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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기 참사…흔들리는 LCC 운명은 2024-12-30 17:34:01
바퀴가 작동하지 않아서다. 이 원인은 버드 스트라이크로 불리는 조류 충돌이다. 다른 제동 장치가 전부 작동하지 않은 것은 기체 결함이나 정비 보수의 문제다. 제주항공의 무리한 운항 스케줄이 원인이다. 크게는 이런 전문가의 분석이 있는데요.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최소 6개월 이상이 걸릴 것으로...
정부 "조종사, 조류충돌 언급하며 '메이데이'…오늘 저녁 美조사팀 입국"(종합) 2024-12-30 16:57:35
외쳐 조난 신호를 보낸 뒤 '버드 스트라이크, 버드 스트라이크, 고잉 어라운드'라고 통보했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사고기는 이후 9시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고, 9시 3분께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동체로 착륙하다가...
우리가 글을 써야 하는 이유 2024-12-30 16:47:57
공략할 수 없었다. 특히 타석 바깥쪽 낮은 스트라이크의 타율은 2할 3푼으로 주전 선수로 기용되기 어려운 수준이었다. 하지만 스트라이크존 중심부의 타율은 4할대를 유지했다. 한복판으로만 계속 공을 던지는 투수는 없다. 테드의 전략은 자신이 약한 공은 손대지 않고 참았다가, 가장 자신 있고 안타 확률이 높은 위치에...
[제주항공 참사] 해외 전문가들 "조류충돌만으론 설명 안돼…면밀 조사 필요" 2024-12-30 16:39:23
참사가 '조류 충돌'(버드 스트라이크)이라는 단일 원인만으로는 설명되지 않는다며 보다 면밀한 조사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30일 영국 BBC 방송,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사고 당시 영상을 살펴본 해외 전문가들은 조류 충돌설 외에도 다양한 문제가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전문가들이...
사고 발생 4분 전 '메이데이'…"처음이자 유일" 2024-12-30 16:35:06
'버드 스트라이크, 버드 스트라이크, 고잉 어라운드'라고 통보했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사고기는 이후 9시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고, 9시 3분깨 랜딩기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착륙하다가 사고를 당했다. 국토부는 "복항하는 과정에서...
정부 "사고기 조종사, 8시59분 '조류충돌' 언급하며 조난신호 보내" 2024-12-30 15:59:23
보낸 뒤 '버드 스트라이크, 버드 스트라이크, 고잉 어라운드'라고 통보했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사고기는 이후 9시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고, 9시 3분깨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착륙하다가 사고를 당했다. 국토부는...
민주당 "예비비 삭감으로 참사 대책에 난항? 가짜뉴스" 2024-12-30 15:46:45
버드스트라이크로 인한 참사임이 확인되면, 이에 대응하기 위한 추가 인력 충원 예산 등은 추경 편성 등을 통해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행정안전부 재난대책비 3600억 원이 편성돼 있어 이 예산을 우선하여 활용할 수 있고, 재난대책비가 부족한 경우 예비비를 편성하면 되기 때문에 재원이...
[속보] 국토부 "8시 59분 조종사 조류충돌로 비상선언…처음이자 유일" 2024-12-30 15:37:26
보낸 뒤 '버드 스트라이크, 버드 스트라이크, 고잉 어라운드'라고 통보했다고 국토부는 전했다. 사고기는 이후 9시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고 9시 3분깨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착륙하다가 사고를 당했다. 국토부는...
[제주항공 참사] '무리한 운항' 화근됐나…가습기살균제 이은 애경 '안전 불감증' 2024-12-30 14:55:49
스트라이크(조류 충돌)와 함께 기체 결함 가능성이 거론됐다. 이번 무안공항 참사는 제주항공은 물론 LCC업계 첫 대형 인명피해 사고라는 점에서 항공업계에 던지는 충격파는 크다. 애경그룹은 참사가 발생한 이후 어설픈 대처로도 빈축을 샀다. 장 회장은 전날 오후 늦게 공개한 사과문을 통해 "유가족분들께 진심으로...
"무안공항 조류 예방 근무자 4명, 사건 당일날 2명만 근무" 2024-12-30 14:11:40
"구체적 자료가 없다"고 첨언했다. 버드 스트라이크에 대해선 "(무안공항 버드스트라이크가 많은지는) 다른 공항과 비교해야 한다"며 "통상 조류 예방 활동자 4명이 근무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건 당일엔 2분이 근무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관제탑이 공항 소방대에 출동을 요청한 시각은 9시2분34초였던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