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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음료 수익성 개선…주류 적자폭 축소"-유진 2019-04-18 07:55:22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다.이어 "생수와 탄산수의 성장률도 여전히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며 "당류, pet 등 원가 부담이 줄어들면서 마진율도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정 연구원은 "1분기 주류부문의 매출액과 영업손실은 각각 1900억원, 9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500대 기업 중 지난해 주당배당금 1위는 롯데칠성. 왜? 2019-04-08 09:30:10
500억원을 기록했다.최근 회식감소와 수입맥주 성장으로 주류 부문의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논의되고 있는 주류세 개정 여부 소식은 긍정적이다. 오는 4월 구체적인 개편안이 나올 예정으로 개정 시기 및 방향은 아직 구체적이지 않으나 이는 국내 주류 업체에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롯데칠성의 음료부문은...
'품귀사태' 일 위스키 시장에 `이변'…아열대 대만·인도산 상륙 2018-12-13 11:45:42
일어나고 있다. 탄산수와 위스키를 섞어 마시는 하이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일본 대형 주류회사들이 양주 원액 재고 부족으로 일부 인기 양주 상품 판매를 중단, 품귀사태가 빚어지자 '상식'을 뒤엎고 아열대 국가인 대만과 인도산 위스키가 수입되고 있다. 위스키는 본고장인 스코틀랜드에서는 최소한 3년 이상의...
'원액 부족'에 日 산토리 이어 기린도 자국산 양주 판매 중단 2018-11-28 16:29:44
미리 전망해 원액을 제조해야 한다. 최근 들어 일본에서는 위스키와 탄산수 등을 섞은 '하이볼'이 인기를 끌면서 위스키 원액 수요가 크게 늘며 공급이 모자란 상태다. 이에 따라 기린은 저가 상품은 '조니워커'나 '화이트 호스' 등 수입 위스키로 대체하고 있다. 일본의 위스키 시장은 1980년대에...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6-28 08:00:01
돌파…탄산수 시장 견인 180628-0124 경제-003706:07 북미펀드 상반기 5%대 수익…브라질ㆍ남미는 10%대 손실 180628-0126 경제-003906:13 20대에 벌써 흰머리?…"뚱뚱하고 고혈당이면 새치 위험 1.7배" 180628-0140 경제-000206:45 갤럭시노트9, 8월 9일 뉴욕서 공개…글로벌 초청장 발송 180628-0148 경제-006307:00 KT...
10년 만에 반토막 난 위스키 시장 2018-06-19 18:00:11
맺고 전국 판매에 나섰다. 칼스버그 맥주의 수입 유통도 시작했다. 면세점 판매와 함께 해외수출팀도 신설했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는 작년 말 베트남에 그린재킷을 수출했다.업계는 2008년 이후 위스키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일본을 주목하고 있다. 일본 젊은 층은 기존의 음주 문화에서 탈피해 위스키와 레몬, 탄...
롯데마트, 세계 각국 대표 음료 50여종 최대 반값 할인 2018-06-14 08:55:25
분다버그, 일본 청량음료 산가리아 라무네 등을 수입 판매한다. 또 젤리 알갱이가 들어 씹는 맛이 일품인 태국 음료 모구모구, 프랑스 대표 탄산수 페리에, 코코넛 워터인 비타코코 코코넛 워터 등도 내놓는다. 이효재 롯데마트 음료 MD(상품기획자)는 "해외여행 시 맛보았던 음료들을 쉽게 살 수 있도록 기획전을 마련했다...
필요한 상품만 '콕'… 롯데슈퍼 온라인 '쑥쑥' 2018-06-11 18:12:22
프레시센터는 ‘진심 한우’ ‘게롤슈타이너 탄산수’ 등 고가의 신선 식품, 수입 식품만 전담으로 판매하는 특화관을 보여준다. 20~30대가 많은 상계센터에선 균일가 상품만 모아 놓은 ‘다이소 당일 배송관’ 화면이 뜬다. 오프라인 점포에서 얻은 판매 데이터를 온라인에 곧바로 적용해...
고객 사로잡은 온라인 배송 `롯데프레시센터`…비결은 `지역별 특화관` 2018-06-11 14:53:36
‘진심한우’, ‘게롤슈타이너 탄산수’와 같은 고가의 신선-수입식품의 판매가 호조임을 파악해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을 운영하는 특화관을 구성했습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20~30대가 많은 ‘상계센터’에서는 균일가 상품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다이소 당일 배송관’을 온라인 최초로 운...
[천자 칼럼] 코카콜라의 변신 2018-03-08 17:45:52
약제사였다. 그가 코카(coca)나무 잎과 콜라(cola)나무 열매에 탄산수를 섞어 첫 제품을 완성한 것은 1886년. 당시에는 제약 사업이 유행했다. 하지만 그는 ‘약’ 이미지를 탈피하려고 애썼다. 최초의 광고에서도 ‘코카콜라! 향긋하고 시원하고 마음을 유쾌하게 하며 기운이 넘치게 한다!’며 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