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금은 전쟁 중…도망가는 '넷플릭스'·맹추격중인 '아마존' 2021-02-12 11:05:23
훌루(Hulu)가 3660만명, 10위 인도 에로스 나우가 3662만명 순이었다. 한국 업체 중에서는 웨이브(Wavve)가 18위에 올랐다. 웨이브는 SK텔레콤 옥수수(oksusu)와 지상파 3사의 푹(POOQ)을 통합한 서비스다. 닐슨 코리아클릭 등에 따르면 지난해 이 서비스의 월평균 순이용자수(UV)는 344만명, 무료가입자를 포함한 전체...
한류팬 1억 시대…'K팝 팬심 잡기' 판 커졌다 [연계소문] 2021-01-31 07:55:02
누적 이용자수 1억명을 돌파했다. 현재 순이용자만 월 3000만명이 넘는다. ◆ 네이버·빅히트vs엔씨소프트…팬덤 전쟁 'K팝 팬심'을 잡기 위한 경쟁은 판을 키워 가속화하고 있다. 네이버와 빅히트는 파격 동맹을 맺었다. K팝 경쟁 플랫폼인 양사가 손을 잡고 '공룡 팬 플랫폼'을 만들기로 한 것. 이용자수...
웨이브 맹추격하는 티빙…국내 OTT업계 판도 재편되나 2021-01-25 06:05:01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주요 OTT의 월평균 순이용자수(UV)는 넷플릭스가 637만5천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웨이브 344만2천명, 티빙 241만명, 시즌 206만1천명, U+모바일tv 184만명, 왓챠 92만6천명 순이었다. 전년과 비교하면 넷플릭스가 305만명(92%) 늘어나 증가 폭도 가장 컸다. 다음...
코로나 시대 맞은 '유통공룡', 스타트업에 길을 묻다 2021-01-17 17:11:27
순이용자 추정치는 1085만 명에 달한다. 국내 전자상거래(e커머스) 앱 1위인 쿠팡(1645만명)에 이어 두 번째다. 당근마켓에서 인사와 기업문화 업무를 총괄하는 박세헌 부사장은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과 사업 성공 노하우 등을 SSG닷컴 임직원에게 설명했다. 박 부사장은 “구성원들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최대한의...
안에선 쿠팡, 밖에선 디즈니 공습…韓 OTT 춘추전국 시대 2021-01-07 11:31:48
만에 월간순이용자(MAU) 40만명(안드로이드 기준)을 확보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현재 왓챠의 MAU는 80만명 수준으로, 단숨에 절반가량의 회원을 끌어모아 턱밑까지 추격했다. 대외적으로는 '콘텐츠 왕국' 월트디즈니의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세금 또 오르겠네…내년 공시지가 10.4% 인상, 14년 만 최고 2020-12-23 13:20:26
등 순이다. 세종시는 수도 이전 이슈와 함께 집값이 치솟으면서 개발 기대감으로 땅값도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서울의 경우 올해(7.89%)보다 3.52%포인트 상승폭이 커졌지만 작년(13.87%)보다는 2.46%포인트 낮은 수준이다. 서울 중에서는 강남구(13.83%), 서초구(12.63%), 영등포구(12.49%) 등 순으로 상승률이 높았다....
'음원 세계 1위' 스포티파이 한국 온다 2020-12-18 17:30:53
멜론으로 598만 명(안드로이드 OS 기준)의 월간순이용자수(MAU)를 확보하고 있다. 지니뮤직(304만 명), 플로(204만 명)가 뒤를 잇는다. 음원업계 관계자는 “업체 간 격차가 줄면서 점유율 싸움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며 “스포티파이의 국내 진출은 이런 상황에 기름을 붓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민기...
더 센 놈이 온다…디즈니플러스 韓진출에 OTT업계 '비상' 2020-12-14 11:50:46
순이용자 기준 넷플릭스는 지난 8월 국내 OTT 시장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고, 토종 OTT인 웨이브와 티빙은 각각 21%, 14%를 점유하고 있다. 이들은 현재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에 투자하거나 해외 경쟁사와 손잡는 방식으로 OTT 업계에 대응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이통사들은 디즈니 측에 제휴를 요청한 것으로...
"넷플릭스 비켜"…디즈니+, 한국 진출 공식 선언 2020-12-11 14:34:26
전망이다. 디즈니플러스 등장으로 넷플릭스를 상대로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국내 OTT 업체들인 웨이브, 티빙, 왓챠, 시즌 등은 더 치열한 경쟁 속에 놓이게 됐다.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월간 순이용자 기준으로 넷플릭스는 지난 8월 국내 OTT 시장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OTT인 웨이브와 티빙은 각각...
멜론 주춤할 때…지니뮤직·플로 '맹추격' 2020-11-23 17:44:07
순이용자수(MAU)는 598만1227명(안드로이드 OS 기준)을 기록했다. 지난해 1월과 비교해 19.5% 줄었다. 반면 지니뮤직의 지난달 MAU는 303만6809명으로 같은 기간 11.9% 증가했다. 플로의 MAU는 203만7632명으로 62.5% 늘었다. 특히 지니뮤직은 월평균 이용 시간에서 멜론에 앞섰다. 지난달 지니뮤직 이용자의 월평균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