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쇼핑 대목' 11월 겨냥한 이커머스업계…'최저가 경쟁' 점화 2024-10-20 06:31:00
개인화 기술을 선보인다. 과거 빅스마일데이 사례를 보면 판매자들이 행사 기간 가격을 슬그머니 올리고선 대폭 할인하는 것처럼 눈속임하는 경우가 많아 고객의 불만을 샀다. 하지만 이번 조처로 가격 거품을 걷어내고 고객들이 실제 온라인 최저가 쇼핑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G마켓은 기대하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포토]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로 협력사와 상생 강화 2024-10-18 13:31:34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 쇼핑엔티 파트너스데이는 협력사와의 소통과 경쟁력 공유를 통해 상생의 의미를 다지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이 두번째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쇼핑엔티가 운영하고 있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알리고 협력사와 고객에게 신뢰받는 거래 문화...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지능형 로봇 제어 SW와 HW를 만드는 스타트업 ‘에이드올’ 2024-10-16 21:14:55
수 있기 때문에 쇼핑용 카트 등 단순히 바퀴만 달린 물건을 지능형 로봇화할 수 있어 높은 비즈니스 확장성을 갖고 있다. 김 대표는 에이드올의 경쟁력으로 높은 확장성을 꼽았다. “에이드올 로봇은 시각장애인 길 안내뿐 아니라 치매 환자의 보호자들도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개인용 및 상업용 쇼핑 카트 등...
VT 마스크팩·비나우 앰풀…K뷰티, 美·日 쇼핑행사 휩쓸어 2024-10-16 17:28:20
딜 데이에 참여해 매출 70억원가량을 거뒀다. 이 회사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오른쪽)와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 등의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에이피알은 11월 블랙프라이데이 등 향후 미국 쇼핑 행사에서도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설 방침이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온라인에서 중저가 화장품을 많이 사는...
'아웃렛판 블랙프라이데이'…신세계, 19∼20일 '슈퍼 새터데이' 2024-10-16 06:00:11
'아웃렛판 블랙프라이데이'…신세계, 19∼20일 '슈퍼 새터데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19∼20일 이틀간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인 '슈퍼 새터데이'(SUPER SATURDAY)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사는 매년 11월...
백화점·대형마트, 황금연휴 매출 '쑥'…11월 쇼핑대전 진검승부 2024-10-15 06:27:01
'11월 쇼핑대전'에 다시 한번 반짝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11월에는 해외 대규모 할인 행사인 중국 광군제(11월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29일)가 끼어 있어서다. 11월은 본래 추석 연휴와 연말 시즌 사이에 끼어 쇼핑 비수기로 인식돼왔다. 그러나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상품 직접구매(직구) 소비자가...
G마켓·옥션 "11월 빅스마일데이 판매자 모십니다" 2024-10-14 09:08:38
G마켓·옥션 "11월 빅스마일데이 판매자 모십니다" '가격경쟁력' 확보 사활…할인쿠폰 비용 전액 부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지마켓)과 옥션은 다음 달 열릴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소비 살려라"…e커머스 가을大戰 2024-10-13 17:26:14
번 열리는 네이버쇼핑 최대 규모 행사로, 푸드·뷰티·패션·가전 등 취급하는 모든 카테고리에서 4000여 개 브랜드가 동참한다. 11월에도 굵직한 행사가 이어진다.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그랜드 십일절이 11월 1~11일, G마켓·옥션의 빅스마일데이는 같은달 1일부터 열흘간 열린다. 신세계의 쓱데이도 11월 초...
롯데쇼핑 "1주당 최소 3500원 배당할 것" 2024-10-11 17:51:25
쇼핑이 11일 유통업계 최초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내놨다. 주주에게 최소 주당 3500원을 배당하고, 2030년까지 매출 20조원과 영업이익 1조3000억원을 달성한다는 중장기 실적 목표를 제시했다.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사진)은 이날 국내 자산운용사 최고투자책임자(CIO)와 증권사 애널리스트 등을 초청한 ‘IR...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롯데쇼핑은 이날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최고투자책임자(CIO)와 증권사 연구원(애널리스트) 등을 초청해 'CEO(최고경영자) IR(기업활동) 데이'를 개최하고 이러한 밸류업 계획을 상세히 설명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중장기 실적 개선 목표를 달성하고 이를 통한 안정적인 배당지급과 주주환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