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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큐 금리인하"…'6개월 무이자 할부' 드디어 돌아왔다 2024-10-15 23:45:21
내려가는 등 카드사 자금조달 부담이 가벼워지자 일부 카드사들이 적극적인 고객 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여전히 현대·하나카드는 최장 할부기간이 2~3개월에 그치고 있지만, 나머지 카드사들은 5~6개월의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다만 예전 '12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복원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
'카드 혜택 다 모았다'…신세계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 2024-10-15 06:00:05
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969년 국내 최초의 신용카드인 '신세계카드'를 선보였으며, 현재는 업계 최다인 5개의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업계 최다 제휴카드를 보유한 만큼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으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핵심기술 뺏기면 끝장"…신한카드 상대로 '골리앗 싸움' 시작한 기업 2024-10-14 19:31:17
카드사에 카드결제 인증 프로그램인 ‘안심클릭 솔루션’을 제공한 대가로 받는 수수료로 이익을 창출하는 업체다. 이 회사는 신한카드가 해당 솔루션의 소스코드를 불법으로 복제했다고 주장한다. 지난해 말부터 안심클릭 솔루션과 유사한 서비스가 신한카드 자체 쇼핑몰에서 제공되기 시작됐다는 이유에서다. 안심클릭...
"카드사, 규제로 경쟁력 상실"…여신금융협회장 작심 비판 2024-10-14 17:28:09
“카드사 경쟁력 상실과 소비자 혜택 축소로 이어지고 있다”며 작심 비판했다. 정 회장은 14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미국·호주 카드수수료 규제정책 현황과 정책 시사점’ 세미나에서 “본업인 신용판매(카드결제)보다 대출로 돈을 버는 기형적 수익 구조가 작금의 카드사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카드사들이...
선진국도 폐지한 원가산정 제도…"국내 카드수수료 체계 개편해야" 2024-10-14 17:10:07
"카드사의 정상적 경영을 위해서는 본업인 신용판매 수익성 제고가 선행돼야 하며 이를 위해 적격비용 제도 개편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 교수는 "카드사는 적격비용 제도로 인해 신용판매 부문의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고, 대출부문의 이익을 통해 이를 보전하는 기형적 수익구조를 가진 상황"이라며 "현행...
"카드사 적격비용제도 도입후 수익성 최대 55% 악화…개편 필요" 2024-10-14 15:53:40
"카드사 적격비용제도 도입후 수익성 최대 55% 악화…개편 필요" 여신금융협회, 정책 세미나…"재산정 주기 유연화해야"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우리나라 카드사들은 적격비용 제도 도입 후 가맹점 수수료율 감소로 수익성 악화 수준이 세전이익의 최대 55% 수준에 달해 재산정 주기의 유연화 등 제도 개편이...
티메프, 법원에 채권자 4만8000명 목록 제출 2024-10-10 20:01:41
환불대상 구매자에 대해서는 기존 PG사나 신용카드사를 통해 우선 해결돼야 한다는 방침에 따라 채권자 목록에서는 제외했다. 지난 8월 1일 회생절차 개시 신청 때 티몬은 채권자와 채권액수가 4만여명·1조2000억원, 위메프는 6만여명 이상·4300억원이라고 각각 신고했는데 이보다 줄어든 수준이다. 채권자들은 오는...
티몬·위메프, 채권자 4.8만명 목록 제출…채권액 1조2000억원 2024-10-10 17:15:48
신용카드사를 통해 우선 해결돼야 한다는 두 회사의 방침에 따라 환불 대상 구매자를 채권자 목록에서 제외한 것도 채권자 수가 줄어든 이유로 분석된다. 한편 두 회사가 제출한 채권자 목록에 기재된 회생채권, 회생담보권, 주주·출자지분은 신고 기간 안에 신고된 것으로 간주하므로, 관련 채권자는 별도로 채권 신고를...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있다. 카드사들은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진화 중이다. 신한카드는 다양한 데이터 상품을 제공하는 데이터 비즈니스 플랫폼 ‘데이터바다’를 열었다. 고객이 원하는 분석 자료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삼성카드도 데이터 콘텐츠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인 ‘삼성카드 블루데이터랩’을 열었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PLCC 단독 파트너십 맺어 데이터 동맹 2024-10-10 16:14:03
후 올해 1200만명을 넘어섰다. 가파른 성장세는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가 이끌고 있다. 현대카드의 PLCC는 단독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다. 현대카드와 PLCC 파트너십을 맺으면 다른 카드사와 PLCC를 만들 수 없다는 뜻이다. 그럼에도 국내외 기업들이 현대카드의 PLCC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데이터 동맹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