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모로우바이투게더, 26일 메타버스 팬 이벤트 ‘PLAY X TOGETHER’ 개최 2022-03-08 18:00:06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모습은 실시간 영상으로 제공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각 팀의 주장으로 활약한다. 다섯 멤버는 각각 20명의 팀원들과 함께 팀명 및 구호를 정하고, 팀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술래잡기, 박 터뜨리기 등 다양한 게임을 펼친다. 팬들이 가상 공간을 방문하는 기존의 일방향 메타버스 이벤트와...
이투스교육, 메타버스 수강생 84%가 `만족`…"쌍방향 소통 `흥미`" 2022-03-03 12:45:37
밝혔다. 수강생들은 메타버스 수업 장점에 대해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하며 공부할 수 있어 좋다(28%)고 응답했다. 이어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 집중력이 높아지고 학습효율이 증가한다(14%), 수업시간이 정해져 있어 그 시간에 집중할 수 있다(11%), 아바타 등 실감요소로 흥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9%)라는 응답이 뒤를...
"11번가, AWS에 생방송 쇼핑 구축 후 거래액 7배로 늘어" 2022-03-03 12:20:40
않는 '초저지연' 환경에서 실시간 실시간 대화를 하며 향상된 생방송 쇼핑 경험을 했다고 설명했다. '라이브 11'의 회당 평균 시청자 수는 아마존 IVS를 적용하기 전인 작년 1∼8월에는 약 5만명이었지만, 작년 9월부터 올해 2월까지는 21만명으로 4배를 넘었다. 방송 1시간 동안의 평균 거래액도 이전의...
셀바스AI, `셀비 노트` 대우조선해양 스마트 선박에 탑재 2022-01-25 11:01:45
25일 밝혔다. 셀비 노트는 다자간 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AI 음성기록 솔루션이다. 셀비 노트는 VHF(해상용 무선 송수신기)를 통해 출력한 음성 교신을 텍스트로 자동 전환해, 스마트 선박 내 모니터에 시각화해 준다. 또, 쌍방향 음성 교신 데이터는 ‘맞춤형 AI 음성기록’ 형태로 기록되어 안전한 운항 및...
'라방' 뛰어든 하나은행…뷰티방송도 제쳤다 2022-01-04 17:23:56
‘실시간 모바일’ ‘쌍방향 소통’은 스마트폰에 익숙하고 소통과 재미 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들어맞는다. 이제까지 은행이 갖추지 못했던 매력이기도 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은행이 아닌 곳에서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익숙한 젊은 세대를 위해 소비자가 원하는 플랫폼으로 먼저 다가가자는...
가상인간 '루시' 홈쇼핑 쇼호스트 데뷔 2021-12-21 17:48:00
다양한 시각특수효과(VFX)를 적용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루시의 외모와 직업 등 특징을 다각도로 고려해 최적의 목소리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내년 루시를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고도화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이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라이브 등 소비자들과 쌍방향...
"소통왕" vs "논란 제조"…다양해진 아이돌 팬 소통 '흑과 백' [연계소문] 2021-12-19 15:26:19
형태로 대화하는 느낌을 주는 쌍방향 서비스가 정착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응원하는 가수로부터 직접 메시지를 받는다는 콘셉트가 사적 친밀감을 높이는 듯한 느낌을 줘 팬덤 활동의 필수품이 됐다. '버블'이라는 이름으로 이를 맨 처음 시도한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디어유는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지난달...
LG, MZ 위원회 구성…'트렌드 멘토링'도 2021-12-14 15:09:49
사원 및 선임급 직원들과 쌍방향 소통을 하며 격의 없이 의견을 교환하는 ‘스피크 업 테이블’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젊은 세대의 의견을 모으기 위해 MZ세대로 구성된 별도 위원회를 구성한 계열사도 있다. LG전자 ‘주니어 보드’, LG에너지솔루션의 ‘섀도우 커미트’, LG CNS ‘미래구상위원회’ 등이...
GS건설 '자이TV', 업계 최초 구독자 50만 돌파 2021-12-08 09:40:46
올해 분양한 대부분 현장의 견본주택을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유튜브로 공개했다. 소비자는 직접 견본주택에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폰이나 PC 등으로 간편하게 견본주택의 생생한 현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송도 크리스탈오션’(조회수 28만회 이상), ‘별내자이 더 스타’(조회수 13만회 이상), ‘가평자이’(조회수...
카카오, 라이브커머스 ‘그립컴퍼니’ 1800억원에 인수 2021-12-02 12:00:12
△판매조아 구매자 간 쌍방향 실시간 소통 지원 △신기술 결합을 통한 사용자 경험(UX) 혁신 △관심도 기반 이용자 간 소셜 네트워크 연결 등을 목표로 한다. 소상공인의 DT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중소사업자들의 국내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배지현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