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다리길 잘했네"…이커머스, 추석 파격세일 '최대 80% 할인' 2024-09-02 10:48:23
과일 외에도 정육, 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건강식품, 뷰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준비했다. 230여개 상품에는 선물하기 서비스도 적용된다. 컬리 앱에 있는 선물하기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받을 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결제하면 된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오는 5일부터 '2024...
G마켓 등 이커머스업체, 추석 대목맞아 '빅세일' 경쟁 2024-09-02 09:29:32
특가로 선보인다. 추석 선물로 인기가 높은 과일 외에도 정육, 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건강식품, 뷰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준비했다. 230여개 상품에는 선물하기 서비스도 적용된다. 컬리 앱에 있는 선물하기 아이콘을 눌러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받을 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결제하면 된다. ...
"한 푼이라도 싸게"…추석선물 대세는 '가성비' 2024-09-01 09:14:25
인기를 끌었다. 품목별로 보면 과일이 대부분인 농산 선물세트는 5만원 미만 매출이 47%나 증가해 전체 농산 세트 매출을 견인했다.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 순위에서도 4만원대 사과 세트가 1위를 차지했다. 가공식품도 가성비가 선택 기준이 됐다. 5만원 미만 세트 매출은 3.6% 증가한 반면에 5만∼10만원 미만 세트는...
추석 선물세트 가성비 쏠림 심화…"기업경기 악화 탓" 2024-09-01 06:31:01
증가율이 25%로 가장 높았다. 품목별로 보면 과일이 대부분인 농산 선물세트는 5만원 미만 매출이 47%나 증가해 전체 농산 세트 매출을 견인했다. 작년과 비교해 사과 가격이 하향 안정화하면서 사과 선물세트의 수요가 부쩍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 가공식품을 제외한 전체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 순위에서도 4만원...
국내 중기 60여곳, 하노이서 고객 직접 만나…뷰티 시장 등 공략 2024-08-29 18:02:52
4배가량에 달하는 고가 상품이지만, 수입 과일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롯데마트는 전했다. 한국보다 압도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과일이 넘쳐나는 베트남 시장에서 한국산 고가 수입 과일이 인기인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롯데마트의 신선식품 담당 직원 응우옌 반 비엣(34)씨는 "샤인머스캣은 베트남에서 생산...
[이주의 호텔 프로모션] '명품 추석 선물' 호텔에 다 모였다 2024-08-27 14:26:56
한 ▲그랜드 햄퍼, 싱그러운 과일 향과 균형 잡힌 플로럴 향을 느낄 수 있는 위스키 발베니를 포함한 ▲발베니 햄퍼, 뜨거운 남미의 태양을 담은 와인 ‘코트 롤란 파터 카베르네 소비뇽을 중심으로 한 ▲만월 햄퍼, 3대 샴페인으로 꼽히는 볼랭저와 캐비어로 구성한 ▲샴페인&캐비어 세트 등을 선보인다. 9월 18일까지 더...
티메프 사태가 이마트에 어떤 기회 될까 [안재광의 대기만성] 2024-08-26 08:25:24
다 가져갔잖아요. 여기에 고기, 채소, 과일 같은 신선식품도 온라인에 빼앗겼고요. 소비장 입장에선 온라인의 이점이 많은데요. 가장 큰 것은 바로 가격이었습니다. 마트에서 아무리 싸게 팔아도 온라인을 이길 수 없었어요. 이마트는 가격으로 과거에 월마트, 까르푸조차 눌러서 한국에서 몰아낸 적이 있는데요. 쿠팡,...
7억 와인에 400만원 짜리 굴비…"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2024-08-25 15:07:56
세트로 '초프리미엄 신선'을 테마로 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최상급 암소 한우 중에서도 특수 부위와 로스 부위만을 엄선해 8.8㎏로 구성한 '암소 No.9 명품'(300만원)과 겨울 참조기 중 400g 내외 큰 참조기만으로 구성한 '영광 법성포 굴비'(400만원)'가 있다. '엘익스클루시브'(L...
백화점들, 초고가 추석선물세트 본판매 돌입…대형마트들도 경쟁 2024-08-25 06:00:01
과일의 정점 특' 세트에는 이스라엘에서 수입해 국내 재배에 성공한 '갈리아멜론'과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국산 신품종 '슈팅스타포도'를 포함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추석 선물 세트를 강화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과일 선물 세트를 찾는 고객을 위해 사전 예약 전용...
소비자 57% "신선식품 비싸져 구매 줄였다" 2024-08-23 17:29:33
간 신선식품의 가격이 올라 부담을 느낀 탓에 구매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연맹이 지난달 22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에서 소비자 1천227명을 대상으로 과일 등 신선식품 가격 인식 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56.7%가 최근 1년 사이 신선식품 소비를 줄였다고 답했다고 23일 밝혔다. 27.6%는 비슷한 수준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