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통신 장애, 배상 비용 73억원 추정" 2021-10-26 10:57:40
아현 지사 화재사건 당시 보상금을 지급하는 한편 고객 110만명에 1개월치 요금을 감면한 사례가 있어 손해배상액 규모가 확대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통신업계에선 실제 보상 규모는 이보다 더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추산 금액이 개인 이용자 기준으로 소상공인과 기업 등의 추가 영업 피해를 반영하진 않았기...
KT '인터넷 먹통' 사태, 약관대로라면 피해 보상 못 받는다 2021-10-26 10:49:32
지역에서만 발생했던 아현 화재 사태 때와 달리, 이번 통신망 장애는 전국 곳곳에서 발생했다. 아현 화재 사태 당시보다 피해 사례가 더 많았다는 얘기다. 자영업자들의 결제 불가 사례를 포함해 증권사 거래시스템도 접속이 불가했다. 일부 대학에서는 인터넷이 먹통이 돼 비대면으로 진행하던 시험을 미루기도 했고, 콜에...
"스벅·파리바게뜨는 피해 없었다"…'KT 먹통' 빗겨간 이유는? 2021-10-25 19:50:09
KT 아현지사 화재사고 때 피해를 교훈 삼아 '백업 시스템'을 구축해 놓은 덕분이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20분께부터 30분 가량 전국 KT 유·무선 인터넷망이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수많은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입었다....
'통신 먹통' 손해 배상 어려워…KT 자율 보상에 기대야 2021-10-25 18:12:37
약관상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 2018년 KT 아현지사 화재 때는 서비스 중단 시간이 3시간을 훌쩍 넘겨 배상이 가능했다. 방통위 관계자는 "약관상 손해 배상 기준을 1시간 이상 등으로 고친다고 해도 이번 사태에 소급 적용하기는 힘들 것"이라고 했다. 다만 국내 통신사의 손해 배상 기준은 12~24시간 이상 장애가 나야...
[연합시론] KT 먹통사태 왜 일어났나, 기간통신망관리 더욱 철저해야 2021-10-25 18:04:55
불편을 겪었다. 아현지사 화재 사고 이후 3년 만에 발생한 대규모 네트워크 사고다. KT 인터넷망이 이날 오전 11시20분께부터 37분가량 원인을 알 수 없는 장애로 차단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KT 가입자들이 큰 불편을 겪은 것은 물론 이 인터넷망을 사용하는 기업과 학교, 식당 등 각지에서 혼란이 빚어졌으며 카카오톡과...
KT 초유의 전국망 마비…경로설정 오류 탓(종합3보) 2021-10-25 17:55:03
아현화재 후 3년 만에 대형사고 KT "국민께 불편 끼쳐 죄송"…원인 설명 한때 오락가락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정윤주 기자 = 25일 오전 11시 20분께부터 KT[030200]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1시간 넘게 장애가 발생했다. 이동통신 1천750만명, 초고속인터넷 940만명, 시내전화 1천2만명, 인터넷전화 317만명, IPTV...
또 터진 KT 역대급 장애...대규모 피해보상 수순 2021-10-25 17:21:34
지난 2018년 11월 24일에 KT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가 있었는데요. 당시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에 있는 KT아현지사 건물 지하에서 불이나면서 서울 한강 이북 서부 지역 일대의 통신이 마비 된 적이 있었습니다만 이 정도의 대규모 피해가 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앵커> 이렇게 대규모 피해가 난 원인이 궁금한데요 ....
[KT 장애] 아현화재 3년후 이번엔 전국 마비…망 관리 부실 비판 2021-10-25 16:53:48
[KT 장애] 아현화재 3년후 이번엔 전국 마비…망 관리 부실 비판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25일 발생한 KT[030200] 네트워크 장애 사고를 계기로 국가 기간통신망의 관리가 허술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이번 사고는 2018년 11월 24일 KT 아현지사 통신구(케이블 부설을 위해 설치한 지하도) 화재에...
[KT 장애] '먹통' 보상 이뤄질까…피해현황 조사중 2021-10-25 16:45:48
11월 말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로 영업 피해를 본 이용자들에 통신비 1개월 치를 감면해준 바 있다. 피해 소상공인들에게는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금을 지급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도 KT에 이용자 피해 현황을 조사하도록 지시해, 원인 파악이 끝나면 추가 조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jungle@yna.co.kr...
인터넷 먹통에 점심장사 공친 자영업자들 "보상은 누가?" [이슈+] 2021-10-25 15:55:42
아현지사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당시 피해를 입은 유·무선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1개월 요금 감면을 시행한 바 있다.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는 장애 발생 기간에 따라 1~2일은 40만 원, 3~4일 80만 원, 5~6일 100만 원, 7일 이상은 120만 원을 보상했다. 한편 KT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초기에는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