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러시아 꼼수 수출 봉쇄"…美·英, 원유값 상한제 감시 강화 2023-12-21 17:44:39
가격에 보험료, 운임, 포장, 수출 허가 관련 수수료 등 기타 비용이 포함되는 경우에는 보험사 등이 원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미 재무부 관계자는 “제재를 적극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상한제를 ‘2단계’로 고도화했다”고 설명했다. 재무부는 지난 10월 중순부터 강화된 규정을 적용한 결과 러시아산 원유 가격의 시가...
무보, 2조원대 수출우대보증 신설…5대 은행 1천200억원 출연 2023-12-21 09:15:00
수출채권 담보 대출, 원부자재 수입 자금 대출, 수출 물품 제작자금 대출 등이 포함된다. 또 은행은 우대상품을 이용하는 고객 기업에 대출과 외환 환전 수수료를 우대하고, 무보는 고객 기업이 협약상품 이용 시 보증·보험에 대한 한도 상향(2배 이내), 보증·보험료 할인(최대 20%) 등을 패키지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
"러 '그림자 선단' 척결한다"…G7, 원유 상한제 2단계로 강화 2023-12-21 08:37:43
가격이 보험료, 운임, 포장, 수출 허가 관련 수수료 등 기타 비용을 포함하는 경우에는 보험사 등이 원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도록 했다. 원유 자체의 가격은 상한선 밑으로 두면서 기타 비용을 부풀려 대금을 높여 받는 사례가 없도록 고안된 조치다. 미 재무부 관계자는 “보다 적극적인 제재 집행을 목표로, 상한제를...
美, '러시아 유가 상한제' 위반한 UAE·홍콩 업체들 제재 2023-12-21 02:29:48
다른 비용으로 둔갑하지 못하도록 원유 운송에 관련된 업체들이 보험료와 운송비 등 품목별 비용을 공유하도록 했다. 재무부는 상한제 도입 효과로 러시아가 올해 1∼11월 원유 수출을 통해 걷은 세금 수입이 작년 동기 대비 32% 줄었다고 밝혔다. blueke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홍해 긴장에 우회하는 선박…운임·보험료 '급등' 2023-12-20 14:46:45
25% 상승했다. 보험료도 덩달아 올랐다. 로이터통신은 시장에서는 후티 공격으로 인한 운송 중단 기간에 따라 영향의 정도가 결정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현재로서는 상황이 몇 주 이상 지속되지 않는 한 많은 것이 바뀔 것 같지는 않다는 의견을 전했다. 지중해와 인도양을 갈라놓는 홍해는 북쪽으로는 수에즈 운하와...
세계 물류 위협 '홍해 리스크'…45조원 화물 우회·운임도 올라 2023-12-20 11:38:22
보험료도 덩달아 올랐다. 로이터통신은 시장에서는 후티 공격으로 인한 운송 중단 기간에 따라 영향의 정도가 결정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현재로서는 상황이 몇 주 이상 지속되지 않는 한 많은 것이 바뀔 것 같지는 않다는 의견을 전했다. 지중해와 인도양을 갈라놓는 홍해는 북쪽으로는 수에즈 운하와 남쪽으로는 아덴만을...
12월 20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수에즈 운하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20 08:06:10
더 높게 평가하고 비싼 보험료를 매기고 있는 겁니다. 게다가 설상가상으로 최근에는 수에즈 운하와 양대 운하로 꼽히는 파나마 운하도 가뭄으로 인해 물을 끌어올릴 수 없어서 선박들의 정상적인 운항이 어려운 상태인데요.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12월 첫 주 기준으로 파나마 운하를 통과한 선박수는 지난해 같은...
"홍해發 물류대란 막아라" 유가 초비상…美 '번영 수호작전' 창설 2023-12-19 09:51:25
화주들이 홍해지역 운항을 중단하면서 유가와 운송 보험료가 급등하고 있다"며 "BP의 운항 중단 결정 이후 다른 해운 및 무역회사들도 뒤따를 수 있다"고 보도했다. 지금까지 홍해 운항을 중단한 회사는 세계 2위 해운사인 덴마크 AP몰러 머스크와 5위인 독일 하파크로이트 등이 대표적이다. 글로벌 3대 해운동맹 중 하나인...
수에즈 놔두고 희망봉으로…이-하마스 전쟁 유탄 맞은 홍해 물류(종합) 2023-12-16 21:13:41
페르시아만에서 생산돼 유럽과 북미로 수출되는 석유와 천연가스 대부분이 지나는 통로이기도 한 이 항로를 오가는 선박은 연간 2만척에 이른다. 이 항로를 통하지 않으려면 희망봉을 경유해 아프리카 대륙을 한 바퀴 돌아야 하는 까닭에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세계 해운기업들은 최근 수주간...
수에즈 놔두고 희망봉으로…이-하마스 전쟁 유탄 맞은 홍해 물류 2023-12-16 19:40:43
페르시아만에서 생산돼 유럽과 북미로 수출되는 석유와 천연가스 대부분이 지나는 통로이기도 한 이 항로를 오가는 선박은 연간 2만척에 이른다. 이 항로를 통하지 않으려면 희망봉을 경유해 아프리카 대륙을 한 바퀴 돌아야 하는 까닭에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세계 해운기업들은 최근 수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