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 미코노미 트렌드에...불경기에도 프리미엄 과일 인기 2023-03-20 10:06:33
설명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스테비아 토마토(383%) 판매가 가장 늘었다. 제철을 맞은 설향 딸기와 눈꽃 딸기 매출도 각각 25%, 9% 증가했고, 레드 키위(213%), 애플 수박(39%), 애플 망고(12%)의 매출이 잇따랐다. 위메프 관계자는 "MZ세대의 미코노미 소비 성향으로 과일도 가격보단 품종이나 비주얼, 영양성분을...
"프리미엄 과일 매출 급증…가심비 중시 '미코노미' 효과" 2023-03-20 09:30:01
프리미엄 과일 소비가 늘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달 17일∼지난 16일 스테비아 토마토 판매량이 전년 대비 383% 느는 등 프리미엄 과일 매출이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설향 딸기와 눈꽃 딸기 매출도 각각 25%, 9% 증가했다. 레드 키위(213%), 애플 수박(39%), 애플 망고(12%)도 많이 판매됐다. 위메프는 가격 대비 심...
이젠 저가커피도 디카페인·저당으로 즐긴다 2023-03-14 18:01:54
스테비아를 넣을 수 있도록 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우유 대신 아몬드, 혹은 귀리를 활용한 대체유(乳)를 도입했다. 디카페인 원두도 추가했다. 한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관계자는 “주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자신의 취향을 만족시켜주는 브랜드를 찾기 때문에 선택지를 늘릴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한경제...
식생활 침투하는 설탕대체 감미료…"신진대사 장애 초래할수도" 2023-03-08 11:23:40
등 합성 감미료와 아룰로스, 스테비아, 몽크프룻(나한과) 추출물 등 '천연' 감미료로 나뉜다. 식품 포장지에는 주로 어드밴탐, 네오탐, 아세설팜칼륨 등 용어로 표기돼 소비자들이 인식하기가 쉽지 않다. 스테비아와 같은 감미료를 사용한 경우에는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광고하기도 한다. 이처럼...
마른김에 `단맛` 감미료 사용 검사한다 2023-02-27 10:01:26
아스파탐, 스테비올배당체, 효소처리스테비아 등 감미료 5종이 사용됐는지를 살펴본다. 사카린나트륨 등 단맛을 내는 감미료는 허용량 이내로 섭취하면 인체에 무해해 일부 가공식품에 사용할 수 있지만, `자연 수산물`인 마른김에는 쓰지 못하게 돼 있다. 그러나 마른김에 단맛을 더하기 위해 불법적으로 감미료를...
건강한 단맛 열풍에…대체당 '위풍당당' 2023-02-21 17:58:01
팔린 건 스테비아, 알룰로스 등 ‘2세대 대체당’이 입점한 2018년 이후 처음이다. 대체당 매출 증가율 역시 설탕에 비해 가팔랐다. 지난해 대체당 매출이 전년 대비 48% 증가한 가운데 설탕 매출은 7% 늘어나는 데 그쳤다. 대체당을 활용한 대표적 가공식품인 저당 탄산음료의 성장세는 대체당의 유망함을 보여준다는 게...
"이렇게 달달한데 살 안 찐다고?"…설탕보다 많이 팔린 정체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2-20 09:39:06
46으로 집계됐다. 대체당이 설탕보다 많이 팔린 건 스테비아, 알룰로스 등 '2세대 대체당'을 입점한 이후 최초다. 전년도 대체당과 설탕 매출 비중이 32대 68이었던 것에 비하면 대체당의 비중은 크게 늘고 설탕의 비중은 줄어든 것이다.대체당의 매출액 증가율 역시 설탕에 비해 가팔랐다. 지난해 설탕 매출액은...
CU,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대용량·제로칼로리 늘렸다 2023-02-14 08:40:51
설탕 대신 알룰로스 대체당을 사용해 제로칼로리로 마실 수 있다. 1L 용량 델라페는 블랙, 스위트, 헤이즐넛, 제로칼로리 복숭아 등 4종으로 출시했다. 일반 사이즈(230mL)의 경우 라페라떼, 돌체라떼, 바닐라라떼, 카라멜마끼야또, 스테비아 믹스커피 등 5종을 추가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제로 슈거` 소주 살 안 찌나?...따져보니 2023-01-26 19:07:48
과당을 빼고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등 설탕 대체재를 넣어 단맛은 유지하되 맛은 보존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표적으로 국내 주요 주류업체 4곳이 이 무가당 소주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9월 롯데칠성음료가 16년 만에 소주 신제품 새로를 출시했죠. 하얀 병에 제로 슈거를 강조하면서 지난해 말까지 누적 3,500만...
1시간에 식품 7억 판매…NS홈쇼핑 '요리하는 쇼호스트' 2023-01-11 18:37:44
전씨는 “방송에서 직접 판매한 전복과 스테비아를 주재료로 사용했다”며 “재료의 특징을 잘 알고 요리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고 했다. NS홈쇼핑 입사 이전의 경력까지 합치면 도합 20년 차 베테랑 쇼호스트인 전씨가 방송 중 바라보는 대상은 시청자나 함께 방송을 진행하는 셰프만이 아니다. 입점 협력업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