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언어장벽 깨지자…'네카오' 넘보는 글로벌 빅테크 2024-01-15 18:16:07
AI 챗봇 ‘바드’를 공개하면서 한국어를 우선 지원하겠다고 밝힌 구글이 가장 공격적이다. 메타는 지난해 최대 100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하고 기록해주는 AI 모델을 내놨다. PC 운영체제를 마이크로소프트(MS)가, 모바일 앱 마켓을 구글과 애플이 점령한 것처럼 생성 AI 시장이 빅테크에 종속될 수 있다는 우려가 증폭하는...
[CES 결산] ① 끝없는 진화, 일상 파고든 혁명…온디바이스 AI 시대 예고 2024-01-13 08:01:01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월마트는 이미 수년 전부터 MS와 협력해 쇼핑 시 상품 검색을 위한 챗봇 구축을 해왔다. 삼성전자와 현대차·기아는 홈투카(Home-to-Car)·카투홈(Car-to-Home)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차·기아 고객은 앞으로 차량 내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 터치나 음성 명령으...
미 물가상승률 예상 상회..MS 장중 시총 1위-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1-12 08:32:40
4분기 매출액 405억원 (+101.0% YoY; 이하 YoY), 영업이익 72억원 (+271.1%, OPM 17.8%), 순이익 58억원 (+237.9%)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 전망 - 국내는 쇼핑 행태 변화 (오프라인 멀티브랜드숍 H&B, 온라인 버티컬 커머스 강세), 해외는 신규 거점 확장 (일본, 북미, 유럽, 중동, 동남아 등)에 기반 - 카테고리...
"카카오, 기준 금리 인하·비용 통제 긍정적…목표가↑"-흥국 2024-01-11 09:02:25
분석에서다. 톡비즈 커머스 사업부는 선물하기에서 쇼핑으로 사업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카카오의 인공지능(AI) 전략도 호평했다. 그는 "카카오의 프로야구 봇, 프리미어리그 봇 등 AI 콘텐츠 봇은 오픈AI의 GPTs와 비슷한 서비스"라며 "자체 AI 모델과 오픈소스 모델을 병용해 비용이 덜 드는...
말 거는 뷰티AI…"피부 푸석해요, 수분크림 바르세요" 2024-01-10 18:49:41
통해 쇼핑을 돕는 생성형 AI 챗봇 앱을 소개했다. 예컨대 ‘축구 관람 파티에 필요한 제품을 찾아줘’라고 검색하면 앱은 맥주, 감자튀김, 대형 TV를 품목별로 상세하게 추천한다. 그는 “새로운 AI 검색 기능은 고객이 소통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다”고 분석했다. 라스베이거스=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11번가, 3대 로봇청소기 브랜드 온라인 최저가 판매 2024-01-10 15:35:36
. 이영진 11번가 마케팅담당은 “새해 첫 월간십일절은 최근 고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이슈 제품을 십일절만의 차별화된 혜택으로 선보이는 데 집중했다”며 “다년간 국내외 인기 브랜드들과 긴밀히 쌓아온 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해 올해 월간십일절도 고객이 만족하는 쇼핑행사로 꾸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CES 2024] AI가 피부 관리·제품 추천…쇼핑도 쉽게 도와준다(종합) 2024-01-10 10:05:29
[CES 2024] AI가 피부 관리·제품 추천…쇼핑도 쉽게 도와준다(종합) 로레알, 뷰티기업 첫 기조연설서 뷰티 앱 공개…적외선 활용 드라이어도 월마트, 특정 주제 맞은 아이템 추천 AI 챗봇 선보여…'파트너십' MS CEO 깜짝 등장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프랑스 뷰티 기업 로레알이 인공지능(AI)이...
미 증시, 12월 고용 보고서 호조에 소폭 상승-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1-08 08:39:21
AI 내재가치 11.0조원, 네이버쇼핑 사업부문 적정가치 12.0조원, 일본 이커머스 솔루션 적정가치 1.5조원, 네이버 파이낸셜 지분가치 4.6조원, Webtoon Entertainment 지분가치 6.4조원와 LY Corporation 지분가치 8.1조원을 반영해 산출 - AI 광고 전략도 기계적 수준에서 크리에이티브하고 인간적인 소재를 첨가하는 정지...
1월 8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1-08 08:06:39
연휴기간의 쇼핑 효과를 입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매장 방문객 수를 측정한 풋 트랙픽도 미국 내에서 6.5% 증가하고 전 세계에서는 7.5% 오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골드바 판매를 비롯해 유료회원 증가, 저렴한 판매를 위한 마진율 제한 등이 매출 확대를 견인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코스트코는 이러한 소식에 금요일에는...
"생성형AI 차별화 시대도 끝"…세일즈포스가 작심한 새 구독 모델 2023-12-15 11:54:45
큰 수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홀리데이 쇼핑시즌 30개 유통업체 가운데 29곳이 세일즈포스 CRM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관리했고,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10% 이상 증가했다. 세일즈포스는 파트너사인 KPMG 사례를 들어 인공지능 코파일럿이 자동화된 이메일 초안 작성, 연락처를 바탕으로 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