화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세월호 직립 후 남은 과제는…미수습자 수색·침몰 원인 조사 2018-05-09 15:20:16
왼쪽으로 누운 세월호 선체를 와이어(쇠줄)로 뒤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으로 40도까지 들어 올려보는 예행연습을 진행했다. 선조위는 오는 10일 오전 9시부터 4시간 동안 직립작업을 한다. 선조위는 선체가 최대한 손상되지 않는 상태에서 직립을 성공시키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이틀에 걸쳐 안전...
세월호 직립 D-1…4년 만에 선체 좌현 모습 드러내(종합) 2018-05-09 12:45:37
옆으로 누운 세월호를 바로 세우기 위해 와이어(쇠줄)로 뒤에서 끌어당기는 방식을 적용했다. 선조위는 예행연습을 통해 각 선체 부위에 필요한 힘이 정확하게 실릴 수 있도록 와이어 위치와 간격을 정확하게 조정하고 안전성을 점검했다. 선체직립 계약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은 선체 바닥과 왼쪽에 설치한 'L'자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