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곡·대치 주부 잡아라"…신세계百, 프리미엄 식료품 승부수 2023-12-15 17:57:20
한우 자체브랜드(PB) ‘신세계 암소 한우 플러스’도 판매한다. 기존의 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 중인 ‘신세계 암소 한우’보다 뛰어난 품질을 강조해 주변에 고급 백화점이 드문 도곡·대치 주민들이 백화점까지 갈 필요가 없다는 점을 부각했다. ○1등 백화점 굳히기 전략신세계가 이처럼 신세계푸드마켓 도곡점에 심혈을...
"갓 만든 버터 맛보세요"…'초신선' 앞세워 강남 주부 '정조준'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5 10:32:40
새로운 한우 자체브랜드(PB) ‘신세계 암소 한우 플러스’도 출시했다. 기존에 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하던 ‘신세계 암소 한우’보다 높은 품질을 강조해 백화점을 갈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내세웠다. 반찬 매장 ‘발효:곳간’엔 전국 곳곳의 장인들이 만든 장과 지역 특산 식료품이 매대를 가득 채우고 있다. "푸드마켓서...
SSG푸드마켓 도곡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식품관으로 새단장 2023-12-14 06:00:01
유료 멤버십 '신세계프라임'도 서울권에서 처음 도입한다. 신세계프라임은 연회비를 내고 1년간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식품관 멤버십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백화점 VIP 실적으로도 적립된다. 경기점과 대전 신세계 등에서 먼저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서울권 매장에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와담' 운영사 품는 LIG, 외식업 키운다 2023-11-14 18:00:39
하는 계열사다. 식음료사업본부를 통해 위탁급식업도 하고 있다. 식음료사업본부는 단체급식 업무를 담당하는 FS사업팀과 전문식당을 운영하는 F&B사업팀으로 구성됐다. F&B사업팀의 대표 브랜드는 저온에서 3주 이상 숙성한 암소 고기를 판매하는 우다움82다. 2018년 서울 용산점을 시작으로 경기 분당과 인도네시아...
무리한 확장에 불황까지 덮쳐…'도쿄등심' 운영업체 오픈의 몰락 2023-11-10 18:22:55
휴업하는 처지가 됐다. 10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서울 압구정 로데오(도산대로)에 있는 파인다이닝 ‘일판’이 지난 6일부터 휴업에 들어갔다. 일판은 1++등급 한우, 랍스터 등 고급 식자재를 철판에서 요리하는 파인다이닝 식당이다. 올해 ‘미쉐린 별’을 받았다. 이 일판을 운영하는 곳이 외식그룹 오픈이다. 2015년 설...
[단독] "밀린 한우 대금만 수십억"…무너진 파인다이닝 신화 2023-11-10 16:00:58
무너진 파인다이닝 신화10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서울 압구정 로데오(도산대로)에 위치한 파인다이닝 ‘일판’이 지난 6일부터 휴업에 들어갔다. 일판은 1++등급 한우, 랍스터, 캐비어 등 고급 식재료를 철판에서 요리하는 파인다이닝으로 올해 ‘미쉐린 별’을 받았다. 1인 코스에 29만원인 최고급 레스토랑이다. 일판을 운...
거래소, 캄보디아 빈곤 가정 암소 구매 지원한다 2023-09-22 14:08:13
거래소, 캄보디아 빈곤 가정 암소 구매 지원한다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한국거래소는 22일 캄보디아의 빈곤 가정을 지원하는 '암소은행'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더라이트핸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캄보디아 농가에 80만원 상당의 암소 구매자금을 3년간 무상으로 대여하고, 기간...
백화점 3사, 주말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종합) 2023-09-03 16:41:47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백화점업계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이어 이번 주말부터 본 판매 경쟁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오는 8일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에 맞춰 주요 카테고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차별화 상품 물량을...
마케팅 차별화·혁신 아이디어…불황에도 빛난 남다른 '기업 DNA' 2023-08-24 16:12:42
않은 암소를 의미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육우는 젖소’라는 오해가 워낙 크고, 한우의 인기가 높다 보니 먹는 고기로서의 육우에 대한 인식은 낮은 편이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육우에 관한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힘쓰는 단체다.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행사를 진행하고 홍보 범위를 넓히는 등...
"육우는 국내산 소고기"…소비 촉진 위해 전국을 발로 뛴다 2023-08-24 16:11:30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2023 대구 앞산축제, 2023 축산대전, 2023 밀크앤치즈 페스티벌 등 여러 지역에서 개최된 행사에 동참했다. 특히 2023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서는 ‘혼술’ 트렌드에 맞춰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술안주로 육우를 소개했다. 육우자조금 관계자는 “육우를 시식하기 위한 대기 줄이...