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베트남에 '한국' 옮겼더니…200만 몰렸다 2023-09-22 01:31:00
하노이는 2040세대 젊은 가족을 정조준했다. 쇼핑몰을 채운 233개 브랜드는 현지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됐다. 나이키 라이즈 등 베트남 최초 매장이 25개, 태그호이어 등 하노이 최초 매장이 28개 입점했다. ○철저한 ‘한국화’ 성과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정식 오픈 전부터 도시 인구 4분의 1을...
"한국에 간 것 같아요"…베트남 MZ들 푹 빠진 '핫플'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9-21 12:00:03
가족을 정조준했다. 쇼핑몰을 구성하는 233개의 브랜드는 현지 젊은층이 선호하는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됐다. 나이키 라이즈·풋락커 등 베트남 최초 매장이 25개, 삼성 익스피리언스·마시모두띠·태그호이어 등 하노이 최초 매장이 28개 입점했다. 롯데마트는 베트남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주류 트렌드가...
"초가을 옷 추천해줘"…네이버 AI 검색 '큐' 써보니 2023-09-20 18:15:01
대화형의 복잡한 질문에도 답할 수 있고, 검색 결과를 네이버쇼핑과 페이, 플레이스 등과 연결해 네이버 생태계를 확장하는 특징이 있다. 네이버는 20일 오전 10시 클로즈드 베타 형태로 PC 환경에서 '큐:'를 우선 공개했다. 이용을 원하면 검색창에 큐:를 검색한 후 승인을 받아야 한다. 다만 현재는 이용자가 몰...
"무슨 꿍꿍이"…애플 홈페이지 '변발' 사진에 中 누리꾼 발끈 2023-09-18 21:04:08
땋은 머리 이미지를 어떻게 봐야 하나'라는 해시태그가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인기 검색어로 올랐다. 발단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간 머리를 땋은 한 사람의 사진이었다. 이 사진은 애플워치 '전문가 1대1 쇼핑' 안내 메뉴에 게시됐다. 애플 로고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활짝 웃는 사람의 모습이다. 이...
애플 홈피에 '변발 사진'?…'설왕설래' 2023-09-18 17:16:01
1대1 쇼핑' 안내 메뉴에 게시된 것으로 한 사람이 애플 로고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활짝 웃고 있다. 머리를 뒤로 바짝 묶고 땋아서 끝을 어깨 아래로 내린 모습이다. 18일 관찰자망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전날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선 '애플 중국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땋은 머리 이미지를 어떻게 봐야...
애플 홈페이지에 '변발 사진'?…中 SNS서 '중국 모욕' 논란 2023-09-18 16:59:45
땋은 머리 이미지를 어떻게 봐야 하나'라는 해시태그가 인기 검색어가 됐다. 문제가 된 사진은 애플워치 '전문가 1대1 쇼핑' 안내 메뉴에 게시됐다. 애플 로고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활짝 웃는 사람의 모습이다. 이 사진은 중국뿐만 아니라 한국과 미국, 일본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첫 페이지에 걸려 있으며,...
미국 인스타그램 유명 거리 '톱20'은 어디? 2023-09-13 06:57:37
태그가 붙어 전체 1위에 올랐다. 마이애미 비치 하단 2.1km를 남북으로 잇는 오션 드라이브는 낮에는 평화로운 해안도로였다가 밤이 되면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화려한 네온사인의 거리로 변신한다. 2위는 마이애미의 노스웨스트 2번가(96만1천20차례)가 선정됐다. 이곳은 길거리 미술관 '윈우드 월스' 등이 자리...
인스타그램 최고 인기 美 거리는 마이애미비치 오션드라이브 2023-09-13 06:32:31
오션 드라이브는 인스타그램에 105만6천81차례 해시태그가 붙어 전체 1위에 올랐다. 마이애미 비치 하단 2.1km를 남북으로 잇는 오션 드라이브는 낮에는 평화로운 해안도로였다가 밤이 되면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화려한 네온사인의 거리로 변신한다. 2위는 마이애미의 노스웨스트 2번가(96만1천20차례)가 선정됐다. 이곳...
한 해 3천억 수입 中 쇼호스트, 시청자 공격 발언으로 여론 뭇매 2023-09-12 17:03:45
호스트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020년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11·11 축제 때는 하루 만에 1천만 건의 상품을 판매, 39억1천만위안(약 7천100억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우리나라에서도 홈쇼핑의 유명 쇼호스트 중 일부가 생방송 중 욕설을 하거나 극단적인 선택을 한 여성 개그맨을 언급해 무기한 출연 정지를 당하는...
이젠 '아는 사람만 아는 명품' 각광…백화점 "모시기 경쟁"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4 21:00:02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은 이번 팝업 매장을 통해 쇼핑과 함께 문화예술 콘텐츠를 경험하는 특별함을 선사해 다시 한번 대한민국 랜드마크 백화점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빅 로고' 안녕…클래식한 올드머니룩 유행 이 같은 흐름은 패션시장에서 '빅 로고' 유행이 약화하고 클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