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컨슈머PiCK] 롯데 빼빼로 vs 해태 포키…가장 달콤한 막대과자는? 2019-06-22 07:05:02
과자는 우리가 강자" 빼빼로에 맞서는 크라운해태제과의 '포키'는 원조 스틱과자라는 자부심을 앞세워 시장 세분화 전략으로 양강 체제 구축에 도전하고 있다.포키는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일본 대형제과업체 '에자키 글리코'사의 간판 제품으로 빼빼로보다 17년 앞선 1966년에 출시됐다....
"신선한 추억을 팝니다"…'뉴트로'에 빠진 식품회사들 2019-04-22 18:10:31
있다. 고도 성장기에 ‘국민 과자’ ‘국민 라면’ 등으로 불린 많은 히트 상품을 갖고 있다. 이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게 변형시킬 만한 자산이었다.식품업체들은 단종됐던 제품을 재출시하거나 기존 제품의 패키지를 바꾸는 방식으로 뉴트로 열풍에 올라탔다. 농심은 ‘해피라면’을 30여...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4-18 15:00:03
고객 총자산 20조 돌파" 190418-0331 경제-006710:18 [게시판] 롯데제과, 장애인 복지단체에 과자 2천여박스 기부 190418-0332 경제-006810:19 '잔고 없어도 신용카드로 송금'…신한카드 연말께 서비스 출시 190418-0335 경제-006910:21 코스피 상승 출발 후 하락 전환…장중 2,240선 내줘(종합2보) 190418-0353...
식음료업계는 '딸기축제'…"봄 나들이객 잡아라" 열전 2019-03-05 06:03:00
딸기 시즌 메뉴를 구매한 고객에게 초코 밀크티 스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드롭탑도 봄을 맞아 딸기를 활용한 메뉴 8종을 출시했다. 드롭탑은 "매년 딸기 시즌 메뉴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시그니처 메뉴인 디저트 라인업도 추가했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초코파이'와 '후레쉬베리',...
80년대 포장지 그대로…식품유통업계도 '복고 열풍' 2018-12-28 17:16:07
남양 우유맛 스틱 10년 만에 부활 국민과자 '별뽀빠이' 한정판 매진 [ 안효주 기자 ] ‘뉴트로’ 열풍이 식품유통업계에까지 확산되고 있다. 뉴트로란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직접 겪어보지 않은 과거를 요즘 방식으로 즐기는 것을 뜻한다.홈플러스는...
마트·편의점을 덮친 8090 레트로 열풍 2018-12-28 11:09:39
삼양식품의 ‘레트로 별뽀빠이는’ 1972년 탄생한 국민 과자 ‘별뽀빠이’ 47주년을 맞아 리뉴얼 출시된 제품입니다. 과거에 썼던 과자봉지 디자인에 삼양식품 로고와 글씨체를 그대로 담아 복고풍을 가득 담았습니다. 출시 당시 ‘추억의 요요’ 등 장난감과 함께 묶은 세트 제품은 1시간 ...
"오늘은 '00날' 풍년인 날" 2018-11-11 00:00:00
모양의 과자로, 이날 친구나 가족·연인에게 숫자 '1'과 닮은 빼빼로를 주고받는 것이 연례행사로 굳어진 지 오래다. 빼빼로데이 마케팅이 제조사인 롯데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자 경쟁사인 해태제과도 이날을 '스틱데이'라고 명명하고 막대 과자 포키와 프리츠 판촉에 열을 올리고 있다. 또한 전통식품...
BC카드, GS25에서 QR결제 시 최대 반값 할인 제공 2018-10-31 08:20:05
초코스틱형 과자 구매 시 50% 현장할인, pop 행사 상품 구매 시 1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초코스틱형 과자 할인 혜택은 고객 1인당 이벤트 기간 최대 3만원까지 제공되며 한번에 단품 10개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김진철 마케팅부문장(전무)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11월 11일 선물을 기분좋게 할인 받고...
빼빼로 새 광고모델은 카카오 프렌즈 2018-10-17 17:34:17
] 빼빼로는 1983년 출시된 스틱 과자다. 11월11일 빼빼로데이에만 연간 판매액(약 1000억원)의 절반 이상이 팔린다.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아 롯데제과는 광고모델로 인기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 프렌즈’를 발탁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빼빼로 광고에 사람이 아니라 캐릭터가 모델로 등장하는 것은 35년 만에...
롯데푸드 파스퇴르, 유아용 유기농 쌀과자 3종 출시 2018-10-15 11:05:51
쌀떡과자, 유기농 쌀퍼프, 유기농 쌀스틱이다. 유기농 쌀떡과자는 100% 유기농 쌀가루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만 만들어 입에서 부드럽게 녹는다. 유기농 쌀퍼프는 손가락으로 잡기 편한 별 모양의 핑거푸드로 아이가 스스로 집어먹으면서 손가락 운동을 할 수 있다. 유기농 쌀스틱은 은은한 과일향을 느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